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부는 스마트폰에서! WETAX 어플로 결제완료!

2021. 9. 28. 19:10잡다한 이야기들/이것저것 잡다한 것

728x90
반응형

최근에 집으로 주민세 납부관련 지로용지가 왔더라구요.

무통장입금도 핵 귀찮고, PC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납부하는 것도 귀찮고... 미루다 미루다 보니 어느덧 9월이 되었더라구요. 뭐.... 주민세 이자가 붙어봐야 얼마 안되긴 하지만;;;

미루다 미루다 와이프가 갈궈서 바로 결제해버렸습니다. ㅋ

 

앱중에서 Wetax라는 공식 앱이 있는데,

요녀석을 통하면 별도 지로용지가 없어도 되고 인증서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나 패스, KB 어플을 통한 인증!)

진짜 엄청 편하더라구요.

 

인증은 카카오톡 인증을 통해서 간단하게 해결되더라구요!!!

아따 세상 좋아졌다.... 인증서 새로 등록하고 발급하고 로그인하고.... 회원가입여부 확인하고 이런게 진짜 귀찮았는데, 엄청 간단하고 편리했습니다. 요건 이번년도 초에 작년 연말정산 할때도 잘 사용했던 것 같네요 ㅎㅎ

 

로그인만 잘 되면 바로 카드로 앱카드등으로 바로 결제하면 완료!!

저야 몇만원이지만, 재산세등으로 몇 백이상 나오는 분들도 많을텐데,

카드사별 할인 및 추가 적립 확인하시고, 적립대상이 되는지도 꼭 확인하시길!!

 

아무튼 지로용지로 하면 카드사용하기도 겁나 불편해서리,

걍 앱을 통해서 앱카드 결제가 가장 빠르고 간단하고 편리한 것 같네요 ㅎㅎ.

PC로 로그인해서 결제하는건 좀 더 번거롭다고 생각되네요;; 그놈의 공인인증서와 이것저것 깔려야하는 것 땜시 ㄷㄷ.

 

넘나 편해서 결제하면서 스크린샷으로 몇 컷 찍어봤습니다.

한번 보시죵~

 

WETAX 설치후 로그인 해결. (카톡이나 다른 인증 수단 많이 제공) 로그인만 되면 납부 대상 알아서 다 나옴!!
결제 항목에서 신용카드를 선택 가능! 전 신한 앱결제를 이용했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결제 완료! 귀찮음이 단번에 해결되었습니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