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괜찮은 에뮬레이터를 하나 소개합니다.~ DeSmuME

2010. 9. 7. 02:07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음, 이번에 소개할 것은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제목에는 NDS Emulator를 소개한다고 했는데, 말그대로 소개만 합니다.
에뮬레이터 파일 자체나 롬파일 자체는 전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참고로 이 DeSmuME의 경우 웹상에 워낙 자료가 많으니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몇 개 링크만 추가할께요.
    (링크는 언제 연결이 없어질지 모릅니다. ^_^)

이전에는
2009/04/04 -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IT기기에 관한 이야기] - NDS Emulator(NDS2xGL2)
에서 포스팅 하였듯이 NDS2xGL2란 것을 이용하여 NO$GBA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었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NDS Lite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에뮬을 사용하려는 건 게임할때 포스팅 스샷 때문에 그렇긴 합니다. ㅠ.ㅜ;
이번년도 초에 슈퍼로봇대전 W를 NDSL로 클리어 했는데, 스샷을 올릴 길이 없어서 좌절한 기억이 나네요. ㅋ

2009/12/12 -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각종 세미나와 전시회] - 2009함께@넷세상 인터넷미디어 대전 다녀왔습니다아~!
(전 예전에 이벤트로 NDS 받았습니다.~)

최근에 어떤 게임이 나왔다고 해서, 한번 구동이나 시켜볼라고 최근 NDS는 뭘로 돌리나 찾아보았더니, 이녀석이 꽤나 괜찮더군요.
일단 구동시킨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모습은 파이어엠블렘 신 문장의 비밀 - 빛과 어둠의 영웅 입니다.
파이어 엠블렘이라는 게임은 제가 초등학교 때 패밀리로 시작했던 추억의 게임이라, 지금도 좋아합니다.

예전 시간을 많이 투자해 길게 포스팅한 기억이 나는군요^^;
2008/11/18 - [무언가에 대한 이야기/게임도 이야기다, 문화다] - FireEmblem(파이어엠블렘) Serize

아마, Wii나 고가의 콘솔을 제외한 시리즈는 모두 클리어한 듯 합니다. (대부분이 오래된 작품이라, 제가 중/고등학교때쯤 ㅎ)
이 녀석은 그나마 최근에 리메이크 된 작품으로 예전의 문장의 비밀의 2부 영웅전쟁의 이야기 입니다.
원래 이녀석을 게임으로 즐긴후 포스팅을 해보려고 했는데, 하드모드 도전했다가 포기했군요 ㅠ.ㅜ
뭐 시간도 애매하고, 짬도 안날듯 해서 말이죠.


이 에뮬의 이름은 DeSmuME는 예전의 NO$GBA에 비해 제공되는 기능도 많고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식 싸이트도 있으니 그곳에서 다운받아보셔요. 이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이녀석의 장점중 하나인 가로로 배치하기.
요렇게 하면 Wide 모니터에서 실행하면 참 편합니다.
또한 크기 비율이나 크기를 자신의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각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능이 많아서 조금 당황할 수 도 있지만, 몇가지 기본적인 셋팅만 하면 대부분 돌아갑니다.
먼저 버튼에 대해 설정을 합니다. 위에서처럼 겹치거나 할때의 색깔이 표시되어서 그부분에 맞춰 수정해 주면 됩니다.~!
아무런 색깔이 없는게 가장 좋은 상태지요.


보통 버튼이 겹치는 부분은 요 HotKey 설정에 이미 존재하는 단축키들입니다. 그 버튼들을 지우시거나 변경하셔서 사용하실 패드 번호를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View에서 필터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아주 예전에 SFC에뮬레이터인 SNE씨리즈나 ZSNES를 사용해온 터라 저런 필터에 대해서는 익숙하군요.
종류는 다 해보신후 자신의 취향해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Scanline Filter를 사용중입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좀 부드러워지고, 깔끔해지는 느낌입니다.
(설정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취향입니다.!)

뭐 이렇게만하면 다 잘돌아갑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몇개의 링크만 추가해드릴께요

DeSmuME의 공식 싸이트 Dowload : http://desmume.org/download/
NDS-Rom 파일 현재 다운 가능한 곳 : http://www.rom-freaks.net/

게임 ROM 파일의 경우 링크가 깨질수 있으니 양해하시길 바랍니다.
위 링크는 회원가입 및 클릭, 뭐 이런것 없이 그냥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물론 광고는 좀 보게될 껍니다.)

※ 구글검색해보면 꽤나 많이 나오니, 직접 구글링 해보시는 것도~!

최근 플스2 에뮬도 말그대로 그냥 돌려만 봤는데 AMD PC에서도 무난하게 잘 돌아가더군요~.
시간나면 그 에뮬레이터도 한번 포스팅해볼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