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무선충전 스마트폰 거치대, 고충 파이널(Final)! 구입 후기 및 사용기

2023. 2. 26. 10: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원래 예전에 차량 거치대로 사용하던 제품은 샤오미 제품이었습니다.

무선충전 거치대로서는 거의 표준 수준의 디자인이기도 했고, 가성비도 괜찮은 제품이었죠.

한 2년정도 잘 사용하다가 하단부 플라스틱이 파손되었습니다.

* 아마 갤럭시 울트라 계열인지라 무거워서 그런 듯;;

 

 

차량 무선 충전 거치대! Mi 20W Wireless Car Charger

음, 지금쯤 운전을 시작한지 2년정도가 되었네요 ㅎㅎ. 차량 관련 거치대를 이것저것 쓰다가 현재는 요 제품으로 정착했습니다.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적외선 감지장치가 있어, 가까이 폰을

shinlucky.tistory.com

 

그래서 신제품을 구입하기로 고민하고 알아보다가 드디어 장만하였네요 ㅎㅎ

사용기들을 읽어보고 네이버쇼핑 / 쿠팡 /  G마켓에서 인기 상위 및 평점들을 보고 최종 선택하였습니다.

 

최종 선택한 제품명은 메이튼 고충 파이널!!

고충이라는 국내 브랜드가 있는데, 피드백 반영해서 출시한 제품들 라인업이 꽤 되더라구요.

판매량 및 후기도 상위권이구요 ㅋ

 

설 부근에 이벤트도 진행중이라 꽤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현 판매가 4만원대, 당시 구매가 2만원대 후반.

 

요 파이널보다 v3 버전이 판매량이 더 많긴하던데, 그래도 당시 나온지 오래 안된거라 구매해봤습니다!

 

현재 한달정도 사용한 상태인데, 꽤나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선충전 거치대 중에서 추천!

 

앞에 리뉴얼 및 개선 버전들이 많아서 왠지 믿음직. 파이널이라길래 더 땡기더라구요 ㅋㅋ
이건 좀 신기. 충전 모듈이 위 아래로 움직여서 최적의 장소를 찾는다니 ㅋ. 첨에 이게 뭔 기능인가 싶었는데 플립이나 아이폰 같이 일반 갤럭시와는 다른 충전위치가 사용 되는 경우 엄청 좋은 기능이더라구요. 특히 와이프와 제가 다른 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말이죠 ㅎㅎ

 

차량 거치대에 무선 충전 기능과 자동개폐 기능만 있으면 다 아닌가 싶었는데....

추가로 신박한 기능들이 좀 있더라구요.

 

- 충전 위치 자동 변경 : 단말 종류에 따라 충전 위치가 다를 수 있는데, 자동으로 기기 내부에서 충전 모듈이 움직여서 해결!

> 갤럭시만 쓰다보니 못느꼈는데, 플립이나 아이폰 이슈를 이렇게 해결하다니 ㅋ 생각도 못해봄.

 

- 충전 LED 색상 변경 : 외부에 버튼이 있어서 충전 색상 변경 가능

> 근데 어차피 녹색만 쓰긴함

 

- 무소음 거치 고정대 :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고정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올리면 센서에 의해 고정을 해주요.

> 이전에 사용하던 샤오미 제품은 이게 소음이 장난 아니었거든요. 

근데 요녀석은 진짜 소음이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단점이 제대로 거치가 되는지 아닌지 알 수가 없을 정도의 무소음. 처음 사용할땐 이게 단점인가 했는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확실히 조용하고 좋음. 거치되는지 여부는 느낌으로 알 수 있더라구요 ㅎㅎ. 이게 진짜 맘에 듬

 

- 고정시키기 위한 다양한 도구들 : 부담스러울정도로 다양하게 거치할 수 있도록 보조 고정기구들이 포함됩니다.

> 박스의 2/3정도가 보조기구들 ㅋㅋ. 한 10개정도에 실제로 사용하는건 1개. 박스 크기도 맘먹으면 1/3으로 줄일 수 있을 듯. 본체 가격을 내리고 보조기구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긴한데.... 보조 도구들 가격이 저렴한거라 딱히 의미는 없을 듯.

걍 거치방법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는 부분을 칭찬하고 싶네요 후후.

 

- 스마트폰 인식 센서 : 기존에 사용하던 샤오미 모델은 손만 가져가도 개폐가됬는데, 이제는 금속이 인식되야 열립니다.

> 센서 자체가 다른건데 이것도 은근 꿀기능.

 

고정하는 기구들중에 메이튼 내에서 모두의 거치대라고 별도로 판매하는게 있는게 이게 진짜 최고입니다.

송풍구용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집게형보다 훨씬 단단하고 안정적으로 고정이 가능하더라구요.

안정성 면에서 넘사벽! 기본 셋에 포함되서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이건 솔직히 돈주고 구입할만 합니다. 강추

* 저는 새해 이벤트로 받았긴한데... 초강추! 다른건 몰라도 이건 사세요 ㅋㅋ 메이튼에서 이것만 사도 이득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고충이... 고속충전이란 의미와.. 고충을 고민한다는 이중 의미인듯 ㅋㅋ
이게의 모두의 거치대.. 환풍구 고정하는데 갸꿀. 2번 사세요.
요렇게 환풍구 안쪽을 갈고리로 고정하고, 환풍구 밖에서 눌러주는 고정기구.
진짜 이게 지금까지 쓴 모든 거치대 중에 고정력이 가장 좋았네요. 요 제품이 고충 패키지 내부로 들어가야 할듯 ㅋ
자 박스 구경해봅시다~
사전처럼 표시 ㅋ
나름 심플한 기능 요약.
패키지 뒷편 모습!
열어봅시다! 왼쪽 거치대를 제외한건 대부분이 고정 기구들 ㅎㅎ
설명서 한컷!
제품 구성 나열해봤습니다~!
바로 사용할 껀 요정도.
요거는 익스텐션이라고해서 거리 늘려주는건데.... 한번 써보긴 했는데, 길어질수록 흔들림 있음.
아래쪽에 칼라 바꾸는 버튼
위쪽에 수동 개폐 버튼
처음에는 요렇게 조립해봤습니다~
먼저 모두의 거치대 를 고정시도!! 여러 각도에서 고정해봤습니다 ㅎ
이정도면 고정력이 꽤 좋은 편! 근데 갤럭시 울트라 계열 고정하면 조금 불편!
대충 요런 느낌으로 고정입니다 ㅎㅎ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위치 변경 가능합니다.
현재는 익스텐션 없이 요렇게 모두의 거치대 위에 본체를 올려 사용중! 매우매우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