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 건물들을 접수한 순대국집! 40년차 대방골 서일순대국집

2022. 1. 5. 09:3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보라매역 / 공원 부근에 있는 서일순대국집입니다.

제가 진짜 어렸을때부터 다닌곳이기도 하고, 정말 오래된 곳입니다.

제목 내용처럼 원래는 단층 건물 하나로 시작했는데, (전 이때부터 다녔었는데 ㅎㅎ)

어느순간 주변 건물들 1층을 모두 점령해버릴 정도입니다.

> 제 기억으로는 기존 단층건물에서 추가로 총 3곳까지 확장했던 기억이 나네요.

> 요런 비슷한 곳으로 원조호수삼계탕집이 생각나네요 ㅋ

장사가 진짜 오래 잘되서 흥한 케이스죠.

 

지금까지도 가면 사람 바글바글한걸 보면, 여전히 잘 나가는 듯 싶습니다.

제 포스팅만봐도 2010년에 30년 전통이라고 글을 올렸었네요.

이제 10년이 얼 추 지났으니 40년 전통이 되겠습니다. ㅋㅋ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보라매 서일 순대국~!

예전 설렁탕 이야기를 하면서 순대국이 먹고싶다고 징징된 적이 있는데, 이번에 순대국을 먹고 왔습니다.~ 2010/01/17 - [Review/Something To eat] - 곱창의 곱 좋아하시나요? 곱창+막창 세트! 2010/01/13 - [Re.

shinlucky.tistory.com

 

그나마 가까운 곳에 비둘기집이라는 족발 순대국집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요동네는 이곳이 명실상부 장사가 가장 잘 되는 곳입니다~.

보라매 맛집이라고 하면 아마 여기가 1위가 아닐까 싶군요.

사실 주변에 순대국집이 거의 없는데, 없는 이유도 이곳이 애초에 너무 잘되서 진입못한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비둘기집은 족발이 더 메인이기도 하고;;

 

학생때는 여기서 친구들과 술국 하나 시켜서 소주한잔하는게 낙이었는데, 기억이 스멀스멀 올라오는군요 후후.

 

이곳의 순대국 특징은 시래기를 이용하여 순대를 만들었다는 것 입니다.

> 시래기는 무청 말린 것, 우거지는 배추잎 말린 것

그게 꽤 깔끔하고 독특한데, 여기는 머릿고기 부속보다 순대가 더 맛있네요~.

가끔 추울때마다 생각나서 찾는 곳입니다 ㅋ

 

10년전 순대국 가격이 6,000원 이었는데, 

현재는 8,000원이더라구요. 요정도면 뭐 양반!

 

저녁을 먹지 못한 쌀쌀한 어느날, 잠깐 들려서 한그릇 먹고 집으로 향했네요 ㅎㅎ

추운날에는 역시 순대국이 진리~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이곳이 처음 시작한 곳 ㅋ. 크기도 사실 이거 반이었는데 말이죠. 지금은 주변 건물들 1층 점령!!
메뉴 및 가격은 요렇습니다. 술국에 소주가 진리 ㅎㅎ. 이날은 배고파서 순대국(특)을 주문했네요.
기본 찬들은 요렇습니다. 양파에 쌈장 찍어먹는게 존맛!!
특을 시키면 시래기 순대를 요렇게 따로 4개를 더 줍니다. (특) 인정!!! 순대국에 넣어서 뜨끈하게 먹으면 굿!!
짜잔~ 순대국이 나왔습니다.
간만에 뜨끈하게 끓는 짤을 만들어 봤어요 ㅎㅎ
들깨는 개인 취향으로 듬뿍 추가 ㅎㅎ. 순대국에는 들깨범벅이 진리!! 다대기는 No~ (옆에 다 있긴있어요 ㅋ)
머릿고기들 몇점 올려봤네요 ㅎㅎ
짜잔! 이제 흡입 시간. 머릿고기등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덕분에 2022년 1월을 뜨끈하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