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바라보며 회 한점에 술 한잔! 노량진 수산시장 진주식당

2023. 8. 31. 09:1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최근에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수산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회잘알 친구녀석이 회부터 장소까지 모두 책임지고 준비하였는데,

이번에 방문한 곳은 수산시장 5층에 있는 진주식당이란 곳입니다.

 

회는 1층에서 인어교주해적단을 통해 미리 구입하고, 5층으로 올라갔습니다.

기존에는 2층에 있는 매운탕집에서 먹었는데, 이번 5층은 첫 방문.

 

몰랐는데 5층에 가면 공원도 있고, 횟집도 몇 개 있더라구요.

그중에 하나가 진주집인데, 한강쪽이 쭉 보이는 운치 있는 자리도 꽤 보이더라구요.

 

토요일이었는데, 사람들이 진짜 가득있어서 깜놀.

5층으로 올라가려면 가운데 에스칼레이터가 아닌 1층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니 참고하세요~!

 

진주식당 내에서도 회랑 튀김등 이것저것 직접 판매하기도 한데...

솔직히 비싸긴 합니다. 

자리값도 2층에 비하면 훨씬 비싸기도 하고, 회도 튀김도 다 비싸긴한데, 엘레베이터 타고 내려가서 회를 다시 떠오기도 귀찮고, 1층에서 다시 2층 올라가서 새우튀김 사오기도 귀찮고... 그냥 안에서 시키게 되더라구요 ㅋ.

 

개인적으로 따로 추가한 오징어 튀김과 새우튀김 바로나와서 맛있었음!!

늦게 온 분들을 위해 진주식당에 있는 회 메뉴를 시켜보긴했는데, 확실히 수산시장 내에서 주문한것과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능...

 

그래도 룸 잘 구비되어 있고, 창가가 보이는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2층에 비해서 덜 혼잡복잡한 느낌. (자리가 비싸서 그런가 ㅋ)

 

이날은 돌돔 / 참치 / 모듬회 요렇게 1층에서 주문했는데,

가격은 대략 10 / 10 / 8 만원대 가격!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7번출구 지하철로 이어진곳으로 나오면 바로 앞에 축구장이 보이구 수산시장 건물이 보입니다!
활기찬 수산시장! 일루와바요도 아직 여전하지만... 요즘은 앱으로 미리 예약하고 가는 추세라 ㅎㅎ
2층에서 한번 수산시장 분위기 찍어봤네요~
주차정보 확인하세요~
여기가 진주식당.
대략 요렇습니다~
여기가 룸중에서도 한강뷰가 있는 끝 식당인데, 예약 빡심.
몰랐는데 5층에는 요런 공원이 있다는 사실 ㅋ
진주식당 메뉴들은 요렇게 테블릿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진주식당 메인메뉴들 참고!
기본 상 셋팅~! 참치와 돌돔 회 (각각 10만원)
요건 모둠 세트~!
요게 7만원어치 모둠 세트
캬 참치회! 비쥬얼 끝내쥬네요 ㅎㅎ
요게 돌돔! 쫄깃한 맛이 확실히 다르네요.
요건 국산 성게알!! 첨먹어보는데, 맛있더라구요!
요건 껍질 살짝 데친거라고 합니다. 회 나오기전에 조금씩!!
그리고 메인 참치회!! 기름기 살짝 도는게 비쥬얼이 끝내쥼!
소맥으로 시작해봅니다~
아무래도 수산시장인지라, 파리가 조금은 있어서 계피? 를 요렇게 비치해 둔다고 하네요.
장들 셋팅 완료!
참치가 기름지며 야들한게 아주 녹아내립니다 ㅎㅎ
서비스로 나오는 생선대가리인데, 이게 겁나 맛있음
모듬회도 한장 찰칵~!
별도로 시킨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사진에는 안나왔지만..) 바로나와서 겁나 맛있습니다. ㅋ
7만원 정도였나... 여기 진주식당 내에서 추가한 메뉴. (1층에서 떠온거 아님) 골고루 있긴한데 양 차이가 좀 나긴합니다 ㅎㅎ
매운탕은 역시나 맛있었구요~
지리도 하나 추가해서 골고루우~
그리고 요건 해물라면 ㅋ. 사람이 많으니까 이것저것 다 시켜먹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