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의 3대째 만두전문점, 줄서먹는 만두집 북촌손만두!

2012. 6. 8. 12:38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인사동에 있는 만두전문점 북촌손만두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만두요리들을 참 좋아하는데, (특히 만두전골이나 만두국 ㅋ)

이곳도 예전 저의 방문 리스트에 올라간 곳이죠;


간만에 친구와 인사동에 들린김에 이곳도 방문하였습니다.


찐만두, 튀김만두, 굴림만두등의 만두뿐만이 아니라

냉면과 만두국도 팔고 있는데, 3명이서 간지라 모든 메뉴를 다 먹어보았습니다.

(아, 뿌듯 ㅋ)



이곳을 방문한 날은 석가탄신일!

바로 옆에 있는 조계사덕분에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인사동 골목이 메어터지는 느낌 ㅋ;


휴일의 인사동인 만큼 외국인들도 자주 볼 수 있었고, 여러 행사들도 진행중이더군요~



그나마 좀 사람 없을때 사진을 찍었는데, 저쪽은 보이는게 머리뿐이로군요 ㅎㅎ



인사동 거리에 워낙 사람이 많기도 하지만,

이곳 북촌손만두의 인기도 많아서 골목으로 쭈욱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적절한 타이밍에 도착해서 15분 정도만 기다린후 먹을 수 있었지만,

가게 안으로 들어갈 때쯤에 뒤를 돌아보니 줄이 엄청 길어졌더라구요~.


줄서는 이유가... 먹으려는 사람이 많아서기도 하지만 역시나 가게 내부가 워낙 좁아서 ㅠ.ㅜ;;

여기도 좀 더 흥하면 넓여야 겠어요 ㅎㅎ



대략, 파는 메뉴들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찐만두와 튀김만두, 굴림만두가 있군요.


저희는 쿨하게 듬만두촌피냉면 / 촌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굳이 가격을 계산해보면 만두 한조각에 천원인셈인데, 싼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이 모이는 이유가 있겠죠? ㅋ



요기는 바로 앞에서 만두를 튀기는 곳!



입구에서는 분주하게 찌고 튀기고 정신없습니다. ㅎㅎ



만약, 저희 집에 요런게 있다면, 바로 몇개 휙휙 집어 먹고 싶네요 ㅋ



아, 그리고 여기 간판들이 하얀색과 검은색으로 참 깔끔한 편인데 눈에 확확 들어와서 좋더군요.

무슨 게임 전직표처럼 만두 세부 종류를 나눠놓은게 인상적~


찐만두는 가 있고, 튀김만두는 가 있습니다.

찐만두하면 고기!!

튀김만두는 잡채가 더 맛있다고 하여 잡채로 결정!



내부는 이렇게 좁습니다. ㅠ.ㅜ;

직원들만 앉아도 반은 넘게 채울듯한 기세! ㅋ 

장사가 워낙잘되다 보니, 일하시는분들도 참 많아요~



자세한 설명도 있지만, 사실 냉면이나 만둣국은 그냥 보통;;

만두가 더 맛있지요~


자자, 서두가 너무 길었는데, 만두나 눈으로 먹어봅시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인사동 북촌손만두"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에 보이는 골목으로 보이는 동그란 간판이 바로 북촌손만두 집입니다.! 두둥~

쌈지길 바로 옆에 있습니다. 큰골목이 아니라 작은 골목이어요 ㅎㅎ


::::::::



 

  자 그럼, 본격적으로 북촌손만두의 만두들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오오, 드디어 나온 모듬만두. 저희 일행이 3명이었는데 딱 나눠먹기 좋게 3개씩 나왔습니다. ㅋ

개수가 맞아서 싸울일은 없군요. ㅎㅎ



저기 보이는 동그란게 굴림만두, 딱보면 찐만두 같은게 찐만두, 바삭하게 튀겨진게 튀김만두입니다. (음.. 너무 당연하군요 ㅋ)


굴림만두는 딱보면 경단처럼 만두소만 뭉쳤는데, 그냥 다진고기 느낌?

튀김만두는 바삭하니 딱 좋았습니다. 먹었을때 기름이 별로 안느껴지는 것도 특징이로군요!


한 친구의 말로는 찐만두가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전 튀김만두 야채가 가장 맛있었는데 말이죠 ㅎㅎ


뭐, 만두소에 엄청난게 들어가 있지는 않으니 너무너무 기대하지는 마시길~



요건 북촌 피냉면!

처음에는 별맛 모르겠는데, 만두랑 먹다보면 매콤한게 계속 먹게됩니다. ㅎㅎ

다음에 올때 만두만 먹으면 많이 허전할 것 같아요 :)


메뉴설명에 한우육수에 동치미 국물을 블랜딩했다고 하는데, 뭔가 아스트랄;; ㅋ



요건 북촌만둣국.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가리, 제가 만두국을 놓칠수야 없죠. ㅋ



나름 몇번 우린 국물이라고 하네요.

이날 날이 꽤나 더워서, 요것보다는 냉면 국물이 더 끌렸습니다. ㅎㅎ



요건, 만두국을 주문해야만 먹을 수 있는 김치;;

안시키면 안줍답니다. 허허. 뭐 그래도 달라고 징징대면 주긴주시네요~

만두국와 요 김치가 또 괜찮은 콤보입니다.!



친구녀석이 맛갈나게 후르륵 후르륵 냉면을 먹는군요!

만두먹다보면 저 냉면 국물을 놓칠 수 없습니다. ㅎㅎ

특히 요즘같은 여름에 참 감질맛 나겠죠~



튀김만두(잡채)의 속 구석은 대략 이렇습니다. ㅋ

요거 한입 냉면 국물 한모금~! 굿



요건 찐만두(김치)!

찐만두 3개는 고기와 김치가 섞여나왔군요. 고기로 했는데 흙;

뭐 만두국에 있는 고기만두와 함께 김치만두도 다 먹어봤습니다.


요거 한개당 천원 꼴인데;;; 

한 800원만해도 아주아주 적당할듯하지만~. 뭐 이걸로도 충분히 만족!



이렇게 한끼를 3명이서 든든하게 해결했네요.

뭔가 양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꽤나 만족했습니다.

혼자와서 기다렸다가 냉면드시고 가시는 분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더군요;


저도 나중에 인사동 또 오면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ㅋ

고럼 건강하나 한주 다들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