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의 PC구입! 그러나 사자마자 가격 폭락 ㅋ (HP 파빌리온)

2022. 11. 24. 16:10신럭키 프로젝트/방구석 프로젝트

이번년도 초 3월쯤인가? G마켓에서 빅스마일데이 행사할때  PC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PC도 이제 거의 8년차가 되기도 하고,

이사하면서 제 방을 정비하면서 새로 사기로 결심했지요~

 

이전에 사용하던  PC 아직 현역이지만, 본가 PC를 처분하고 업그레이드 해줬습니다 ㅋ.

 

독거직딩 이사기념! 아싸컴 조립컴퓨터 구입

이번 후기는 이번에 처음 자취를 시작하게되면서, 구입한 컴퓨터 이야기 입니다.전 딱 용산에서 컴퓨터 사고 게임기 사던 세대였는데,요즘 세상이 정말 좋아졌네요 ㅎㅎ. 인터넷 사이트들도 꽤

shinlucky.tistory.com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HP 완본체를 구입하기로 결정!

당시에 껴주는 것도 많고, 할인도 크게 하더라구요.

* 24인치 모니터를 껴주길래 솔깃 ㅋㅋ

 

구입 모델은 HP파빌리온 TG01-2003kr

window11 포함된, 5600G, 3060Ti, 512SSD, 15G Ram 요정도 스펙이었습니다.

구입가는 무려 150만원!! 

* 이벤트로 증정받은 모니터는 되팔았으니 대략 체감가 130만원.

 

하지만!!!

 

해당 제품을 사고나서 그래픽 가격이 폭락!!

구입한 모델에 들어가는 그래픽 가격도 덩달하 폭락하면서 구매가가 100만원 정도로 떨어지더라구요 ㅠ.ㅜ;;

흑 왜 내가 사면 다 떨어지는 건지...

* 주식도, 코인도 ㅋㅋㅋ

 

아무튼 구입했던 기억을 삭제시키고 지금까지 잘 사용중입니다 ㅎㅎ

 

원래 구입하고 싶었던 모델은

영재컴퓨터에서 커스텀 조립한 Razer 토마호크 mini 케이스 기반 PC

 

YJMODx영재컴퓨터

 

www.youngjaecomputer.com

 

당시 구매가격이 300만원부터 시작했는데, 이걸 지를지 말지 엄청 고민하던 때였는데 겨우 참았네요 ㅎㅎ.

지금은 240만원으로 저렴해졌지만, 옵션 좀 추가하다보면 결국 300정도 되더라구요 ㅋ.

* 나중에 돈좀 더 잘 벌면 사겠습니다 사장님 ㅠ.ㅜ

 

 

 

혹시나 HP 파빌리온 TG01-2003kr 모델 구입을 위해 검토중이신분들을 위한 반년 사용 후기!

- 케이스 소형입니다. 작아서 보관하기 좋아요. 특히 책상 아래에 바로 PC거치대 붙여서 쓰기에 딱 좋습니다! 색깔도 녹색으로 은은하게 나거든요 후후.

 

- 분해 조립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립PC를 구입하시길 (당연하게도...) 이거 구성 자체가 조금 엉망이긴해요.

   : 애초에 5600G가 내장 그래픽 포함 제품인데, 3060ti와의 조합인지라 불필요한 조합 ㅋ. 나름 뒤쪽에 고무로 사용 못하게 막아놓긴 했더라구요.

   : 적당히 SSD나 RAM정도 업데이트만 하실 목적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 기본 RAM이 16G라고 하면 8G 2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RAM 슬롯 2개입니다)

   : 나중에 내가 32G로 업데이트 하고 싶으면 기존에 있던 8Gx2 를 빼서 되팔던지 처분해야하고... 16G를 따로 2개를 사야합니다. 혹시나 RAM 업데이트가 있으면 걍 그걸 선택하시길 추천!

 

- SSD는 총 2개까지 추가 설치 가능해보임. (공식적인 슬롯은 1개인듯, 근데 공간이 나오긴함)

  * m.2는 1개 기본으로 있고, 추가 SSD는 2.5로 가능. 아님.. 전환 PCI 슬롯을 쓰던지;;)

   : SSD 1개까지는 케이블 필요 없으나, 2개부터는 케이블 필요함.

 

- 저도 사기전에 많이 검색해본건데, 어떤분이 동일 모델로 테스트 했는데, 그래픽 카드에서 소음 좀 있다고 함.

   : 진짜 그렇더라 ㅋㅋ. 근데 하루종일 나는 소음은 아니고, 스피커 켜놓으면 잘 안들리는 소음에 항상 나는건 또 아니라 그냥 사용중.

   : 완전 고요한거 생각하면 오산임. (고요할때도 있고, 팬도는 소음 날때도 있음. 근데 기억나는건 소음 날때 위주니 ㅎ)

 

- 보드에 Wi-Fi랑 BT 모듈 탑재되어 있음. 이거 핵 편함.

  : Wi-Fi나 BT로 연동되는 APP등 사용하기 겁나 용이함. (스마트폰과 PC연동하기에도 훨씬 편함)

  : 키보드가 BT지원인데, BT 동글안들어 있는 상황에서 유익 ㅋ (ex:한성키보드 ㅋㅋ, 이건 얘네가 너무했다..)

  : 무선환경 구축하기 수월해짐. BT로 무선스피커, 무선 마우스, 무선키보드를 만든다던지~

 

- 전면 포트 다양하고 만족  USB-C도 있음!!

   : 개인적으로 후면에 USB-C 포트 하나만 만들어주지;;;

 

- OMEN Hub 이런 앱들이 꽤 있는데, 쓸일 없더라 ㅎㅎ. 다른 최적화 앱을 사용함.

 

- 지금 사지말고 가격 모니터링 해뒀다가, 내년 초 G마켓 빅스마일데이 때 사도록 하자 ㅎㅎ

 

자,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배송오는데 꽤 오래 걸렸지요. (애초에 예약 구매까지 한 상황이라 ㅋㅋ)
HP 대기업 다운 든든한 포장 ㅋ
디자인은 요렇습니다~! 심플 이즈 굿 ㅋ
소형사이즈 입니다. 이전 피씨와 비교!!
바로 케이스 분해 시작!! 먼저 앞쪽에 있는 검은색 부분을 떼어 냅시다.
요부분이 추가 HDD나 SDD(2.5) 설치 가능한 슬롯. 확장 슬롯 따로 사다가 붙이면 2개도 가능할듯?
뒷쪽에도 요정도 공간이 있지요.
뒷면인데, 여기도 어느정도 추가 및 고정 가능할 듯.
윈도우 설정을 해주면 바로 사용 가능!
나름 녹색불이 들어와서 Razer 애용으로 그럴싸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