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할때는 Western Union Quick Cash를 이용하자~

2011. 1. 31. 20:00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음, 이번에 이야기할 건 구글수익 지급 방식인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뭐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익히 아시겠지만, 혹시 갓 블로그를 시작하시거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소개시키는 글이군요 ;)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인데, 저 같은 경우도 본문 제목밑에 하나를 달아놓았습니다.
거의 블로그 초창기에는 돈좀 만져보겠다고 구글 애드센스 및 각종 광고를 많이 덜렁덜렁 달았는데, 이제 거의 수익에 관해서 무심해지고 실제로 수익도 별로 나지 않아서 딱 한개만 달고 있습니다.
(올블릿 디자인이 깔끔해서 하나 달고 있긴 합니다. ㅎ)

뭐 수익이라고 해봤자 담배값정도?
4~5개월에 100$가 좀 될까 말까 하군요.
광고에 집착하면 블로그 디자인도 지저분해지고, 목적이 바뀌는 기분이라 이젠 뭐 거의 포기상태긴하죠. ㅋ
블로그는 기록을 남기는 재미와 상품리뷰를 깨작깨작 하는 재미로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네요.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면 수익이 생기긴 생깁니다.
보통 클릭이나 기타방법으로 클릭수가 늘면 구글의 알고리즘에 의해 돈이 차곡차곡 쌓이는데요, 100$가 되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웨스턴유니언퀵캐쉬 서비스가 없어서 수표를 지급받는 절차상/시간상 불편함을 겪었는데, 이제는 그럴필요 없이 수익발생당일에 은행으로 가서 바로 현금으로 환전할 수가 있습니다.

그 방법이 바로 웨스턴유니언퀵캐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요녀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애드센스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홈 => 계정설정 => 지급설정에서 Western Union Quick Cash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수표방식은 수표가 언제 날라올지도 모르고, 발급이 제대로 안되면 재발급되 해야하고, 텀이 엄청긴 단점이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실제로 140$정도를 아직도 못받았네요. (당시 수표발급이라말이죠 ㅠ.ㅜ;)


웨스턴 유니언 퀵캐쉬를 사용하면, 계정상에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간단합니다.

저기 MTCN번호와 신분증만 가지고 근처 은행으로 가면 바로 지급받을 수 있죠. ;)
여기저기 가능한 은행이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IBK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예전 인터넷을 찾아볼때도 그렇고, KB나 다른 곳을 이용해보기도 해봤는데
가장 깔끔하고 빨리 처리해주고 바로 현금으로 줘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지점마다 웨스턴유니언퀵캐쉬 잘 모르시는분도 있는데,
보통 모르셔도 메뉴얼보시고 처리 잘 해주시더군요 ;)


요렇게 외환 환전 코너로 가면 바로 처리해 주십니다.~
괜히 일반 입금/예금/송금 코너로 가셔서 대기표 뽑고 줄서지 마시고 이쪽 라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구로디지털단지 지점에 들렸군요.

자리에 가시면 MTCN 번호랑 신분증 제시후에, 30초 안걸리는 서류하나 작성하면 됩니다.


요렇게 빠른 송금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모자이크로 파란색으로 된 공간만 작성하면 되죠.
수취인에 대한 몇 가지 정보와 MTCN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신분증은 은행측에서 복사해서 이 서류와 함께 보관하는군요.


작성이 완료되면 이렇게 영수증 하나를 받아오실수 있죠.
타인에게 누설하면안되므로 모자이크 처리~! ^^;;


그리고 원하시는대로, 통장에 입금도 가능하고 요렇게 바로 현금으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은행가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기에 참 편하죠. ㅋ

예전 수표의 경우, 은행마다 수수료가 있어서 돈이 좀 깍이기도 했는데 웨스턴유니언퀵캐시는 바로 수익금 전체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수표의 경우, 여신거래라서 담보비식으로 돈을 좀 깍습니다.
그리고 거래 내역이나 통장이 없으면 환전을 안해주기도 합니다. 또는 몇개월뒤에 통장으로 넣어주기도 하죠. 흠.

이런저런 이유로 요 유니언퀵캐쉬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말 그대로 퀵캐쉬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