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 순대국 투어! 일미식당의 따로국밥~

2021. 11. 19. 09:20나가 먹는 이야기/수원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수원역 앞에 있는 순대국집중 하나인 일미 순대국 후기입니다.

수원역 앞쪽 골목에 엄청 오래되고 유명한 순대국집이 3곳이 모여 있는데,

아다미순대국 / 명산식당 / 일미순대국 입니다.

 

아다미랑 명산의 경우 이전에 다녀왔고, (아다미를 꽤 자주 다녔죠 후후)

이번에는 일미순대국집을 한번 가봤네요 ㅎㅎ.

 

이곳은 꽤 좁긴한데, 2층에도 공간이 있긴 하더라구요.

 

위 3곳은 사실 순대가 맛있는건 아니고, 머릿고기 / 내장들이 진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다미가 진짜 맛있는데, 3곳다 맛있음.

특히 모듬내장 이나 머리고기 시키면 소주가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ㅎㅎ

개인적인 1순위인 곳 ㅋ.

 

주차가 애매해서 그렇지, 회식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날은 저혼자 들려서 따로국밥을 먹어봤습니다.

일반 국밥들은 국 안에 밥이 들어 있는데, 따로 국밥을 시키면 말그대로 밥이 따로 나오고 내용물이 더 많이 들었죠

뭐 곱배기라 보시면 될듯 ㅋㅋ

 

처음 국밥먹을때 국물은 이곳이 좀 다른 곳보다 아래군 후후.

하고 음미를 하다가 머릿고기등을 먹으면서... 우와 여기 진짜 대박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래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 진짜 부드럽게 잘 익었어요.

 

음미하면서... 이맛에 출퇴근한다는 생각이 찡~ㅋ

 

요동네 3개 순대국집들은 워낙 같은 종목에 붙어 있다보니, 가격대도 비슷하고 판매방식도 비슷하고, 양도 넉넉한게 다 비슷합니다.

이곳 일미 순대국이 맛도 괜찮지만 최근 들린 이 3곳중에 반찬들이 제일 깔끔하게 나오더라구요.

 

기억남는건 반찬들 깔끔한거랑, 머릿고기 맛있는거 요게 가장 기억에 남더라구요 ㅎ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이곳! 이곳 골목이 예전에는 진짜 흡연 천국이었죠. 비행 학생들의 점유 골목이었기도 하고 ㅋㅋ. 추억돋네요. 요즘에는 방송도 나오고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깔끔해졌어요 ㅎㅎ
돼지고기 내장 모두 국내산!! 오홋~  술국 대자 땡기더라구요 ㅎㅎ
기본 반찬들!!
기다리니 요렇게 국밥과 공기밥이 나왔습니다 ㅎㅎ
으으! 뜨끈함이 느껴지는 국밥! 딱봐도 건더기 듬뿍!!
들깨는 많이 먹는 편이라 더 달라고 하니 요렇게 주시더라구요 ㅎㅎ
주실때 들깨 아래쪽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셨는데, 나중에 깨달음요 ㅎㅎ
아무튼 전 좋아하는 들깨가루를 풍덩~
캬 머릿고기들 상태 진짜 좋더라구요. 으아 이거 새우젓 찍어먹으면 진짜 예술~
고기들 상태가 넘나 좋아요. 입에 넣으면 다들 사르르 녹아납니다 ㅋ
국물을 반쯤 먹으면 다대기를 넣는게 진리~
마무리는 빨갛게 먹기~! 9,000원 안아까운 국밥들은 요 동네밖에 없는 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