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시즌 끝물! 부천 백만송이장미원 위치+주차꿀팁+구경 후기 총정리

2023. 6. 10. 09: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이번 2023년 봄에는 눈여겨보았던 백만송이 장미원에 개화시기에 맞춰서 다녀왔습니다.

원래 중랑장미공원을 다녀올까하다가 기회가 되어 이곳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에 가게되었네요 ㅎㅎ.

 

지도로만 즐겨찾기 해두었던 곳이고 첫 방문이었습니다.

공식 축제 기간은 

백만송이장미원 장미 개화절정기간 : 5. 20.(토) ~ 6. 11.(일) / (23일간)

입니다.

 

딱 이번주가 마지막 주인데요,

사실상 끝물이라 만개한 모습은 볼 수 없지만... 장미 종류마다, 그리고 장미마다 개화시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늦게나마 활짝핀 장미꽃들을 볼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산에 있는 언덕을 깍아서 신경써서 만든 곳입니다.

크기가 엄청나게 크지 않아 대략 1시간 정도면 다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부천시에서도 꽤나 신경쓰기 때문에 축제기간중에는 주변 초, 중, 고에서 운동장을 오픈해놓았더라구요.

주차는 고민하지말고 도당초 / 도당중 / 도당고 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단, 화장실은 개방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요 동네가 완전 주택가이고 상권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장미원 구경하고나서 딱히 할껀 없어요.

골목도 엄청 비좁고 단층건물들인지라...... 차량이동에도 난리긴합니다.

1시간 정도면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이 잘 빠지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ㅎㅎ

 

그래도 사진찍고 구경하며 아이와 사진찍기에는 딱 좋았어요.

놀이터가 겁나 멀리에 있기는  한데;;;; 멀어서 저희는 포기. 휘리릭 꽃구경하고 사진찍고 왔네요!

짧게 보고 즐기기에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 주차 걱정을 엄청 했는데, 초 / 중 / 고 운동장 오픈한게 정말 신의 한수인듯.

위치는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북서쪽에 위치합니다.

여기 구경하고, 종합운동장 동쪽에 산속으로 들어가면 맛집들이 꽤 있는데, 여기서 식사하시는걸 강추 ㅎㅎ

점심시간에는 겁나 들어가고 나오기 힘들더라구요;;

 

 

주차


주차는 위에서 말한것 처럼 도당초 / 도당중 / 도당고 에 하시면 됩니다.

공원내에 도당근린공원 주차장이라고 있는데,

공간도 엄청 협소하기도 하지만...... 주민들 주차등으로 주차할 확률을 0%에 수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변 주택가들이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지 않아 공원내 주차 많이 하는 모양입니다;;

(어떻게 알았냐면... 구민들 제발 공원 주차장에 하지 말라고 안내물들이 붙어 있음;;;)

 

여기가 공원 바로 앞에 있는 도당근린공원 주차장1...... 진짜 이게 다에요.ㅋㅋ

 

여기말고 바로 앞에 장미공원 공한지 공영주차장이라고 있긴한데,

저렴하긴한데..... 도당초 /  도당중 / 도당고 개방이 무료인데 굳이....

뭐 멀리가기 싫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긴해요.

 

하지만 12시 기준으로 만차이니 일찍 가셔야 합니다.

(골목이 좁아서 대기도 안됨;;;)

 

대략 요렇습니다.
12시 쯔음해서 만차;;;;;

 

저의 경우 도당초등학교에 주차!

11시에전에는 완전 쾌적, 12시 이후에도 빠지는 차들이 꽤 있어 잘 들어오더라구요.

 

아래 부천시청의 주차안내 공문 ㅎㅎ

 

새소식 | 새소식 | 부천소식 | 부천시청

살기좋은 부천시 부천시청입니다.

www.bucheon.go.kr

더 일찍 오면 운동장 말고 천장 가려져있는 깔끔한 콘크리트위에 주차 쌉가능!!
대략 요런 분위기 ㅎㅎ

 

 

장미구경


자, 그럼 사진으로 본격적인 장미구경을 해봅시다~!

도당초등학교에 주차하고 가는길! 저기 멀리 붉으스름한 꽃이 보이긴하네요. 가는길에 커피집 2개에 편의점 1개 있던것 같은데 아이랑 가면 미리미리 사가세요.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가기에 겁나 뻘쭘합니다. 높이가 있기도 하고, 엄청 큰게 아니라.... ㅎㅎ
길목 주차 절대 금지 (사실 좁아서 절대 불가;;;)
저기가 도당근린공원 주차장. 안내원이 출입 못하게 막고 있음. (만차라....)
공원 앞 사거리인데.. 대혼돈 ㅋㅋ. 경찰차도 옴.  사거리 가운데서 차세우고 사람 내려주는가 하면....일반통행인데 밀고오는 차도 있고.... 사람이 많아지면서 대혼돈 ㅋㅋ. 걍 멀찌감치 도당초등학교에 주차하고 걸어오는게..... 운전자로서 정신병 안걸리는 상책...
아무튼 백만송이 장미원 도착!
장미꽃들이 반겨주네요.
역시 장미꽃은 빨간색이 진리~
언덕에 분홍 물결이 ㅎㅎ
만개할때 오면 진짜 이쁠듯 ㅎㅎ
요런 터널도 곳곳에 있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설명은 불가..... 느낌만 보시죠 ㅎㅎ
대략 요런 느낌 ㅎㅎ
여기 장미가 참 이쁘던데 ㅎㅎ.
장미 설명 아이랑 읽으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분홍장미도 이쁘더라구요.
분홍이랑 빨간이 섞인 장미
빨간녀석이 근본!
사진 찍기 좋은 곳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장미는 질리도록 볼 수 있지요 후후.
요런 분위기~!
저기서 찍고 싶었는데, 아이가 심통나서 다른 사람이 찍는거 구경만 ㅠ.ㅜ
요런색의 장미도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할라나 ㅎㅎ
이게 좀 신기하더라구요~
광각으로 찍은건데, 여기 왼쪽부터 끝이 다이긴합니다 ㅎㅎ. 천천히 걸으면서 둘러보면 1시간 안걸리는 크기.
오후되니까 점점 사람 많아지더라구요~
공원 가운데 말고 산아래 쪽으로 길이 나있어요. 여기가 바람불고 구경하기에도 이뻐요. 요런 포토존도 있구요 ㅎㅎ
분홍장미를 마지막으로 한바퀴 다 둘러보고 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