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레인져스: 더 비기닝 (Power Rangers, 2017)

2017. 7. 15. 08:3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30~40대 사이들은 아마 기억하실꺼다.

바로 적파워레인저~


어렸을때의 추억에 요 영화를 보게되었네요.

사실 이 영화 보다는..... 보고나서 나무위키에서 파워레인져스 에 대한 역사를 찾아보는게 더 흥미로웠습니다. ㅋ


일단 영화이야기 먼저 하고, 파워레인져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ㅎㅎ




파워레인저스 시리즈가 영화로 나왔다는데 의미가 있는 작품.

그 이상 이하도.... 아닌;;;


그래도 스토리를 어떤식으로 풀어가고, 로봇들은 어떤식으로 나올지 매우매우 궁금했네요 ㅋ.

생각보다는 별로였다는........ 메카닉이 ㅠ.ㅜ



정체불명의 우주선을 발견한 뒤, 알 수 없는 강력한 힘을 얻게 된 제이슨, 킴벌리, 빌리, 트리니, 잭.

 그들은 세상을 파멸시키려는 절대 악 ‘리타’를 막기 위해 파워레인져스로 새롭게 깨어난다.
 특별한 능력과 함께 완전체가 된 파워레인져스는 세상을 구하기 위한 사상 최대의 전투를 시작하는데...
 
 인류의 위기, 다섯 슈퍼히어로가 깨어난다!                                         by Naver Movie



뭐, 향수와 영화화에 따른 기대감에 보게되었는데..... 킬링타임이외에는 딱히..

장르가 그런거니 뭐...


이거 보면서 유투브로 파워레인저 영상을 참 많이 찾아봤는데, 관련 링크좀 드릴께요 ㅎㅎ



옛추억을 떠올리다보니.... 그때 본게 미국판인지 영문판인지 기억이 잘 안나더라...

분명히 노래는 기억나는데 말이죠 ㅎㅎ. "무적파워 레인져~"


찾아보니 미국판이었습니다. ㅋ


위키를 찾아보니,

원래는 일본이 원조긴한데, 미국에서 판권을 사서 만들었는데 대박이 난 케이스.

오히려 미국판이 원조라고 생각될 정도로 히트를 쳐서 그 시리즈가 지금까지 이어진다는 후문!


정확히는 

"일본의 전대시리즈를 미국에서 수입해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슈퍼전대시리즈의 인지도를 전세계로 넓혀준 원작초월작품!"

이라고 표현하더라구요 ㅎㅎ


시리즈가 찾아보면 엄청 많은데, 사반엔터 에서 잠깐 디즈니에도 판권이 있었더군요.


https://namu.wiki/w/%ED%8C%8C%EC%9B%8C%EB%A0%88%EC%9D%B8%EC%A0%80#s-4


위 링크로 들어가보면, 미국에서 제작한 전시리즈를 볼 수 있습니다.

대략 1993~2017년 지금까지 작품들이 나오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개중에는 리메이크도 많지만서도;;)


영화를 제외한 최신작은 파워레인저 닌자스틸!

한번 영상을 봤는데, 미국애들도 아직 닌자에 환장하나 봅니다......

(하긴.. 나루토도 있으니 ㅋ)


나이먹고 보니 유치하면서도 재미있음.



자신있다면........... 모든 오프닝을 모아놓은 위 영상을 참고..

30분짜리입니다. ㅋ



나름 스토리와 세계관이 있어서... 이렇게 다모인 에피소드도 있음.

처음에는 그냥 웃기려고 한줄 알았는데 자료 찾다보니 진짜임;;;


은근 징글징글.... 할정도 ㅋㅋ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로망이겠죠~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억... 피리부는 사나이 ㅋㅋ.

이거 찾아보니 웃기네요. 이거 리코더로 부르면서 쇼하던 친구가 생각;;;



파워레인져 하면 또 유명한게, 변신!!

영어로 보면 모핀타임!!! 하면서 변신하는데.... 이것도 12분짜리 변신장면만 다 모은게 있으니 자신있으면 보시길 ㅋㅋ.

보다보면 은근 질립니다.;;;


영문으로는 It's Morphin Time!!

Morph가 변하다라는 단어인데.... 모르핀의 어원도 마취제성분도 여기서 나온듯.

게임에서는 폴리모프라고 아마 자주 보셨을 껍니다. ㅎㅎ

(잡이야기;;;)



이거 변신장면 다른시리즈들 보다가 느낀게......

팀5명 기준으로(6명일때도 있지만....) 다양한 인종과 출신들이 골고루 나온다는 사실!

모든 시리즈가 다 그렇더라구요. 영화보면서 느꼈지 말입니다 하하;


이게 찾아보니,

미국이 워낙 성차별에 민감한 나라다보니...

꼭 멤버 성비 3:2 유지,

인종차별에 민감하여

흑인, 동양인, 히스패닉을 넣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요 영화 파워레인져스에도 딱 전통에 맞는 조합!!)

※ 조금 말없고 엉뚱한 키작은 여자가 히스패닉 계열.


위에 유투브 모핀타임 보다보면, 흑인이 리더인 레드인 경우도 있고 돌아가면서 있더라구요.

캬~. 역시 미쿡



아 그리고 히스패닉이 말은 많이 들었는데, 정확한 정의를 찾아봤습니다.

스페인어권 국가출신 이주자 및 후손 / 미국 민족 분류중의 하나 / 멕시코 사람들이 미국 내 히스패닉의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히스패닉 == 멕시코 사람은 아님!!)



다시 2017년 영화로 돌아와서......

멤버들은 요 5명!!

리더격인 백인 남자 1, 괴짜 흑인, 괴짜 동양인, 히스패닉 여자1, 백인 여자1,

대략 요런 구성



나름 최첨단 갑옷..

근데 별로 멋지게는 안보이던데;;;;



뭔가 근육 쩌는 갑옷이기도 하고 ㅋㅋ



추억의 조단....

뭔가 호리병에 갇혀있었는데... 이렇게 변했구나... 세월이란..... ㅋ





사실 영화보다도, 보고나서 파워레인저 찾아보는 재미가 더 있었네요 ^^~

추억팔이 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