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밥솥 김이 옆으로 샐 때! (증기가 옆으로 샐 때)

2024. 4. 20. 09:10잡다한 이야기들/이것저것 잡다한 것

지난 주말에도 열심히 밥을 하고 있었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증기 배출이 안나오기 시작!

심지어 증기가 밥솥 옆 손잡이에서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소리도 평소처럼 시원하게 나오는게 아니라 이상한 소리가 나면서 말이죠 ㅠ.ㅜ

 

깜짝 놀라서 바로 인터넷 사례들을 뒤져봤습니다.

일단 오래 쓰다보면... 관리에 소홀하면 발생할 수 있는 꽤 흔한 사례

 

심플하게 해결책은

1) 증기 배출구를 깔끔하게 청소 & 쿠쿠 밥솥 뒤쪽에 물 배출되는 부분 청소.

2) 1)해도 안되면 고무패킹 교체

 

일단 직접 해보니, 

1)과 2)를 동시에 해버리니까 새것처럼 잘 되더라구요 ㅎㅎ.

 

밥솥 사용한지 대략 7년정도 되어가는데, 처음 살때 받은 여분 고무패킹이 있더라구요.

오래 썼으니 고생했다고 패킹도 이 기회에 모두 교체했습니다.

 

증기 나오는 부분도 간단하게 분리가 되는데...

사진 찍으려다가 너무 더러워서;;;; 패스 ㅋㅋ

빼는 방법은 걍 손으로 돌리면 빠지니 참고.

 

그리고 밭솥 뒤쪽에 물빼는 공간있으니 요것도 좀 청소해주시구요.

* 이것도 더러워서 패스 ㅋㅋ

 

마지막에 고무패킹 교체 사진만 하나 첨부했습니다.

 

 

고럼 참고하시고 항상 맛있는 밥 지으세요~

 

소리부터 깜짝놀라서 증기 나온 사진 찍어놓음.... 화난것처럼 옆으로 김이 쫘악 나오더라구요 ㅎㅎ
깨끗이 씻어서 패킹까지 교체해주고 뿌듯했는데... 지금 사진보니 외부를 좀 깨끗하게 닦아줘야 겠구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