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맛남의 광장! 붉은대게살 볶음밥~ ,산지농가 응원 동참해봤습니다.

2021. 3. 15. 09:30만들어 먹는 이야기

백종원님의 맛남의 광장에서 산지농가 캠페인을 계속 하고 있죠~

이번 후기는 이전에 붉은대게살 캠페인을 할때 저도 동참해봤습니다.

 

방송 직후 네이버에 접속하면 으쌰으쌰산지농가 캠페인이라고, 직접 농수산물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제서야 주문한 냉동 대게살을 이용하여 만든 볶음밥 후기를 남겨보네요 ㅎㅎ.

 

이름하여 붉은대게살 볶음밥!!

저는 경북영덕 박재희님이 판매하는 영양만점 붉은 대게살(냉동)을 구매해봤습니다.

 

당시에 워낙 인기가 많아서 배송오는데, 2주가 더 소요되었네요 ㅠ.ㅜ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조금 불만족스러웠지만 뭐, 사람이 갑자기 몰린거기도 하고,

저처럼 응원삼아 구매하는 분들도 많겠지 하고 걍 기다렸습니다. ㅎㅎ

 

냉동이라 한참뒤에 먹어도 되고 말이죠.

살때는 몰랐는데, 대게살 발라낸 것도 양대비 가격이 꽤 되더라구요.

그래도 방송에 나온 볶음밥 보고 넘나 맛있어보여서 천천히 즐겨봤습니다. ㅋ

백종원님 식 볶음밥 레시피에다가 홍게살을 파기름에 볶아서 올리니 꽤나 그럴싸한 한끼가 완성되었네요~

 

 

 

이후로도 방송보면서 괜찮은 식재료들은 냉동위주로 주문해보고 있네요~!

암튼 기분좋게 주문해서 홍게살 볶음밥을 한번 해먹어봤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리재료

홍게살, 계란, 파, 양파,

소금, 후추, 굴소스

 

재료는 꽤 심플합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재료들을 준비!!
11,900원어치인데, 양은 뭐 딱 볶음밥 1회용! (원래 게살이 비싸니 뭐~, 그래도 홍게가 다른 게보다 싼편이라고 합니다.)
대략 요정도 양입니다~! 2인분 볶음밥에 사용할 예정
파기름낼 기름을 후라이팬에 둘러주고요~
오뚜기밥을 2인분 데워줍니다. (볶음밥하려고 밥하는건 뭔가 넘나 귀찬 ㅠ.ㅜ)
요건 나중에 모양을 내기위해 밥그릇에 랩을 씌어봤습니다 ㅎㅎ
파기름을 내기위해 볶아줍시다~
마늘도 좀 남아서 넣어봤지요~
파기름에 홍게살도 살살 볶아줍시다~
으어어, 파 향이 솔솔 나쥬~
홍게살을 계속 같이 볶기도 하는데 모양을 위해 미리 볶아서 셋팅된 그릇에 담아줍니다. 요렇게 하면 위쪽에 이쁘게 담겨요~
계속 좀더 파랑 마늘을 볶아주고~
계란 2개를 올려서~
스크램블 에그처럼 만들어줍니다~. 이때 계란에 소금이랑 후추를 퍽퍽 넣어줍시다
그리고 밥도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화... 황금 볶음밥!!! ㅋ
굴소스 말고 간장 태워가면서 향을 내도 되는데, 집에 마침 굴소스가 있어서 1T 추가. (1.5T정도가 괜찮은 듯)
이제 살짝 이쁜 색깔이 나오네요 ㅎㅎ. 맛보면서 간이 부족하면 굴소스를 좀 더!!
이제 아까 올렸던 홍게살에 밥을 꾹꾹 담아줍시다
대략 요런 모습이 완성~!
요렇게 접시를 하나 준비해주시고!
덮은후에!!! 다시 돌리면!!
완성 ㅋㅋ. 뭔가 모양이 그럴싸~
파기름에 볶아진 홍게살이 위에 듬뿍!
이건 국물이 필요해서 감자국을 후딱 만들었습니다 ㅎㅎ. 동시에 하느라 힘들;;
요렇게 맛있는 한끼가 완성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