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로! AAWireless 구입 후기 (CARPLE)

2023. 2. 19. 10: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원래 운전하면서 생겼던 개인적인 로망은,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펼쳐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애초에 차량 네비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T맵만 주로 사용했거든요

 

하지만 최근에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면서,

안쓰던 네비게이션 스크린을 활용하게되었죠.

 

기존에는 유선으로 삼성 정품 케이블을 통해서 차량 네비게이션 스크린과 스마트폰 을 연결해서 잘 쓰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네비게이션 사용 후기 및 추천 네비게이션 앱!

원래 순정 네비게이션은 거의 사용 안하고, 라디오용으로만 사용하다가...... 최근에 안드로이드 오토에 관심이 생겨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그러다가 맛들여서 계속 사용중 ㅎㅎ. 이미 반년정

shinlucky.tistory.com

근데 이게 쓰면 쓸수록... 문제가 발생하는데,

연결 끊어짐 현상이 비정상적으로 자주 발생하더라구요.

10번 연결해서 4번정도는 끊킴 발생;; 한번 잘 연결되면 괜찮기는 한데, 이게 진짜 화딱지 나더라구요.

 

처음에는 케이블이나 스마트폰 문제인줄 알았는데,

비슷한 연결 끊어지는 현상을 언급한 글들을 꽤 접하면서.... 무선 동글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을 무선으로 바꿔주는 동글 종류는 예전부터 꽤 많은데요,

방식이 좀 다른데,

화면 미러링을 통해 무선으로 보여주는 방식과 자체 OS를 탑재하고 있거나, 네이티브 방식이 있습니다.

 

처음 친구에게 추천 받은 제품은 카링킷이었습니다.

아이폰(카플레이) 쓰는 친구인데, 안드로이드 오토도 카링킷4.0부터 지원하다고 하더라구요.

 

안드로이드오토 무선 변환 동글 종류는 대부분 해외제품입니다.
국내 되팔이들에게 사면 빠르지만 비싸고.... 국내 정식 수입업체에게 구매해도 비쌉니다 ㅋㅋ.
아마존이나 알리를 사용하는게 가격면에서는 거의 반정도 가격까지 되더라구요;;;
* 뭐 A/S등은 포기해야하지만... 가격 자체는 넘사벽 차이 ㅎㅎ.

 

그래서 저도 카링킷을 구매해볼까.... 고민을 엄청하다가;;; 네이티브 방식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네요.

결론은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자는 네이티브 방식이 최고다!

호환, 음질, 속도등 모든면에서 제일 깔끔한 방식입니다.

* 아랫단에서 유선방식을 무선으로 바꿔준다라고 해야하나;;;

 

아래는 나무위키에서 언급된 네이티브 방식 제품.

저도 사실 요거 보고 AAWireless / Carsifi 둘중에 하나 사기로 해야겠다고 맘먹었습니다 ㅋ.

네이티브 방식 연결을 지원하는 기기는 AAWireless, Carsifi 그리고 MA1이 대표적인데, 이들 중 AAWireless와 Carsifi는 전용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MA1는 전용 앱이 없다.

 

찾아보니 AAWireless는 국내에서 CARPLE이라는 업체에서 정식 수입 및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구입을 위해 2022년 12월부터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는데...

2023년 2월을 기점으로 가격이 118,500원으로 올랐습니다.

제가 찾은 가격은 1월까지만해도 11번가에서 10만원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었거든요;;

카드실적때문에 2월로 미뤘다가..... 대략 2만원 더 비싸게 샀네요 ㅋㅋ.

 

아무튼 고민끝에 구매완료!

10만원이 넘는 가격이긴한데, 유선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어서 질렀습니다. ㅎㅎ

 

이제 거의 한달 사용한 것 같은데,

결론적으로 완전 만족!

 

선 연결하고 접속 눈치보는 일도 없어졌을 뿐더라,

차량 시동걸고 아이 안전벨트 메고 정비좀 하면 1분정도면 완료!

무엇보다 연결해제되는 현상이 거의 없어져서 행복 ㅋ.

(이것만해도 10만원 안아깝더라... )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 안해보셨으면, 먼저 안드로이드 오토를 유선으로 사용해보는 걸 추천!

안드로이드 오토가 좀 익숙해졌거나 편하다고 생각한다면?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으로 변경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ㅋ.

* 요 제품 강추!! 어차피 국내에서 빨리살려면, 정식 유통중인 요녀석이 배송 제일 빠름 (바로 다음날 옴)

 

네이티브방식이라 큰 기능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없는게 단점이긴한데,

심플 이즈 베스트 라고... 본 기능만 잘하믄 되겠지 뭐 하하;;

 

한 1년정도 더 써보고,

다른 동글들도 사용해볼까 합니다 후후.

 

아, 그리고 친구의 경우 스포티지 신형을 타고다니는데...

특이하게 네비스크린은 있는데, 네비게이션은 없습니다.

돌아다니다가 본 내용중에, 옵션중 네비를 없애면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적으로 셋팅되어 있다고 하던데.....

친구한테 물어보니 굳이 동글 없어도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해서 잘 사용하더라구요.

이게 다 현기에서... 넣을 수 있는데 일부러 안넣은 거라고 ㅎㅎ.

* 이럴줄 알았으면 나도 내비게이션 안넣었지 ㅋ

 

참고로 요 제품은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을 무선을 바꿔주는거라,

유선이 정상동작해야 무선도 정상동작합니다~

* 좀 더 비싼 다른 제품군은 동글 내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들어간 것도 있더라구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요렇게 생긴 패키지. 이때 네이버 실시간 쇼핑방송에서 자석거치대를 주는 이벤트를 해서 받아왔습니다. (구매시 2,000원)
보아하니 카플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방식이 좀 구림.. (뭐 2,000원짜리니 이해;;) 오른쪽은 AAwireless에 붙이고, 왼쪽이 자석. ( 우측이 AAwireless에 고정이 잘 안된다. 자성이 워낙 강해서 ㅋㅋ)
벽에 붙이는 자석과, AAWireless에 붙이는 자석이 2가지가 있어서, 이 둘을 붙이는 방식..... 이럴꺼면... 걍 AAWireless에 양면테이프 하나 붙이면 되지.. ㅋㅋㅋㅋ  암튼 요걸로 부착을 하긴했는데, 딱히 맘에 들지는 않음 ㅎㅎ
제품 박스 모습.
뒷면..
제품 구성은 매우 심플. 동글 하나와 케이블 젠더 끝!
요 젠더에 문제가 있었다는 후기도 있으니, 동글이 안되면 케이블 먼저 확인해 볼 것. 전 삼성정품 케이블 사다가 사용중
크기가 엄청 작긴해요. 면봉과 크기 비교 ㅎㅎ
연결설정은 폰에 앱설치하고 동글 전원연결 후, 안내에 따라 클릭하면 됩니다. 처음 블루투스로 연결 후, WiFi로 재연결하는 듯.
요렇게 차량 본체와 연결!! 어디다가 놓을지 고민.
카플에서 유통하는지라 뒷면에 요렇게 스티커가 붙어있긴한데... 제조번호가 없음. 시리얼 관리는 따로 안하는듯;;
카플에서 붙인 스티커 위에 금속을 붙여야 함. 근데 이거 양면 스티커가 3M이라곤하는데 겁나 약함. 여기 위해 강력 스티커 한번 붙여줘야함. 자석거치대 자력이 요 접착력보다 넘사벽으로 강해서.... 스티커 떼어짐 ㅋ
요건 자석 거치대.
디자인은 깔끔한데 영... ㅋ 차라리 플라스틱같은걸로 동글 씌우는게 나았을 것을 ㅎㅎ
뭐 여차저차 요렇게 부착완료. 동글쪽 쇠붙이가 떨어져서 초강력! 스티커로 다시 붙임.
기존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오토랑 살짝! 디자인이 바뀜 (하단 상태바). 근데 이게 적응되니 또 편한듯 ㅎㅎ
대략 요렇게 메이튼 고충 파이널과 최근에 다 교체해주니 뿌듯합니다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