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육점 느낌의 KOREAN BBQ 전문점! 더현대서울 수티(Sooty)

2021. 12. 21. 09:1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더현대 서울에서 먹은 한끼!!! 수티(Sooty)라는 곳입니다.

타이틀이 꽤 독특한 곳인데,

 

미슐랭 맛집 ‘금돼지 식당’
삼각지 우대 갈비 ‘몽탄’
수요미식회 신동엽의 인생 고기집 ‘뜨락’
세 가지 브랜드가 콜라보하여 만든
새로운 컨셉의 Korean BBQ 전문점입니다

 

라고 합니다.

흐음, 세가지 브랜드에서 콜라보 했다는 것 자체가 꽤 특이하기도 하고,

고기전문점이라는 사실에 호기심이 발동되어 한번 찾아가봤죠 ㅎㅎ

 

생각없이 찾아갈때는 6층 다이닝 레스토랑 쪽에 있는줄 알았는데,

막상 찾아가봐니 지하1층 테이스티서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픈된 공간이라 지나가는 사람들 옆에서 먹어야해서 조금 곤란하긴 했는데,

일단 맛나게는 먹었습니다. ㅎㅎ

 

예전 글들을 찾아보니 소고기, 돼지고기, 닭 모두 취급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소고기와 닭고기만 팔고 메뉴도 한정되어 있더라구요!

 

이날은 와이프와 방문하였는데,

개인적으로 2인 방문시 추천드리는 메뉴는!

수티 비프 스테이크 (Sooty Beef Steak) 25,000원

수티 아란치니 (Sooty Arancini) 12,000원

로메인 샐러드 (Romaine Salad) 9,000원

입니다. (+음료 한병)

 

사실 메뉴가 적어서 딱히 고민할 필요도 없긴합니다 ㅋㅋ

닭이냐 소고기냐만 고르시면 일사천리일듯~

 

메뉴들 모두 비쥬얼도 훌륭했고, 소고기 스테이크도 일품이었습니다.

그냥 나오는 소스에만 찍어먹지 말고, 옆에 있는 소금 후추등 활용해서 먹으면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지요~!

 

예전에 백종원 프로에서 처음으로 아란치니를 보고 한번 먹고 싶다고 생각한적이 있는데,

요날 여기서 처음 먹어봤네요. 아란치니가 밥도 들어 있어서 딱 먹기 좋습니다!

소고기, 닭을 시키지 말고 하나만 시키고 아란치니 드셔보시길!!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짜잔, 대략 요런 곳! 완전 오픈 식당. 뭔가 진짜 유럽 정육점 느낌 나긴함 (안가봤지만 기분탓인가?!!!! ㅋㅋㅋ)
음료와 테이블 셋팅~
소금, 후추! 소고기에 찍어먹으면 존맛탱!!~ 그냥 먹지 말고 꼭 뿌려드세요~
오호, 요게 바로 아란치니라는 거구나!! 소스는 토마토 소스입니다~
요건 로메인 샐러드인데, 샐러드가 신선하다고 와이프가 제일 좋아했네요.
물론 저도 치즈 듬뿍이라 맛있었지요 ㅋ
아란치니를 반을 갈라보니, 주먹밥 튀김!! 고기겉을 밥으로 싸서 튀긴거였군요!! 저는 완전 맛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수티 소고기 스테이크!! 
왼쪽에 있는건 빵이고, 요 크기 스테이크가 2장 있습니다.
와이프와 나눠먹기 좋게 쓱쓱싹싹~!!! 컷팅!!
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면 진짜 존맛탱! 개인적으로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ㅋ

 

밥한끼 5만원짜리 먹었다고 방심하지 마십시요!!

이곳은 5만원 이상 딱 1시간, 10만원 이상해야 2시간인 서울 중심부 여의도의 대형쇼핑몰입니다 ㅋㅋ.

※ 얄짤없이 기본요금 10분당 2,000원입니다. ㅋ

 

롯데백화점 생각하고 넉넉하게 먹었으니 이정도면 되겠지하고 내려갔다가,

물건 억지로 더 사러 다시 올라오거나 만원~이만원을 주차비로 내게되는 불상사가 있을 수도 있으니 주차정산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