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태국음식을 느낄 수 있는 곳! 신동까페거리 타이테라스

2022. 7. 29. 09:10나가 먹는 이야기/수원에서 먹었당

신동까페거리라고 수원에서 꽤 오래전에 조성된 까페거리가 있습니다.

1층에 여기저기 맛집과 디저트 가게들이 숨어져 있는데, 이번에 들린 곳은 타이테라스(Thai terrace)란 곳입니다.

 

점심으로 여러명이서 들려본 곳인데,

내부 분위기도 좋고, 맛도 괜찮더라구요. 최근 들려본 태국요리집들 중에 상급입니다 후후.

 

제가 먹고 싶은 메뉴를 하나 고르라고 해서 전 간만에 똠얌꿍을 Pick!!

저희는 3인세트(푸팟퐁커리+팟타이+카오팟+공기밥+음료)

똠양꿍

카파오무샵(돼지고기덮밥)

똠얌쌀국수

요렇게 주문해 먹어봤습니다.

* 겹치지 않게 다 다른걸로 Pick!!

 

일단 모든 메뉴 전인원 대만족~.

태국요리 좋아하시는 분도 정말 맛나게 드셨고,

간만에 먹는 저도 진짜 맛나게 먹었네요 후후.

 

제가 픽한 똠얌꿍도 간만에 호로록 먹었습니다. 

이거 해장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단 생각이!!

 

태국만의 독특한 맛이 입안을 멤돌며 점심을 기분좋게 만들어주었네요.

물론... 좀있으면 오후 업무라 금방 여운이 사라졌지만 ㅋㅋ

 

나중에 혼자 올일이 있으면 똠양꿍 하나 먹고 가고 싶어졌습니다~

 

다시 사진을 봐도 꽤 비쥬얼도 훌륭한 편인데,

벌써부터 입맛이 다셔지는군요 후후.

 

한가지 아쉬운건 점심시간에 요동네 주차하기가 헬이라는건데;;;;

돌아다니다가 갓길에 겨우겨우 했네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대략 요런 가게! 위에는 일반 층이라 당연하게도 주차헬 ㄷㄷ
메뉴판 다 땡겨왔습니다. ㅋ
요게 카오팟 볶음밥! 꼬들꼬들한 쌀이 매력적!! 카우(쌀)+팟(볶는다)가 합쳐진 볶음밥 입니다 ㅎㅎ
요건 푸팟퐁커리!! 맛있습니다 ㅎㅎ
요게 팟타이! 그릇이 정말 이쁘군요 후후
푸팟퐁커리좀 덜어와서 한장 ㅋ. 요거 진짜 맛나용
똠양쌀국수인데, 국물이 예술입니다 후후.
팟타이도 좀 덜어와서 먹어보고~
쌀국수도 덜어와서 한입~!
요게 제가 먹고 싶어했던 똠얌꿍! 똠(끓이다=탕)+양(샐러드=향신료)+꿍(새우) = 향신료 새우탕!! 거의 향신료 맛인지라 가끔 해장으로 먹으면 완전 굿!!
카파오무샵으로 한국식으로 하면 매운돼지고기 덮밥! 딱보아하니 계란후라이 실패한듯 ㅋㅋ 그래도 맛은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