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북(eBook) SNE-60/60의 모습을 살펴보자. - ①

2010. 3. 14. 14:48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으로 삼성 eBook SNE-60 의 구성품과 외형을 알아보겠습니다. ^_^
일단 패키지를 볼까요~!
처음 받은 상자 그대로~!


안의 내용물을 펼쳐 보겠습니다.~
아 참고로 고급 가죽 케이스는 별매품입니다. 이 바로 전에 제가 포스팅을 간단하게 했었죠 ㅎ


부품들은 꽤나 간단해서 밧데리와 터치펜을 조립하고 나면 사실 남는건 LinkCable 밖에 없습니다. ㅎ
자아~ 밧데리를 껴보겠습니다.


뒷부분은 톡 빼고 끼면 됩니다.~
다음으로 터치펜은 오른쪽 위에 공간이 있어요 ^_^


기본적으로 터치는 펜으로만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할때는 펜을 꺼내서 이용해야 메모나 기타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eBook을 볼때는 본체의 버튼만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한번 상대적인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왼쪽에서부터 핸드폰, 아이팟, NDSL, eBook 순입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ㅎ.


동작버튼은 하단부에 있습니다. 처음 모델을 봤을때, 밧데리를 키고 어디로 켜야하나 고민했죠.
보통 왼쪽이나 상단 왼쪽에 있었는데 말이죠 ㅋ~.
전원이 켜지만 아름다운 점광등이 켜진답니다.!


오른쪽에는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버튼은 전원만 켜져있다면 어느 메뉴상태에서도 컨트로로 할 수 있습니다.~


정면 모습을 볼께요.~!
딱보면 알겠지만, 눈에 피해를 주지 않는 e-Ink 액정입니다. 눈이 편안한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 입니다. ㅋ

SNE-60은 슬라이드 형식으로 버튼들을 숨겨갖고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열면!


요렇게 버튼들이 보이죠. 버튼을 이용하면 펜터치 없이도 왠만한 기능은 사용이 다 가능합니다.
스펙들을 잠깐 살펴볼까요~

뭐 세세한 스펙을 나열하기 보다는 딱보고 알수 있는 큼직한 내용을 알아보죠.


일단 딱보이는 크기는 위와 같아요. 손바닥보다 조금 크고 가장 이상적이 ePub파일의 보이는 형태는 위와 같습니다.
해상도는 600x800이고, 8 Level Gray Scale입니다. 즉 칼라가 아닌 흑백입니다.~!
사진도 볼 수는 있으나 흑백으로 보여집니다.

컴퓨터와의 입력은 USB Device 2.0으로 통신합니다.


별도의 충전기도 존재하지 않아 위와같이 USB Driver를 이용하여 통신하고 충전도 하게 됩니다.
특이한건 보조 USB가 있어서 충전시 2개를 꽂으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북 SNE-60으로는 음악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Stereo 0.3W+0.3W 멀티미디어 스피커가 존재하여 음악을 감상하면서 책을 읽으며 매모를 할 수 있죠.

현재 출시된 것은 Cream White색밖에 없다고 합니다.
제품의 무게는 315g으로 그냥 뭐 가볍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군요.

eBook에 대한 지원은 기본적으로 ePub에서 PDF, TXT를 지원하며 오디오 북도 볼 수 있습니다.
요런 사용기나 메모 및 세부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 될 듯 하군요 ^_^

몇 가지 더 언급하면 Wifi기능이 지원되어 신문을 받거나 컨텐츠를 구매하여 받을 수도 있으며, 사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버추얼 프린터 기능도 있어 여러 형식의 파일을 eBook에서 그리파일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흠 몇 개 경험하여 본 바로, 성능은 후에 포스팅에 언급해야겠군요~.


위 모습이 삼성 eBook SNE-60의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에는 최근 보았던 파일의 목록이 있고, 아래에는 크게 기능이 있죠.

보시면 책, 신문, 북스토어, 노트, 일정, 사전, 음악, 이미지, 설정 총 9개가 보이는 군요!
세부 기능 사용법 및 성능은 다음 포스팅에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9가지 기능중 제가 가장 기대했던 기능은 역시 신문 기능입니다.
아침마다 신문을 다운받아서 지하철에서 여유롭게 본다면,
또는 화장실에서 본다면, 이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까 하고 몇 번 생각해보았지요.

일반 신문 형식말고, 교보에서 지원해주는 신문 파일 형식으로 보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정상 아직 구독 못하고 있고, 다음주부터 사비를 지출해서라도 구독해볼 예정입니다.^_^~

사용해본 간단한 후기로는 ePub형식은 꽤나 볼만하나, 문제는 PDF파일입니다.
사실상 PDF가 깔끔하게 보여야 하는데, 요건 역시나 후에 자세히 ^_^;; 테스트 파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