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록회관 주차장 이용 후기 (상록아트홀 방문차량)

2023. 4. 2. 10: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최근에 지인 결혼식이 상록아트홀에 있어서 서울상록회관에 다녀왔습니다.

간김에 간만에 서울 주차장 후기를 남겨봤네요 ㅎㅎ.

 

처음 카카오맵으로 봤을때 입구가 상당히 특이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3개의 선이 있는데.... 자세히 확대해보니,

가장 우측꺼는 옆에 건물 진입로...

가운데랑 왼쪽꺼는 상록아트홀(서울상록회관)으로 입출구더라구요 ㄷㄷ..

 

막상 진입할때는 안내해주는 분이 있어서 헷갈리지는 않는데....

아니나 다를까, 사진좀 찍으려고 잠깐 나왔는데 옆건물로 들어갔다가 다시 상록회관쪽으로 진입하는 차량이 보이더라구요 ㅋㅋ.

 

이게 두 건물 진입로 사이에 가림막이나 볼라드가 없어서 충분히 헷갈릴만 하겠더라구요;;

* 그래도 결혼식있는 날은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속 서있더라구요~

 

그러니 가실분은 미리 로드뷰나 제 사진 보고 가세요. 가서 당황하지 않게 말이죠 후후.

 

차량은 지상, 지하 모두 공간이 있는데, 

지상은 주차폭이 좁은 편. 그래서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내릴때 불편하더라구요.

11시-12시 사이에는 지하 주차장도 주차할만 했는데, 1시넘어서 나와보니 가득 차있더라구요;;

지하는 주차폭도 널널하고 건물이랑 바로이어져 있어서 편해요.

 

별도의 사전정산기는 없고, 현장 출구에서 바로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뭐 전 무난하게 삼성페이로 완료.

 

상록아트홀 방문자는 1시간 반 무료 제공입니다.

제가 대략 2시간 40-50분정도 머물었는데,

5,100원이 나왔습니다.

 

1시간 반 공제받고 1시간 20분 정도라고 계산해보면, 대략 30분에 1,700원 가격이 맞네요.

예전 가격이랑 거의 동일 한듯;;

추가시간 30분에 1,700원이라고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웨딩홀에 겨우 한시간 반이라니... 좀 짜긴한데;;

서울 강남이고 하다보니 뭐 그렇구나 싶고 결제완료!

 

사전정산기가 없다보니 가격이나 정산에 대한 안내문이 없어서 조금 답답하긴하더라구요.

뭐, 그래도 직원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변해주니... 그렇구나 싶었습니다 ㅋ.

 

 

요게 입구.. 안쪽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3개의 길;;;;; 첫번째로 들어가다간 다른건물이니 주의 ㅎㅎ
출구에 있는 정산기!!
지상 주차장은 대략 요렇습니다. 오전 11시쯤 도착했는데, 빈자리가 있긴한데 시간대에 비해 빡빡한편
서울상록회관 입구 한장~
유모차 끌다가 삐끗했는데... 목아프네요 ㅋㅋ. 지하주차장 분위기로 넉넉한편. 대신 내려갈때 나선으로 겁나 내려와서 어질어질 ㅎ (그래도 폭은 넓어서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