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부활한 레전드게임, 모탈컴벳(2021)

2021. 12. 16. 09:3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이번 간단 영화 한마디는 이번년도 2021에 소리소문없이 쓰윽 개봉했다가 사라진 모탈컴벳(2021)이라는 영화입니다.

모탈컴벳이라는 컨텐츠가 정말 길면 길고 짧으면 짧고,

사실상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은... 그런 매니악 적인 컨테츠긴 합니다.

 

게임으로 유명하고, 아시아보다 미국등 해외에서 더 유명한 게임이죠.

저는 어렸을적 오락실에서 모탈컴벳 대전게임으르 접한 적이 있었는데, 잔인한걸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저도 어렸을때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모탈컴벳 스토리까지는 잘 모르고 있었죠.

최근에서 모탈컴벳 내오는 케릭터들에 대한 스토리를 쭈욱 읽어보곤 했습니다. ㅋ

※ 이건 진짜 블로그 포스팅 주제로 해도 한번에 안끝날 것 같더라구요 (사실상 포기;;)

 

이게 게임 스토리가 11탄+@까지 나온 것도 있고, 이미 영화 실사화가 진행된 상태이죠.

거기다가 게임으로도 꽤 많이 우려먹은 만큼 타임리프나 평행세계관련 이야기도 포함될 정도로 복잡합니다 ㅎ.

 

그래서 영화내에서 어느 시점의 스토리를 적용할 것인지도 매우 기대된 관전 포인트.

전투씬은 뭐 사실상 유투브 홍보영상만 봐도 쩔꺼라고 생각해서리 패스 ㅋ.

 

 

개인적으로는 모탈컴벳 제작사인 네더렐름스튜디오도 참여하고,

제임스 완이 제작에 참여한다고 해서 더 눈이 가더라구요.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영화 보고 느낀점을 정리해봤습니다 ㅎㅎ

 

- 생각지도 못한 오리지널 주인공 등장.... 주인공은 서양인. 역시 양덕들을 노린걸까;;

- 전투장면들은 역시나 멋지다!! 스토리상 라이벌들간의 전투씬은 정말 멋지게 준비했네요.

- 큰 스토리가 용의 문장을 지닌 사람들은 고유 특성이 생겨서 능력이 강화되고, 지구를 대표해 싸울 준비가 됬다는 건데... 여기에 일반인이 용의 문장을 지닌 사람을 죽이게되면 문장을 얻게된다는 설정.

  (음? 그럼 이미 용의 문장을 가진 사람이 용의 문장을 가진 사람을 죽이면??)

- 인기많은 케릭터인 스콜피온과 서브제로의 시대를 거친 라이벌 스토리가 나옴. 주인공은 스콜피온의 핏줄!

   > 그래서 그런지, 스콜피온은 착한놈 / 서브제로는 나쁜놈으로 묘사. (사실 일반인에게는 둘다 나쁜놈이지만 ㅋㅋ)

   > 서브제로 비한은 얼음을 처음부터 다루지만, 스콜피온은 죽기전이라 불을 못다룸. 당연히 한족

- 영화보는 내내 레이든 때문에 암걸림. 게임이나 여기서나 진상인건 참...

- 케릭터는 최대한 많이 등장한편, 거기다가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는 인기있는 쟈니케이지가 다음편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ㄷ

- 마지막 전투씬은 꽤 볼만하고 잔인한 페이탈리티 부분을 그럴싸하게 구현해 놓았음. (잔인하니 주의) 음악도 모탈컴뱃 음악이 흘러나오니 참고!!

- 모탈컴벳 케릭터들만 보다가 서양주인공과 그의 어색한 능력을 보다보니.... 좀 많이 어색함.

  과연 2부가 나올 수 있을지는;;;

- 결론적으로 모탈컴벳 매니아들만 어느정도 즐길 수 있는 영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