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년 전통, 수원 팔달문 시장의 전통있는 수제만두집! 코끼리만두

2014. 11. 12. 08:30신럭키 프로젝트/수원 여행특집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수원의 만두전문점 입니다.

지난번에는 영만두를 소개시켜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끼리만두 집입니다.



대략, 이런 허름한 모습.

팔달문시장에 있다고 해서 찾아갔는데, 은근히 찾기 힘드네요 ㅠ.ㅜ

처음가시는분들은 저처럼 조금은 헤매게될지 모르겠네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길~!



골목골목진 곳에 있어서 잘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ㅎㅎ



가게 앞에는 이런 뭔가 귀여운 안내판도 있네요. 35년 찍.... 37년 ㅋ



시장 분식집 느낌이라 메뉴는 꽤나 다양한편.

주변사람들을 보니 쫄면도 많이 드시더군요.


저는 만두가 먹고 싶어서리 떡만두국을 시켜보았고, 튀김만두는 포장했습니다.

나중에 집에서 맥주와 먹으려고 말이죠 ㅎㅎ



가격들은 대략 위와 같습니다.

먹고 나오면서 물어보니 당연하게도 모든 만두들은 직접 빚는다고 하는군요.

만두국 만두도 별도로 팔고있었는데, 사가려다가 다음에 올때 구입하기로 결정 ㅋ



짜잔, 조금 기다리다보니 나온 떡만두국!

날도 조금 쌀쌀하고 끼니도 제대로 못먹은 때라 어찌나 맛있던지 ㅋ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무난한 기본 찬들!



뜨끈한 육수에 만두와 떡, 그리고 적당히 풀어진 계란!!

뭐, 굳이 맛을 따지자면 집에서도 만들어볼만 한데, 그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맛.

저는 참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김밥천국류의 만두국이랑 비교하면 섭섭합니다. 허허



만두속은 대략 이렇습니다.



속이 많은걸 제외하면, 별다른 특색은 없긴합니다.

그래도 기본에 충실하다고나할까요? ㅋ

일단 직접 빚은 만두라서 믿고 봅니다.



자 만두 한입 드시고 가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국물이 더 맛있지 말입니다~



짜잔, 그리고 이건 집에 모셔온 튀김만두!!!



대략 이런 포장이긴한데!!

오픈!



오오, 군만두!!

조금 특이한점은 군만두용 만두는 조금 작게 빚더군요.

딱 한입 모양의 만두~


보통 군만두하면 조금 길쭉한데 요녀석은 참 짤막합니다. :)



저는 살짝 식혀서 저녁에 맥주와 함께 먹었네요.

완전 꿀맛!



속은 대략 이런 모습.

만두국의 만두랑 속은 큰 차이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역시 맥주안주로는 군만두가 진리~



자 여러분도 한입 드셔보아요.

간식으로도 딱이고 맥주안주로도 딱 ㅋ


그럼 나중에 팔달문 부근 들리시게되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