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신캐등장 임박! 세나의 복수는 이제 그만~

2019. 10. 22. 23:40잡다한 이야기들/게임도 이야기다, 문화다

이번후기는 간만에 게임 포스팅이네요.

지금 한창 롤 월드챔피언십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엇에서 예전부터 슬쩍슬쩍 언급했고 공식적으로 노출시킨 [세나] 라는 케릭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예전부터 스토리상 루시안의 아내이자 빛의 감시단이라는 결사대에서  활약했던 인물로,

과거 쓰레쉬에게 죽임을 당하고 영혼을 렌턴에 뺏겼더랬죠.

 

그래서 루시안이 세나의 복수를 외치며 롤 게임판을 돌아다닙니다. (실제 대사중 세나의 복수다..)

아래 처럼 말이죠 ㅎㅎ

 

나름 명짤, 자연스럽게 반대로 쓰는 루시안 궁...

 

육체는 소멸되고 영혼을 빼앗겼지만.....

이번 대회중에 공식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스레쉬의 랜턴에서 탈출하는 장면 말이죠!!

 

 

요건 10월 13일  공개된 영상으로 세나의 목소리가 마지막에 나와 거의 확정!

 

 

마지막 영상에서 드디어 등장한 세나!!

10월 16일 10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갑자기 나온건 아니고, 예전부터 조금씩 예고를 했다고 합니다. 가장 확정적인건 기존에 쓰레쉬랑 루시안이랑 만나면 쓰레쉬가 영혼(세나)을 하나 가지고 시작했던 이스터 에그가 삭제!! 두둥.

 

루시안과 쓰레쉬의 결투장면!

무한의 대검을 든 쓰레쉬...... ㄷㄷ

위험한 찰나 쓰레쉬의 렌턴에 루시안이 총을 박아 넣고!

해방된 검은 안개 사이에서 등장하는 세나~~!!! 

 

거대한 총을 들고 등장!!하는데, 랜턴에서 죽어간 빛의 감시자들의 총들을 합쳐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뜬금포...)

나오자 마자 총으로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or 실드를 주고 쓰레쉬를 튕겨내는건 아마도 스킬을 나타낸듯.

 

이번 세나의 경우 원거리 서폿으로 대놓고 설정을 해서 그에 대한 스킬이라는 추측이네요.

거기다가 시나리오상 검은 안개들을 모으거나 해방하는 류의 스킬들이 있는데, 이를 응용한 스킬들이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아마도 Blink같은 느낌이지 않을까 싶네요)

플레이에 따라 공격형 서폿이 될수도!!

 

이미 버그 및 유출로 다음 스킨도 나왔습니다. ㅎㅎ

 

사실 아주 예전에 밝은 화면으로 세나 이미지가 잠깐 나왔을때는 흑인인지 몰랐는데;;;

강인한 흑인 누나로 등장해서 조금 당황했지만, 보다보니 익숙해지는 느낌 ㅋ

 

근데, 지금보니 흑인이였구나 쩝;;; ㅋㅋ

 

아무튼 기존에 쓰레쉬와 루시안이 원수끼리 아주 조합이 좋았는데,

이젠 시나리오대로 루시안과 세나가 자야랑 라칸 처럼 밴해야하는 조합이 될지 지켜봐야될지 싶네요!

 

참고로 케릭터 디자이너는

에코, 진, 징크스, 나르, 바이를 디자인하고 모르가나 케일 리메이크를 맡은 분이라고 하네요. 

(세나도 3타 스킬이 붙을 것인지!)

 

 

정확한 스킬셋은 10월 30일 PBE 공개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잡담


- 공개된 영상을 보면 세나 눈이 스레쉬 렌턴의 색깔과 동일한 녹색인데,

  혹시나 설마 이게 스레쉬에게 조정당하는 건 아니겠지......

  아마도 랜턴 내에서 살아남으면서 능력을 얻게된 걸 의미 한거라고 봄.

 

- 어마어마한 생명력으로 예전에 정신만 랜턴에 빨려갔다가 신체도 복구 했다고 하는데,

  설정이 좀 맘에 안듬...

 

- 스킬중 순간이동이나, 안개를 이용해 땡겨오는 스킬들이 왠지 있을 것 같음!

 

- 쓰레쉬랑 이스터 에그가 뭐 하나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바뀔 루시안 대사들도 은근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