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미리 알아야 할 출산절차! 광명 이즈맘 산부인과&이즈맘 산후조리원 이용후기~

2021. 4. 10. 10:10잡다한 이야기들/끝이없는 육아이야기

이번 후기는 광명에 있는 산부인과인 이즈맘 출산 후기입니다.

추가로 이즈맘 산후조리원 이용 후기까지~ 간단하게 기록을 남겨 봤네요 ㅎㅎ.

 

뭐 사실 맘에 안들었으면 포스팅까지 하지 않았지만,

무사히 순산하고 아이가 잘 자라고 있어 요렇게 후기를 작성해보네요 ㅋ

 

임신 초기 광명에서 출산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산후조리도 광명에서 하려구 했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시설들 둘러본 결과 최종 선택지가 이즈맘이었네요.

- 일단 산부인과랑 산후조리원이 같은 건물에 있다는 점.

- 8층짜리 건물 자체가 산부인과+산후조리원+소아과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 주차가 그나마 다른 곳에 비해 편리하다는 점.

- 산후조리원이 경기지역화폐가 사용 가능하다는 점!!

이었네요.

※ 산부인과랑 산후조리원이랑 별도로 분리되어 있는데, 산부인과는 경기지역화폐 사용 불가!

 

시설 자체는 솔직히 S급은 아닙니다.

※ 산부인과나 조리원 둘다....

   (그나마 이즈맘 산후조리원은 최근에 리뉴얼이 되서 예전보다 괜찮아졌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소하동 이마트 부근에 있는 산후조리원들에 비하면 시설은 좀 노후되었죠.

하지만 가격차가... 100만원 정도 이상이니;;;; (300만원 초중반 ㄷㄷ)

 

일단 이즈맘산부인과는 200만원 초반대에 경기지역화폐도 사용 가능하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기준 그동안의 단점이었던 산후조리원 시설들도 바뀌었으니,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은 편!!

 

그리고 산후조리원에서 아이나 산모에게 이상이 있으면 바로 담당 원장님이 오시거나 소아과에 들릴 수 있으니 편합니다.

산부인과 수술비는 제왕절개 기준 대략 100만원 내외로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산모가 별도 보험들어 있다면 보험처리 가능합니다. 100만원의 대다수가 수술비가 아니라 회복실 입원비거든요 ㅎㅎ)

 

저희는 고민고민 하다가 결국 제왕절개를 선택하게되었는데,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빠가 미리 알아야할 출산후 절차(제왕절개기준)

 

1. 가족분만실에서 수술대기 (으~ 떨리고 걱정됨..)

   ※ 아빠는 이때 수술관련하여 싸인할 것 다 함.

2. 산모만 수술실 들어감. (저는 밖에서 떨면서 기다림 ㅠ.ㅜ)

3. 10분만에 아기 울음소리 들림 (귀 쫑긋)

4. 20~30분 정도 내로 봉합등 후처리후 산모 수술실에서 나옴

5. 간호사님이 아이 씻겨서 데리고 나와서 산모 아이 아빠 첫 만남!! (행복한 포토타임!!!~)

6. 산모는 각종 마취등후 잠듬... (아빠는 옆에서 대기 및 잔 심부름)

7. 이때 미리 산후조리원에 연락! 방금 출산했으니, 3~5일 뒤에 입소 예정! 나중에 회복실 이동후 전화해도 됨

    (제왕절개는 자연분만보다 회복때문에 회복실에 더 오래 있게됩니다.)

   ※ 이즈맘 같은 경우는 알아서 통보가 가더라구요~

8. 아기는 아이 전용 관리실에, 엄마와 아빠는 회복실에서 3~5일정도 대기.

   이곳 이즈맘은 상황에 따라 회복이 빠르면 빨리 내보내주더라구요. 

   오래 있을수록 비급여 비용이 쭉쭉 빠지긴 하는데 ㅠ.ㅜ 와이프를 위해 회복을 기다려 줍시다!!!

9. 어느정도 회복이 되면 다시 산후조리원에 연락하여 이동한다고 통보후 짐을 들고 이동!!

   이즈맘은 같은 건물 7,8층이 산후조리원이랑 걍 엘레베이터 타고 슝 이동. (같은 건물이 진짜 편하긴 합니다)   

10. 산후조리원에서 아이 케어하는 것도 같이 배우고, 아이 모유 수유도 하고 와이프와 함께 있어주시면 됩니다 ㅎ

11. 산후조리원 2주 후에 아이케어를 어떻게 할지도 고민해봐야겠죠.

     전용 시터를 고용할 것인지, 장모님 덱에서 몇 주간 케어를 받을 것인지 뭐 그런건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12. 이제 본격적인 육아 시작이십니다 ㅎㅎ.

     이제 아이 관련 접종 및 검사로 병원 예약도 쫙 깔려서 스케쥴이 많으실꺼에요 ㅎㅎ

 

산후조리원 퇴소쯔음 아빠가 할일들은 아래 정리해봤습니다.

정부나 지방 혜택을 받으려면 미리 확인해야할게 많으니 미리 읽어보신후, 지역구 혜택 확인해보시는걸 추천~

 

[아빠의 출산후기] D+15 조리원 퇴소, 출산후 아빠가 할 일 정리!

어찌저찌 아이도 응급실에서 퇴원했고, 조리원에 무사히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와이프가 조리원에 들어간지 이미 시간이 꽤나 흐른지라;;; 들어가자마자 금방 퇴소할 시간이 되

shinlucky.tistory.com

이즈맘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 위치는 광명시청 바로 앞에 있습니다.

큰 건물 하나 전체가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이고 1층에는 약국도 있습니다~

 

 

이때 여러모로 이즈맘 산부인과에 꽤나 오래 머물었는데, 점심마다 나가서 밥을 먹어서 근처 맛집들도 꽤 많이 다녀왔네요 하하.. 나중에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이런 동네 산부인과를 가는게 나은지, 아예 대학병원 산부인과를 가야하는지 고민이 되긴합니다.

어르신들은 그냥 안전하게 대학병원 산부인과를 가라고도 하셨지요 ㅎㅎ

 

뭐, 결과론 적이지만 아이가 아플꺼면 당연히 대학병원이 제일 편하긴한데,

그냥 평범하고 적당한 가격에 출산하려면 이런 산부인과도 괜찮습니다.

 

그나마 이곳 이즈맘은 건물 하나 자체가 출산관련 시설들이라 이동하기 좋긴했네요.

※ 이곳에서 문제 생기면 근처 대학병원으로 응급차를 타고 이동하게됩니다.

   근처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이 있어서 다 10분내로 이동 가능하더라구요.

 

적어도 들어가려는 산부인과 근처에 대학병원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

 

자, 그럼 사진으로 세세한 후기를 한번 만나볼께요~

 

이즈맘 산후조리원 가격입니다. 본원이용은 할인. 저희는 일반실이었는데 특실은 크기가 훨씬 커요.
믿을만한 든든한 원장님들. 산부인과 이용하면서 대략 3분정도 뵌것 같네요
건물 층별 설명. 출산 후에도 간간히 2층 소아과에 들리게 되네요 ㅎㅎ
나름 이곳 장점중 하나인데, 주차가 편합니다. 아예 전용 공간이 있다는 것 자체가 굿! (사람 많을때는 불편하긴한데, 왠만하면 널널합니다.)
자연분만실겸 가족대기실, 이곳에서 마취등 하고 수술실로 이동했네요. (같은 층)
수술후 산부인과 내 회복실. 여기서 3~5일정도 있었네요 ㅎㅎ. 여기도 나중에 리뉴얼이 좀 필요 할듯...
원래 나오는 식사 끼니 모두 사진으로 찍어놓으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만;;; 회복실에 있을때 나온 밥들입니다. 진리의 미역국. ㅋ
요건 이즈맘 산후조리원 복도 사진!
밖에는 요런 안마의자도 있고~!
최근 깔끔하게 최신으로 리뉴얼된 공간!! 리뉴얼 되기 전에도 다 둘러봤는데, 이전은 무슨 여관 같은 느낌..이었죠. (후기남기기 민망할정도였음.)
지금은 요렇게 시설들 잘 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라구요~!
7층에는 신생아 관리실도 있습니다. 저기 오른쪽 창을 통해 아이들을 볼 수 있죠~
산후조리원에서 먹은 한끼. 남편은 현금주고 먹으면 됩니다. 왠만하면 나가서 따로 먹었는데.... (엄마들끼리 이야기하기도 하고..) 이날은 돈까스가 나와서 저도 한번 먹어봤습니다. ㅋㅋ 덜어서 가져다가 먹는데 전 맛있었습니다. ㅋ
요건 병원에서 선물로 받은 유아용품. 다들 잘 썼네요. 굳이 눈에 걸리는건 남양정도 ㅎㅎ. 여담으로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분유나 용품들이 결국 평생가게됩니다~
요 사진에 보이는 곳이 이즈맘산후조리원 특실입니다! 비어있는 날이 있어서 살짝 들어가봤는데 넓직하고 좋더라구요.
협력병원이라고 써있는데, 문제 생길시 전화돌려서 바로 이송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