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장난감 관리 필수품! 배터리 테스터 HT-B100

2023. 1. 28. 10: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있으면 더좋은 육아템

아이들 장난감에 AA건전지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요게 가끔 4개이상 들어가는 것도 있고, 더 많이 들어가는 것도 있더라구요.

 

한두개일때는 그냥 한개정도만 교체하면 되는데,

건전지가 많이 들어갈수록 하나만 방전되도 파워가 약해질때가 있더라구요.

 

이때 방전된 한개만 새걸로 교체하면 좋은데, 그냥 다 교체할때도 있었죠.

아니면 경우의 수를 따지면서 하나하나 바꾸면서 확인해보는데, 이게 은근 스트레스였습니다.

 

최근에는 장난감은 아니지만 게이트맨에서 계속 건전지가 없다는 알람이 떠서 알고보니,

건전지 한개가 완전 방전된거였어요.

 

그럴때 한개씩 요 배터리 테스터기로 체크하면 금방 끝나는데... 엄청 노가다로 범인을 잡았죠 ㅎㅎ.

 

그래서 언젠간 배터리 잔량 체크하는 도구를 사야지 고민하다가, 요번에 구입했습니다.

아예 여러개 구입해서 저희집과 본가에도 가져다 놓았네요~!

 

중국산인데, 동작은 잘 합니다!!

배터리 상태에 따라 표시해주고, 별도 건전지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측정하려는 건전지의 전류로 표시해주고 있거덩요 ㅎㅎ

 

요런 배터리 테스터 / 배터리 잔량 확인 / 배터리 용량 확인 등 기기들이 여러가지 있긴한데,

요녀석이 디자인도 좀 깔끔하고 괜찮더라구요.

 

가격은 알리발... 1달라라고도 하고,

저같은 경우 2천원 초반대에 여러개 구입했습니다.

* 아마 단품으로 검색하시면 7천원 이상으로 파는 곳도 보실 수 있을껄요....

   (구매가 1천원 후반~2천원 초반대라고 생각하시고 판단하시길!, 배송비 없애는게 관건 후후)

 

아이들 장난감에 건전지 꽤 많이 쓰는데, 요거 하나는 필수라고 봅니다.

하나 구매해 두세용 ㅋ.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런 제품입니다~!
뒤에는 전압 V에 따른 값 세부 표. 잘 모르시면 걍 앞에 보고 판단 ㅎㅎ
요건 정상적인 새 건전지!
방전된 건전지 체크해보니 요렇게 나오네요 ㅎㅎ. 넌 바이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