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안주에 제격!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먹는 추천 술국, 옛날 순대국집~!

2011. 8. 21. 09:27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언젠가 한번 동네 녀석들과 술을 잔뜩 먹은 적이 있었는데,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만나 무얼 먹을까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구로디지털 단지 근처에서 순대국이 먹고 싶은적이 있어서 발로 띈적이 있었는데,
그때 눈여겨 본곳이 이곳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들어가보았죠~



이곳에서는 국밥보다는 술안주 위주입니다.
곱창전골이나 볶음, 술국과 손순대를 파는 곳이네요.
새끼보나 오소리 감투 같은 메뉴들도 있더군요!!

순대의 경우는 손순대라고 해서 속은 확실히 싸구려 순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껍데기 류는 그냥 일반 순대비닐이라서 조금 아쉽긴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술국이나 순대국은 다대기가 들어가지 않는 회색빛 국물을 참 좋아하는데, 이곳은 기본적으로 나올때 양념이 풀어져서 나와서 아쉬웠습니다.~


쌀, 김치 내장 등등등은 모두 국내산이라고 써놓았습니다.
믿어도 되겠지요? 일단 믿어봐야지 ㅋ

한 8명이서 갔는데 무얼 먹을까 하다가 역시나 소주 안주로는 술국! 이라고 제가 외쳐 술국을 시켰습니다.
총 시킨것 술국 2개에 손순대 (특)으로 주문해봤죠.

이미 시원하게 치맥을 하고 온터라 소주안주로 골라봤습니다. ;)

그럼 어디 한번 눈으로 먹어볼까요?~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옛날순대국집"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구로디지털 단지에서 골목골목으로 들어오면 볼 수 있습니다.~


골목을 쭉 지나다보면 이런 간판이 보입니다.
이 근처에 구로디지털단지점 프라이팬도 있네요~! 이쪽 골목에 술집이 꽤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술국 및 순대들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기본적인 찬들!
저는 순대국집에 나오는 양파와 쌈된장이 너무 좋아요~ ㅋ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 나옵니다.
근데 처음에는 꽤나 싱겁게 나오기 때문에 새우젓이나 깍두기 국물로 간을 좀 맞춰줘야합니다.
뭐, 순대국집에서 간맞추는 재미가 있긴 하죠 ㅎㅎ

꽤나 싱겁기에 위에 나온 새우젓을 다 넣어야 좀 먹을만 합니다. ㅋ
역시나 점점 끓여질수록 그 맛이 더 진해져서 좋군요 ;)

싱거울 때는 역시나 새우젓!!
나이 먹으면서 새우젓으로 간맞추는게 좋아졌네요 ;)


좀 덜어봤네요~! 역시나 맛나는 깻잎과 내장들~!
기본적으로 순대는 안들어 있습니다. 
사장님께 순대좀 서비스로 조금 달라고 하니 주셨군요 ;)


역시나 소주한잔 빼놓을 수 없죠~
얼큰한 국물에 소주한잔이 최고입니다. ;)
주변 친구들 반응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ㅋ


슉슉~! 나름 손순대라 속이 알찹니다.!!
순대는 서비스로 몇개 받아 몇개 없어서 순대 하나에 소주 한잔!! ㅎㅎ


왠지 부족함에 시켜본 손순대(특)
가격에 비해서 양은 별로 없군요. 손순대라 그런가 봅니다 ㅠ.ㅜ;;
그래도 간이랑 머릿고기는 보이는군요~.
허파가 없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허파가 맛있는데 말이죠 ㅋ


쫄은 국물에 순대랑 내장들을 넣어서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되더군요 ㅋ


뽀글뽀글 끓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ㅋ
이때가 국물도 가장 맛있습니다. ㅎㅎ


결국 소주안주에 요렇게 국물에 건더기까지 다 싹 먹어버렸습니다. ㅋ

어떠신가요? 이정도면 소주가 쏙쏙 넘어가겠죠? ㅎㅎ
구로디지털 단지에서 소주를 드실 분들~!
순대국이 생각 나시는 분들~!! 이곳을 추천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