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가메골손만두 궁떡지짐! 떡볶이 집에서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2021. 3. 31. 10:3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이번후기는 남대문에 있는 가메골손만두집 에서 판매하는 밀떡볶이 + 고기지짐만두 (궁떢지짐) 후기입니다.

헬로네이처에서 쇼핑하다가 집에 어묵이 좀 남아 있어서 그냥 주문해본 저렴한 떡볶이 입니다.

 

떡볶이에 지짐만두를 준다니!! 오예~

하고 주문했지만 역시나 어묵이랑 파등 다른 재료는 없으니 참고.

 

이것만 먹기에는 조금 아쉽지만,

대파랑 어묵만 준비되어 있으면 푸짐하고 맛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메골하니까 이름이 특이해서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예전에 제가 다녀온 곳이더라구요 ㅎㅎ

 

- 대략 2012년... 9년전에 남대문 시장 특집 포스팅을 하면서 작성했던 글이네요 ㅋ 추억 돋습니다. -

 

 

남대문 시장오면 꼭 포장해 가야하는 그 것!, 야식으로 최고인 가메골 손왕만두를 소개합니다~.

오옷, 이번에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도 제가 너무나 포스팅으로 남기고 싶었던 것! 그것은 바로 손왕만두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에피소드로는 이 만두좀 집에 포장해 가려고 2번 정도를 특별히

shinlucky.tistory.com

그때만해도 만두 위주로 팔았던 것 같은데 떡볶이도 같이 파나봅니다.

남대문 시장도 안가본지 넘나 오래되었네요 ㅎㅎ

※ 지금도 기억나는건 갈치골목이랑 밤에 포장마차 셋팅되던거~

 

아무튼!!

냉장고에 어묵이랑 파를 이용해서 더 맛나게 만들어 봤습니다

액상소스가 아닌 분말 떡볶이 양념인데, 와이프도 저도 꽤 괜찮았습니다.

파를 좀 넉넉하게 넣어서 그런지 딱 간이 괜찮더라구요.

※ 양배추가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후후.

 

들어간 재료로만 먹으면 별로일 것 같고, 추가적인 재료들을 준비하면 더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대략 쿠팡에서 5,940원에 판매중입니다. (어묵 추가하면 2명이서 넉넉하게 먹어요~)

 

요즘은 길쭉하게 떡을 써는게 유행인건지, 여기도 길쭉한 밀떡을 이용했습니다.

(뭐 모양도 특이하고 더 맛있게 보이긴함 ㅋ)

 

뒤에 성분표등을 보면,

고기지짐만두만 가메골푸드에서 만들었고,

떡볶이는 아이케이푸드, 떡볶이분말소스는 가온푸드에서 각각 제작했네요.

※ 떡볶이도 가메골꺼라고 보기에는 애매하쥬

 

사실 떡볶이를 사면 만두를 준다고?? 해서 산거였는데,

만두를 샀더니 떡볶이를 주네~ 라고 생각해야하는게 맞는 것이였어요 후후.

 

자, 그럼 눈으로 먹어봅시다~

 

요런 2인분 포장! 궁떡지짐입니다.
조리방법 및 성분표 기록용
심플하게 딱 3가지 재료만 들어 있습니다! (뭔가 썰렁.. 하지만 여기에 어묵과 파만 있으면 OK~!)
밀떡은 먼저 물에 담가 좀 녹여주고 풀어줍니다~
만두는 이따 후라이팬에 구울 예정!
최근에 산 요녀석도 먹을려구요 후후. 비비고 새우왕교자 은근 맛있음!!
2명이서 이정도는 먹어줘야줘 후후
그리고 냉장고에 있떤 재료들좀 손질해봤습니다. 파가 많다구요? 이거 2배 넣으셔도 됩니다. (진심..)
파랑 양파를 먼저 기름에 볶아줍시다.
파향이 솔솔~!
살짝 숨이 죽으면 밀떡을 투하!
물 반컵~한컵 사이 조절해감면서 넣어주시구 끓여주세요.
조금 끓인 후, 어묵도 추가~
그리고 떡볶이 분말 소스도 넣어줍시다.
이제 계속 끓여주시면 됩니다~
먹는 사람 취향에 맞도록!! 물조절
국물좋아하면 적당히 끓이고, 완전 걸쭉하고 양념 덕지한거 좋아하면 팍팍 쫄여줍시다!
한쪽에서는 만두를 구워야죠. 아 정신없네요 ㅋㅋ 
전 적당히~ 쫄고, 국물있는걸 좋아해서 요정도만 ㅎㅎ
지짐만두를 올려주면 완성~
저의 떡볶이 계란이 빠질순 없죠 ㅎㅎ
으어, 요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습니다. ㅎㅎ 파랑 어묵 필수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