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양 충훈부 벚꽃 축제 미리보기 (Feat. 개나리) 및 주차장 정보

2023. 4. 1. 10:05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충훈부는 나름 안야에서 알아주는 벚꽃 테마거리입니다.

뭐 안양천이... 서울까지 워낙길고 유명하긴하지만 ㅎㅎ,

안양에서 벚꽃거리를 손꼽으라면 이곳 충훈부가 꼭 들어간단 말이죠.

 

저도 예전에 와이프와 벚꽃 시즌에 꽤 놀러왔는데, 지난주말에 미리 산책겸 아이랑 들려봤습니다.

간김에 주차장도 한번 둘러보고 왔네요~!

 

지난주 일요일 기준으로 벚꽃은 터지기 직전 상태이고, 개나리가 화사하게 폈더라구요.

공식 2023 안양충훈벚꽃 축제는 4.8~4.9일 입니다.

즉, 다음주긴한데... 왠지 이번주말과 다음 주중이 피크일 것 같은 예감 ㅎㅎ.

 

아래 사진들은 지난주 일요일이긴한데,

이번 주중동안에 안양은 벚꽃들이 꽤나 많이 피고.. 빠른 녀석은 벌써 지더라구요;;;

확실히 안양에서의 만개는 다음주 중이 될 것 같으니, 이번주에 미리 벚꽃보러 나가보시는걸 추천~!

 

충훈부가 확실히 벚꽃길도 걷기 좋고 사진도 찍기 좋게 잘 만들어 놓았는데....

그거 빼고는 없습니다. 딱히 먹을 것도 없고 어디 까페 들릴 마땅한 곳도 업속;;;

 

충훈부쪽이 개발이 안된지 한참됬는데, 특히 이 벚꽃거리 주변이 다 노후된 빌라이고... 까페나 음식점등 이런게 하나도 활성화가 안되어 있어요. (솔직히 현실적으로 그런게 만들어질 여유가 아니더라;;;)

그나마 벚꽃거리에서 안쪽 충훈부 시장을 더 깊숙히 들어오면 이런저런 가게들이 조금 있긴한데, 애매한.....

 

벚꽃 구경하고 가끔 군것질거리 파는거 먹으면서 노는 맛 정도 후후.

혹시나 테이트 중이시라면, (조금 걸어도 될 상황이라면....)

충훈부쪽 벚꽃 봄보고 사진찍으면서 걷다가... 걸어서 광명역사 쪽에 맛있는 곳이 먹으니 그곳에서 식사하면 데이트를 마무리 짓는걸 추천~!

 

이날은 둔치에 있는 주차장도 가보고, 충훈부 시장쪽도 둘러보고... 좀 많이 걸었습니다~!

개나리 배경으로 아이랑 사진도 많이 남기고 놀았지요 ㅎㅎ.

 

확실히 이번주에도 사람이 꽤 몰리고 많이 필것 같네요.

다만... 축제기간이 다음주 토 4월 8일-9일 이다보니, 오늘은 가도 먹거리같은건 없겠네요.

(오히려 깔끔하고 더 좋을지도 ㅋ)

 

 

 

일단 이곳 충훈부에 벚꽃 보러오기로 결심한 순간.. 주차는 한번 고민해보셔야합니다.

축제 당일에는 아마 헬이라서 뻉뺑이 엄청 돌아야할꺼에요.

 

가장 가깝게 석수3동둔치주차장이라고 있습니다.

엄청 크고 긴 운동장인데 여기도 가득 찰예정.

 

이동네 충훈부가 문제가(문제 아닌 문제;;)

주차장 거의 없는 구식 빌라가 너무 많아서 사는 사람도 주차할 공간이 없다는 거.

* 그러다보니 벚꽃길 부근 주차공간이 많은데도... 주말 저녁에도 가득 참;;

 

주차는 둔치주차장에서도 가능하고, 길목에도 대각선으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헬인 이유는... 당연히 주차장이 부족해서이고...

축제 기간이랑 2주전인 지난주 일요일 저녁에도 주차장 차는 꽤나 채워져 있더라구요.

길목에도 차로 난리..

실제로 걷는 사람은 거의 없었는데... 흐음.

주말이 이정도면... 축제 당일에는 주차는 거의 불가능이라고 봐야할 정도. (아래 사진들 참고;;)

* 생각해보니 다 동네사람 주차하고 있다는거 ㅠ.ㅜ 

 

개인적으로 이번주나 다음주에 놀러오시게 된다면!!

1. 가능하면 버스타고 오자.

2. 충훈부 벚꽃 거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둔치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에 두고 꽤 걸어오자. 오는김에 꽃도 좀 보고.

3. 뱅뱅이 돌리다보면 언젠가 빈 자리 나겄지.....

 

주차장 입구 차단기가 있기는 한데, 지난주 일요일 기준 완전 개방이었습니다. 거기다 무료!

 

아래 사진들 보시면 어떤 분위기인지 아실꺼에요~

 

 

 

 

이번주에도 저희 가족은 벚꽃등 봄꽃 일정이 빡빡하게 잡혀있습니다.

오늘만해도... 오전에 진달래보러;;; 오후에 서울쪽 벚꽃축제 다녀올 예정이랍니다 ㅠ.ㅜ

 

조만간 제 블로그에서도 봄꽃 사진이 꽤 많이 올라올텐데 기대해주세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석수3동둔치주차장 출구쪾에서 바라본 모습. 꽤 길고 공간도 있지만... 벚꽃시즌에는 턱없이 부족 ㅋ
여기는 주차장 겁나 관리 안되는게 바닥만 봐도 알 수 있음. 선 지우고 다시그리고 아주 개판 ㅋㅋ. 그래서 은근 지맘대로 차댄 분이 많음. 처음에는 그 사람 문제인줄 알았는데.... 선 그린거 문제였음 ㅎㅎ
이번주말 다음주말 얼마나 헬일까 여긴....
저 아파트는 볼때마다 신기. 노루 공장이 앞에 있는데 아파트가.... 아이키우기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먼저;;;
벚꽃은 분홍빛을 내며 아래는 개나리로 장식 ㅎㅎ. 이날은 개나리에서 사진들 많이 찍더라구요~
벚꽃까지 만개하면 이쁠듯~ 분홍+노랑
요런 샷 가능 ㅋ
오늘 기준으로 안양은 이미 벚꽃들 활짝 폈습니다 ㅋ. 요건 6일전 사진 ㅎㅎ
출입구가 벚꽃길목이랑 이어져 있어서... 사람 조심해야하니 주의;; SUV는 잘 안보이더라구요.
걷다보면 매점도 있긴해요 ㅎㅎ 화장실도 있구요.
요 좁은 길목이 충훈부 벚꽃길 ㅎㅎ. 시즌되면 장사하시는분들 많아지는데 이번에는 과연?
아래쪽 둔치 주차장 말고도 길목에 요렇게 대각선 주차공간이 있지만...... 주변 빌라 사람들만으로도 주말오후에 가득차있는데, 벚꽃놀이 당은 얼마나 심할까... 실제로 예전방문할때 주차차량과 버스, 이동차량으로 완전 정체되었던 기억이 ㅋ.
요렇게 충훈부 시장으로 와보라길래 가봤습니다 ㅎㅎ
음 뭐 이런 느낌. 제가 기대한 그런 시장은 아니었다능...
일요일이라 문닫은 곳이 많긴하더라구요 ㅋ. 가서 다이소랑 고기집가서 놀다가 돌아왔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