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티 보급형 그래픽카드 GeForce 9500GT 구입하였습니다.~

2009. 12. 22. 14:55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사실, 이전 컴퓨터 구입 포스팅을 한후, 얼마가지 않아서 바로 그래픽카드를 구입해 버렸습니다.
애초에 게임이 목적이 아니라서,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기로 한 것이었는데,
큰 사실을 간과해버렸습니다.


그건 그래픽 카드 없이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 ㅠ.ㅜ;
기존 사용하고 있는 AsROCK 메인보드는 VGA 포트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하나의 모니터만 연결이 가능하였습니다.

아무리 Wide 20 인치 모니터라도 모니터가 하나 더 있고 없고는 너무나 차이가 납니다.
거기에 평소 듀얼 모니터로만 사용한지라, 싱글모니터로 사용하면 엄청 큰 불편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결국, 듀얼 모니터를 위해서 저가 보급형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것도 또한 인터넷으로 중고를 구입할까 꽤나 고민하다가,

당일 필받은 날 바로 사서 끼워버리고자 하는 욕망으로 바로 질렀습니다. ~!
(때마침 손에 현금이 있었습니다. ㅋ)

처음에는 GeForce 8600GT(S)를 50,000원정도 생각하고 용산으로 향했습니다.
근데 막상 가서 구경해보니, 8600씨리즈는 단종이고 서비스도 힘들어 진다고하며 9500GT 씨리즈를 권해주더군요.
가격도 비슷하고 사양도 비슷하길래 9번대 씨리즈를 구입하기로 결정!!

같은 GeForce도 제조사에 따라 달라서 가격도 10,000원 ~20,000원내로 차이가 나더군요.
여기서 또 제가 3D가속을 많이하거나 미친 듯한 3D 처리능력을 원하거나, 얼음같은 쿨러를 원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번 구입기준도 역시 저가형 으로 타겟을 잡았습니다. ㅋ


거창한 박스를 열어보면 씨디와 메뉴얼, 그리고 그래픽 카드가 보이는군요~


밀봉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 ㅎ,
다른 고급 그래픽 카드나,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다른 것들에 비해 멋지거나 거창해보이지는 않습니다.
걍 평범하고 아담한 쿨러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ㅎ


걍 싸구려 쿨러지만, 저에게 거창한 팬들은 사치일 뿐,
VGA DVI 포트만 붙어있으면 됩니다. ㅋ

※ 여담으로 8600씨리즈 중고로 구입하려고 용산에서 중고매장둘러봤는데, 거의 동일하게 40,000원으로 팔고 있더군요.
    요것도 꽤나 홀깃했는데, 걍 기분상 만원정도 더주고 새것으로 9500 구입하였습니다. ^_^~


그래픽 카드 종류가 꽤나 많고 위 사진처럼 쿨러가 간지나는 것들도 많습니다. ㅎ
제가 산거는 정말 없어보이는군요 ㅠ.ㅜ;

하지만 역시 전 어디서나 가격이 우선시 되기 때문에, ㅎ


보시는 것처럼 VGA(왼쪽)DVI(오른쪽) 두개를 이용해 두개의 모니터를 출력합니다.~

PCI-E(PCI-Express) 소켓에다가 톡 꼽아주면 됩니다. ㅋ~

사실 요거 깔고나서, 가장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새로 산 그래픽 카드를 인식 못하는 것!!

처음에는 그래픽카드가 잘못된건가? 하고 완전 패닉상태에 빠졌으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이 디폴트 값이 내장그래픽으로 설정되어 외장그래픽 카드를 인식못하는 듯 싶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혹시나가 역시나!!
Bios(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내장 그래픽을 사용할건지(Enable), 안할지를 결정하는 부분이 있다.
이때 꼭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안함으로 체크해줘야, 외장그래픽 카드를 인식하게 된다.
(어떤건 외장 그래픽 카드를 끼우면 자동으로 우선순위 설정되어 알아서 인식된다고 하긴합니다.)

아무튼 결국 그래픽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건 Bios설정에 들어가서 내장그래픽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처음에 그래픽카드를 인식하지 못하여서,
내장그래픽카드로 부팅을 하고 윈도우 상(OS)에서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외장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인식하여 억지로 되긴 하여 되긴됬으나
역시 이유는 바이오스 상의 기본설정 부분이 문제였습니다.~


※ 바이오스 설정 부분은 부팅하자마자, F2, F8, F11등을 눌러서 들어가는 파란 설정화면입니다. ^_^; (보드마다 다릅니다.)


대충 요런 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하게 됩니다.~~!


그래픽카드를 인식한다면 바로 모니터들의 케이블을 연결해주시면 OK~!
제 카드의 사양을 볼까요? CPU-Z 프로그램으로 또 확인을 해보았어요~


대충 이러하네요 ㅋ, 그래픽카드는 제가 별로 신경안쓰는 부분이라, ㅋ
그럼 이제 최종적으로 셋팅된 제 책상은~ 아래사진!


요렇게 되겠네요. 아직 책상정리가 덜되서 지저분한 모습이군요 ㅠ.ㅜ;
조만간 스피커도 생기고, 모니터 받침대도 구입할 예정이라 그때되면 다시 책상을 깔끔하게 찍어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요렇게 듀얼모니터로 해야지 뭔가 좀 컴퓨터를 하는듯 싶군요.
이제 인터넷도 빠르고, 창을 몇개 띄어나도 문제없답니다.
블로그 생활이 더 편해질듯 싶군요 ㅋㅋ~!!!


이상 허접한 충동구매 후기였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