Razer 게이밍 무선 마우스 바실리스크(BASILISK) V3 Pro + 마우스 독(DOCK) Pro

2023. 3. 5. 10:10신럭키 프로젝트/방구석 프로젝트

방구석 꾸미기 프로젝트는 지금도 깨작깨작 진행중입니다 후후.

최근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를 처분하고, Razer사의 최신 마우스를 구입하였습니다.

* 이후에 나온 Razer의 바이퍼 미니(Viper mini) 시그니처가 Latest 신제품이긴한데... 이건 이상하게 안끌리는;;;;

 

작년 말에 G마켓 빅스데이때 27%할인해서 구매한 제품으로

제품명은 레이저 바실리스크 V3 Pro (Razer Basilisk v3 Pro)입니다.

 

원래 Razer의 DeathAdder 마우스를 애용했고, 작년에는 Viper Ultimate를 잘 쓰고 있었습니다.

요 Basilisk 라인업은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사용해보는 건 처음이네요 ㅎㅎ.

 

꽤 큰 것 같아서 사실 별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막상 써보니 엄청 크지는 않더라구요.

* 물론 작은 사이즈의 마우스에 비해면 큰편이지만.... 내 예상보다는 안크더라;;

 

요건 직전에 사용하던 마우스 후기 ㅎㅎ 아래 사용했던 마우스 라인업 추가해봤습니다 ㅋ. (Razer만 씀..)

Krait > Deathadder > Deathadder Chroma > Deathadder Elite Chroma > Viper Ultimate > Basilisk V3 Pro

 

RAZER VIPER ULTIMATE MERCURY 무선 게이밍 마우스 반년 후기

방에 있는 PC관련 제품들을 Razer 제품들로 하나씩 바꾸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뱀독에 씨게 물려서... 마우스 부터 키보드까지 하나둘씩 바꾸고 있네요. 뭐...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 마우스

shinlucky.tistory.com

요 바실리스크도 현재는 화이트 모델이 판매중입니다.

구매당시만해도 블랙만 나왔던 터라... 좀만 더 기다릴껄;;; ㅋ

 

이번에 V3 Pro가 출시하면서 기존 Ultimate까지 이어오던 충전방식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접촉을 통해 충전하는거라 먼지 많이 쌓이거나 상태불량으로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가 꽤 나와서 사람들 불만이 많았는데....

이제는 퍽을 통해 무선충전을 할 수 있는 독(dock)을 새로 출시하였습니다.

* 이미 타사에도 있는 방식

 

판매시 충전 독도 함께 포함하여 조금 저렴하게 팔아서 같이 쌍으로 구입해버렸네요 후후.

판매가는 둘이 합쳐 299,000원....... ㅠ.ㅜ

제품출시 후, 반년정도 기다리면..... G마켓 빅스데이때 27%정도 할인가에 구매가능하니 참고 ㅋㅋ

(바로나온 신제품은 빅스데이때 대상 모델이 아닙니다 후후)

 

그래서 대략 23만원 후반대에 구매하실 수 있을 꺼에요.

* 아니니...잇! 마우스 하나에 23만원을 태운다고? 그것도 할인가가?   (네...)

 

일단 최종 셋팅 화면 한번 보고 가시죵~

 

일단 현재 기준으로 반년 조금 모자라게 사용해봤는데,

만족도는 꽤 높습니다. 

(가격 빼고 생각하면 말이죠.....ㅋ, 차마 돈 아깝지 않다는 말은 못하겠음 ㅎㅎ.)

 

하이엔드 게이밍 무선 마우스로서의 역할은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이번 바실리스크는 조명이 하단부, 마크, 휠 3군데에 있습니다.

기존과의 차이점은 조명이 측면에서 하단부로 옮긴게 가장 눈에 띄는데, 확실히 하단이 더 고급스러운 느낌!

 

현재 블랙과 화이트 모델이 판매중입니다

* 가격은 동일

 

원래 데스에더 계열 잘 사용중이라 당시에 신제품으로 나온 데스에더 V3 Pro를 구입하려고 했었죠.

데브삼이라고 불리는데 마우스 매니아들한테 완성도 면에서 칭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무게를 줄이는데 꽤 힘을 준 제품으로 페이커 마우스라고도 불리죠.

근데 요건 조명 RGB가 삭제되고, 무선충전 퍽 기능도 지원하지 않아서.... 사실상 포기.

* 넌센스긴하지만 전 게임은 거의 안하지만... 게이밍 마우스를 샀다능... 아까워서 PC 게임 좀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봤네요 ㅋㅋ

 

두번째 사용해보는 무선 마우스인데, 확실히 비싸니까 연결도 빠르고, 촉감도 좋고, 그립감도 최고입니다.

개인적으로 손가락과 손바닥 닿는 부위 촉감이 좋네요.

* 지금 마우스 Grip Tape를 사놓았는데, 부착해야하나 마나 고민중 ㅋ

 

이번에 처음으로 무한휠이라고도 불리우는 프리스핀 기능을 처음 사용해봤습니다.

요 휠이 택타일 모드랑 프리스핀 모두 2가지가 있는데,

택타일은 휠 움직일때 틱틱거리면서 걸리는 느낌. (조금씩 내릴때... 기존 마우스들)

프리스핀은 휠이 장난감처럼 무한으로 돌아갑니다. (휠이 엄청 빨리됨)

 

무한으로 휠 돌리는 느낌이 겁나 좋아요. 가끔 분노의 스크롤들 할때 휙 돌리면 가장 끝으로 빨리 이동합니다~

기존 택타일 방식만 이용하다가 프리스핀 방식으로 휠 조절을 하다보면 좀 어색하긴한데, 쓰다보면 적응되더라구요.

 

재미난건 두가지 모드 변경을 마우스 휠 바로 아래 버튼으로 가능하다는 사실.

휠 모드 변경시 교체되는 기계적 소리가 나는데, 뭔가 좀 비싼 제품 느낌이 나더라구요 ㅋ

* 10만원대 휠 모드 변경되는 제품(Pro Click mini)은 버튼 스위치로 전자식으로 바뀌는게 아니라 물리적 버튼이더라구요.

   요 바실리스크 V3 Pro는 전자식 느낌으로 버튼 누르면 기어 움직여서 바뀜.

 

그 외에 매크로 버튼이나 휠 클릭 등은 기존에도 있던 기능이니 뭐....

 

개인적으로 이번에 완전 변경된 충전 Dock Pro와 차징퍽 방식이 맘에 들더라구요.

솔직히 이 기능때문에 산게 70%는 차지 함.

 

앞으로 나올 제품들이 요 퍽을 이용한 무선충전으로 될꺼라고 보고 독하나는 모셔놓아야지 라는 생각이었는데....

신제품인 나가 이외에는 퍽 무선충전 제품 안나오고 있음 ㅋㅋ

 

현재 나온 제품이 Razer Viper mini 시그니처와 Razer DeathAdder V3 Pro Faker Edition인데..

퍽 충전 지원없는 것으로 보임 ㅜ.ㅠ (개인적으로 페이커 에디션 사고 싶었는데 말이죠 ㅋ)

 

마우스에 퍽을 끼워놓고 충전독이랑 연결하는 방식인데, 자성이 있어서 철컥 올라가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Dock도 Pro 버전이라 하단부에 RGB 조명이 들어가고 말이죠 후후.

 

20만원 넘는 하이엔드 마우스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일단 첫 사용으로는 만족합니다.

다음에 마우스 교체하게되면... 짤없이 마우스 판매하고 사야겠네요. 어차피 살 마우스도 20만원은 넘을 테니 ㅋㅋ

 

뭐.. 키보드도 23만원이고... 마우스도 23만원이고.. 누가 보면 프로게이머인줄....

휴우. 여러분은 Razer 제품 사지 마세요. 뱀에 물리면 이렇게 됩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렇게 2개가 299,000원.....
바실리스크 V3 프로 패키지 먼저 보실께용~!
나름 기능들 요약!
근데 생각보다 패키지 제품 디자인이 별로임.. 녹색 검은색은 시그니처긴한데... 흐음.
바실리스크 V3 Pro 기본 구성입니다.
자세히보면 손바닥과 손가락 닿는 부위 재질이 독특해요.
옆면은 요렇구요. 오른손잡이 전용입니다. 기존에 쓰던 바이퍼 얼티는 양손잡이 대칭형이었는데, 확실히 오른손용 제품 쓰니 훨씬 편하더라구요.
요 파인 디자인은 바실리스크 라인업의 시그니처
요게 위에 설명했던 마우스 휠. 두가지 모드를 지원! 프리스핀(무한휠) 모드도 사용하다보니 적응되더라~
Razer HyperSpeed용 동글. 연장선과 연결해서 데스크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USB C 케이블도 동봉! 시그니처인 녹색!! 요 케이블과 바실리스크랑 바로 연결 및 충전도 가능합니다.
바실리스크는 요렇게 담겨있지요~
하단은 요렇습니다~! 저기 보이는게 충전퍽 끼는 부분. 전원키니 조명도 들어오는군요
블루투스 2.4 모두 지원하고 프로파일 물리 버튼도 있지요. 요 플라스틱 동그란 부분을 빼면 USB 동글이 있습니다.
마우스 독 프로도 바로 오픈!
패키지 간단히 보고 가시죠~
옆면은 요렇습니다~
내부 구성! 충전 퍽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래 동그란게 퍽. 퍽 이나 독이나 하얀색도 나왔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블랙만 판매중
독 아래쪽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정해줌!!
사진은 작아보이는데, 실물은 꽤 큼. 기존 얼티메이트 시리즈의 충전독에 비해 1.5배는 큰 듯.
마우스 도킹하면 요런 모습!
요건 제 책상에 있는 모니터 암에 키보드 마우스 동글 낀 모습. USB 연장 기능있는 모니터 암인데.... 무선 마우스 키보드 살껄 생각하고 좀 더 비싼 모델 산건데 뿌듯허네 ㅋㅋ. 참고로 요 동글 하나로 마우스 하나 키보드 하나 커버됨! (지원되는 모델 내)
먼저 마우스에 퍽을 장착해봅시다! 요 플라스틱을 돌려서 빼면 안에는 바실리스크용 동글이 보입니다~ 무게절감을 위해 요것도 빼도록 합시다~
그리고 빈 공간에 동일사이즈 무선충전 퍽을 돌려서 장착 ㅋ
은은하게 나오는 RGB 후후 좋다좋아~
독이랑 마우스 다 인식 잘 되는군요!
현재 사용중인 데스스토커와 바실리스크 V3 Pro 그리고 레비아탄 V2 X. 아 더 사고 싶다아!!
기본 마우스 설정 참고! 위에 보시면 설정 가능한게 꽤 많습니다만... 사실 다 안씀 후후.
바실리스크 V3 pro RGB 조명 효과. 요즘에는 오디오미터 통일해서 사용중 ㅎㅎ
이건 퍽 설정! 퍽 1개당 마우스 한개 연결 가능합니다! (바실리스크 V3 pro USB 동글 하나 안써도 된다는 이야기 ㅎ)
이건 충전 독 프로에서 지원하는 RGB 조명 효과. 저는 배터리 충전 수준 or 오디오 미터 사용중
RGB 뽕맞좀 느껴보시죠
기존 버전들이랑 차이점은.... 조명 갯수가 많아서 요런 웨이브 효과가 가능하는거..ㅋ 이전 버전들은 단독 색상 깜빡임 정도였지요.
현재 책상 구성은 Razer 신제품들로 완성!
불을 꺼보고 제일 화려한 효과를 켜봤습니다 ㅋ
부아아앙!! 이거 와이프한테 자랑했다가... 등짝 스메싱 당했네요.. 하지만 좋다아 ㅋㅋ 이맛에 사지
충전은 요렇게~! 참고로 독이랑 마우스가 1:1로 2.4로 연결이 가능하고, 데스스토커랑 바실리스크 V3 Pro가 하나의 동글로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요런 구성이면 마우스 2개까지 동글 추가 없이 사용 가능하겠더라구요 후후. (한개는 독이랑 페어링, 하나는 키보드 동글과 페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