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통증 아킬레스건염 진료 / 치료 후기

2024. 2. 21. 08:10잡다한 이야기들/이것저것 잡다한 것

어느날 자고 아침에 일어나니 발목에 미친듯이 통증이 와서 걷지를 못하는 증상을 겪었습니다 ㅠ.ㅜ

발을 딛을때마다 아킬레스건쪽에 묵직한 통증이 오는 현상이었는데, 어찌저찌 완치되어 후기를 남겨봅니다.

 

일단 아킬레스건 쪽 통증은 크게 파열과 염증 2개로 나뉘더라구요.

전 파열이 아닐까 걱정되어 정형외과를 찾았는데, 다행히 염증수준이었습니다.

* 혹시 아킬레스건 통증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동네 정형외과를 찾아가세요. CT나 MRI 촬영으로 뼈나 근육 조직 손상갔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거 이상없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염증 관련 처방받으시면 됩니다.

 

* 이게 족저근막염과는 부위가 완전 다른데, 족저근막염은 인상쓰면서 좀 걷기는 가능했는데.... 아킬레스건염은 못걸음 ㅋㅋ (둘다 경험자, 물론 족저근막염도 증상 엄청 심해지면 다리 질질 끌 정도지만....)

 

* 아킬레스건 파열된 정도면 아예 걷지도 못한다고.... 통증이 심한데 질질끌면서 걸을 정도면 염증이라고 보셔야 할 듯.

 

전기자극치료등을 받았고, 소염진통제를 5일정도 복용하고나서 나았네요 ㅠ.ㅜ

 

진짜 다리 끌고 다닐정도로 아팠는데....

이날 평소 걸을때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꼈네요.

 

원인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이날 크게 발목이 꺽인 적도 없고, 이날만 특별하게 술을 많이 한것도 아니었습니다.

전날에 조금 많이 걷기는 했는데.... 신발이 하필이면 완전 2만-3만원 사이 싸구려에다가 뒷창(=갑피=뒷꿈치패드) 다 나간... 그런 신발들이었죠. 

아마 오래 걸으면서 아킬레스건 쪽을 찌르면서 많이 자극 했나봅니다;;

 

물리치료를 받으면서 약먹고... 다 나은다음에 바로 한 일은!!

기존에 있던 싸구려 신발들 다 버려버리고!!

제 발에 맞는 신발들을 검색해서 새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발폭도 4E로 넓직한 녀석으로다가 구매했고, 기능성 신발도 지금 매우매우 고민중.

* 사고 싶은데 비싸서리........뉴발이랑 아식스 모델 자주 보고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인경우 처방받는 약은 사실상 소염제가 다라고 보시믄 되구요. (+근육이완제 정도)

물리치료 받으니 조금 더 빨리 낫는 것 같더라구요.

* 진료비 포함 15,000원정도 나왔네요.

 

여러분도 건강 잘 챙기세요~!

2024년 초부터 고생하면서 시작했네요 ㅋ

 

물리치료중..... 심심해서 찍어봤네요 ㅎㅎ
치료받고난 상태인데, 자세히 보면 아킬레스건 쪽이 부어 있음. ㅠ.ㅜ
보통 처방받는 약은 소염제+@가 다이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