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의 명물, 전통있는 만두집! 보영만두를 소개합니다.

2014. 11. 11. 08:30신럭키 프로젝트/수원 여행특집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영만두라는 분식집입니다.~

수원에서 나름 오래된 곳으로 세월을 함께한 곳이죠 ㅎㅎ.


저도 뒤늦게 소식을 듣고 찾아가봤습니다.

뭐, 요즘에는 분점들도 많이 생겨서 수원 여기저기서 볼 수 있긴한데, 전 본점으로 찾아가봤습니다. ㅋ

마침 시험보러 근처에 들리기도 해서 말이죠 :)



위치는 대략 장안문 근처에 있습니다.

어느 일요일에 들렸는데, 역시나 유명한 만큼 밖에서 줄서서 사람들이 기다리더란...



다 먹고 나오는 길에 기다리는 사람들 짤!!

저도 역시 잠깐 기다렸다가 들어가서 먹었네요. ㅎㅎ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는 쫄면과 만두중에서는 군만두를 골라봤네요 :)



메뉴는 대략 위와 같네요~

사실 떡만두국이 땡기긴했는데, 이왕온거 쫄면으로 도전.


아, 그리고 이곳 말고도 만두로 유명한 곳이 또있는데 바로 끼리만두라는 곳.

팔달문 시장에 있는 곳인데, 거기는 다음에 소개시켜드릴 예정 ㅎㅎ

(이미 다녀오긴 함~)


조금 잡담을 해보자면,

저기 맨 위의 사진을 보면 보영만두 옆에 보용만두라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글들을 종합해보면, 보영만두가 원조라는데 힘이 붙네요.

여러가지 가설과 수원에서 오래 사진분들 이야기에 의하면!!

보용만두 자리에 만두집이 있다가 건물에서 쫓겨나서 만든게 보영만두라는 설과

보영만두에서 조리하던 사람이 나가서 만든게 보용만두라는 설도 있고....

뭐 정확하게 나온 기사는 없어서리;;;; 

확정할 수는 없지만, 살짝 복잡한 관계라는건 사실

(기사에 좀 언급되면 어디가 원조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기사가 없음.. 칼럼도 없음 ㅠ.ㅜ)

관련기사 : http://www.ikorea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959


추가-일단 보용만두가 보영만두보다 먼저 생겼다는건 사실인듯 보입니다.

        1) 왠지 보용만두가 저 건물에 있다가 조리장이 쫓겨나서 보영만두를 만들었다거나,

        2) 건물주인이 쫓아내서 만든게 보영만두...

        라는 인터넷의 추측들이 맞는것 같긴하지만..;;;;;; 다들 풍문인지라;;;


그리고 둘다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에 의하면 맛은 거의 비슷하다는 후문.

파는 메뉴는 거의 비슷하더군요 ㅎㅎ


아무튼 진짜 오래된 곳은 보용만두가 맞긴한데,

실제로 장사가 잘되고, 원조처럼 보이는 곳은 보영만두 라는 사실.


일요일 낮에 들려봤는데 보영만두의 경우 사람들이 줄서먹는 반면,

보용만두는 한산;;;;;


뭐, 그게 중요한걸라나요;;; 수원을 대표하는 두 분식집, 쌍두마차니 어느곳이라도 들려봅시다 :)


잡담을 하는 동안에 드디어 메뉴들이 나왔군요!!



짜잔!! 주문한 만두!!!!!!!!!!!!!!!!!!!!



기본 찬들은 셀프!!



쫄면이 조금 매운맛인지라, 요 국물은 필수!

걍 분식집 국물인데, 저는 한 4번정도 리필해 먹은듯 ㅋㅋ

쫄면이 좀 매웠지만 견디면서 먹을 수 있을 정도? 못먹을 정도로 매운맛은 아니에요~


※ 이전에 신길에 있는 매운짬뽕인가? 그거에 비하면 천국이죠 허허.

    그때는 진짜 우유먹고 나와서 아이스크림 먹고도 2일동안 고생~


   

짜잔, 쫄면이나 한번 비벼봅시다~



후후, 그리고 군만두!!

군만두는 뭐 다 비슷하죠. 속살이 얼마나 푸짐하느냐가 관건



자자 맛있게 비벼지고 있습니다. ㅋ



이제 호로록 할 시간만 남았네요.

뭐 사실 쫄면도 맛을 언급해보자면 완전 특별한 맛은 아닙니다.

걍 쫄면. 쫄면의 기본적인 맛이랄까요? 면도 딱 쫄면이고 양념도 딱 쫄면입니다.


멀리서 너무 기대하고 오기에는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적당한 가격의 오래된 분식집 정도로 생각하고 오시면 될듯합니다.

뭐, 여기를 요거 하나 먹으러 오기에는 아깝고, 근처 화성이나 둘러보시면 좋은 데이트 코스가 될것 같단말이죠~



알찬 만두는 대략 이렇습니다. 적당한 피와 만두.

매운 쫄면과 잘 어울립니다.


나중에 이거하나 사다가 맥주안주 삼고 싶네;;



뭐 간장에 찍어먹어도 깔끔한 맛!



자자, 한입 드셔보시죠 ㅋ~

쫄면과 군만두의 환상적인 콤보

물론 쫄면 먹은뒤 국물 한모금도 잊지 말아야겠죠!!



그럼 수원의 명물 이곳을 꼭 들려보시길~~

조만간 코끼리 분식 이야기도 이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