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기아자동차 앞 통돼지 두루치기 맛집! 돼지집!

2020. 6. 19. 08:04나가 먹는 이야기/아무데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곳은 광명에서 꽤나 유명한 곳인 돼지집 이란 곳입니다.

음, 아마 광명에서 꽤 유명한 음식점을 한 5군데 꼽아보라면, 이곳은 꼭 포함되는 곳입니다.

 

통돼지 두루치기랑 생삼겹살만 파는 곳인데, 낮에는 통돼지 두루치기만 팔더라구요.

메뉴가 2개밖에 없고, 건물 옆으로 별관들과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장사 잘되고, 유명한 곳이라는걸 한눈에 알 수 있겠더라구요.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옆에 있는 곳인데,

대충 카카오맵으로 이전 지도를 보니 2010~2013년 사이에 건물이 처음 생겼더라구요. 최소 7년 이상된 곳이네요 ㅎㅎ.

아마 기아자동차에서 점심이나 삼겹살 회식으로 많이들 들락날랐 하지 않았을까 추측됩니다. ㅋ

 

예전부터 눈여겨보다가 어느 한적한 주말에 들려봤습니다.

아무래도 주차하기가 너무 편해서리, 토요일에도 들리기 좋더라구요.

 

메뉴는 점심방문이라 통돼지두루치기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점심에 가면 이미 통돼지 두루치기로 셋팅이 되어 있어서 딱히 선택권은 없습니다. ㅋ

다른분들 후기대로 손두부 추가해서 같이 먹었는데, 두부 맛있더라구요!!

 

맵지않은 어찌보면 평범한 두루치기였는데, 점심 밥한끼로는 양도 많고 배부르고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뭐, 가격이 2인분에 18,000원이긴하지만, 양이 넉넉해서 딱히 아쉽지는 않았네요 ㅎㅎ.

점심 회전도 은근히 괜찮아서 많은 사람이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두루치기에는 원래 계란말이랑 라면사리인데,

계란말이는 아쉽게도 팔지 않고... (아마도 회전률 때문에 그러지 않나 싶기도 하구 ㅎㅎ)

라면사리추가는 너무 배불러서 엄두도 못냈군요.

 

그래도 두루치기 집으로서는 꽤 맛있었습니다.

차만 안가지고 왔으면 소주한잔이 아쉬운 메뉴였네요 ㅎ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요 건물입니다. 양쪽에 건물이 없고 요 건물 달랑이랑 주차장으로 되어 있어서 뭔가 눈에 띄고 뻘쭘한 구조 ㅋ
처음 방문이라 좀 어리버리 했는데, 여기 수저통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써있습니다. (사실 김치넣고 끓이면 끝 ㅎㅎ 쫄여먹는거죠 뭐)
요게 딱 기본 셋팅입니다. 저기 김치를 주는데, 요거를 넣어서 먹어야합니다. 조금 남겨서 손두부 시켜서 차갑게 먹어도 맛있음!!! 좀 많이 와본 분들은 김치 2개 더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김치 리플은 무료!! 손두부한모 시켜서 반은 넣고, 반은 김치 1나 더 달라고 해서 그냥 먹으면 진짜 맛날듯~!
불먼저 살짝 올려줬습니다~!
그리고 공기밥이 아닌 돌솥밥이 요렇게 나오네요! 오오. 이거에서 1인분 9,000원 정도면 끄덕끄덕
숭늉만들어 먹는 재미 ㅎㅎ
2명이라 손두부 반모 추가했습니다~! (제가 두부 진짜 좋아합니다 ㅋ)
이때는 어리버리해서 김치 않넣은 상태;;
주변 눈치보다가 저희도 김치 뒤늦게 넣었습니다. ㅋ
밥을 덜어놓고, 물을 부어서 마무리 숭늉으로~!!
조금 끓이다가 두부도 넣어줍시다~!!
짤하나 만들어 봤어요 ^^
사실 김치두루치기라.... 밥만 있으면 되서리, 요건 기본찬들인데, 안먹게되네요 ㅎㅎ. 
좀더 쫄여가며 먹으면 맛이 깊어집니다. ㅎㅎ 참고로 여기는 별도 육수가 없어서 그냥 물이랑 김치 추가해서 넣으면 됩니다.
요정도면 먹기 시작하면 됩니다!!
큼지막한 돼지고기들 많이 들어 있습니다. 2명이서 먹었는데, 남을 정도! (물론 제가 더 먹어서 클리어 ㅋ)
음, 딱 이느낌인데, 밥과 양파 김치, 그리고 고기랑 한입 먹으면 진짜 맛나요! 두부는 옵션~!
요거 때문에 도저히 라면사리 추가를 못했습니다. ㅋㅋ 배불러서리. 요것도 마저 먹어야 하거든요~
남은 두루치기 박박 긇어서 마무리 했습니다. ㅋ
나오면서 보면 요렇게 커피를 제공한다길래 가봤네요.
크윽... 하지만 무료는 아니고 싸게준다는거였네요.. 시무룩 (산촌신쭈꾸미집에서는 공짜로 줬었는데 괜히 생각나더라구요 ㅋ )

 

주차도 편하고, 호불호 없는 메뉴인지라 가족끼리 와서 점심먹기에는 딱인 것 같습니다 ^^~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