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안양공장 4년만의 개방! 제 41회 진달래 축제 다녀왔습니다!

2023. 4. 4. 16:16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주 토요일(4월1일), 효성 안양공장에서 4년만에 사내 개방을 했다고 합니다.

이전부터 진달래축제라고 안양시민을 위해 오픈하던 행사인데,

최근 코로나 등으로 중단되었다가 드디어 다시 시작했네요.

 

운좋게 지난주에 소식을 듣고 바로 찾아가봤습니다.

사내에 산책코스인지 진달래 동산이라고 있더라구요. 요게 엄청 크고 이쁜데, 봄 사진찍으러 가기에는 딱이죠.

진달래가 만개한 시기에 오픈을 해서 많은 안양주민이 방문하더라구요.

 

저도 아이와 이쁜 진달래 사진 남겨보려고 아침부터 방문해봤습니다~!

4월 1일 딱 하루만 개방하는지라, 고민없이 바로 달려갔죠 후후.

 

검색하다가.. 사실 가장 궁금했던 "효성 안양공장에서는 뭘 만들까"에 대한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 효성그룹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으니 말이죠 ㅎㅎ

결론만 보면, 잡다하게 많다...

기술원도 있고, 연구소도 있고 연수원도 있고... 산업자재, 섬유PG등도 만들고 있다... 라는 사실!

 

효성 안양공장, “뭐 만드나요?”

안양공장에 오시는 손님들께서 “안양공장은 뭐 만드는 곳이에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요~ 한마디로 설명하기엔 안양공장 내에는 매우 다양한 사업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안양에서

blog.hyosung.com

일단 주차는 은근 편합니다.

 

이게 축제 자체는 사실상 1시간 이상 즐길거리는 아닌지라, 차가 잘 빠지고 나오더라구요.

저희도 1시간 반정도 보낸 것 같네요~!

* 사실 근처에 차두고 갈만한 곳도 없어서 더 잘 빠지는 듯.

 

이날 진출입을 위해 차량이 엄청 혼잡해지는데, 대기줄이 엄청 장례식장 방향으로 늘어져서 당황...

알고보니 우회전차 효성공장 진입차 섞여서 난잡한 상태였더라구요.

결국 기다리면 쑥쑥 빠진긴 했습니다 ㅎㅎ. (덕분에 빙 돌아옴;;)

 

진달래 동산은 멀리서 봐도 한눈에 알정도로 큼지막하고 분홍빛이 가득하더라구요.

진달래 종이 여러개는 아니고 분홍색 단색이긴하지만, 사진찍기에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안에서는 풍선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하고,

아이스크림도 팔고, 떡볶이 / 순대 / 김밥 /부침개등 이것저것 팔더라구요~

호계2동 새마을부녀회에 나와서 이웃돕기 바자회 형식으로 파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잘 팔리더군요!

막걸리 한잔하고 싶었으나 앉아있을 자리도 없고... 애초에 차량가지고 온지라 아쉽움을 뒤로하고 패스.

* 구경도 잘한지라 그냥 오긴 미안하고, 김치전 한쪽 사먹었습니다. ㅋ

 

11시반정도 도착했는데, 풍선이 마감되서 아이가 엄청 실망했는데.....

계속 징징대면서 돌아다니니 어떤 할머님이 여러개 중 하나 주시더라구요.

* 너무나 감사합니다. 김치전이라도 사드리고 싶었는데, 다시가니 안계시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다른분에게 베풀겠습니다)

 

진달래말고도 벚꽃도 사내에 보이긴했습니다~!

진달래동산 한바퀴 돌면서 사진좀 찍고 내려와서 뭐좀 사먹고 오면 오전 스케쥴로 딱이더라구요.

혹시나 내년에 또 하면 꼭 방문해보셔요.

한 해의 꽃놀이 시작으로 추천입니다 ㅎㅎ

 

 

여담으로 행사진행하시는 직원분들이 겁나 수고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모든 분들에게 오픈하다보니 진달래 동산안 구석에서 돗자리 깔고 자리잡거나....

행사 진행에 안따라 주는 분들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ex: 어디 앉지 말라고 크게 써놓았는데 그 앞에 앉거나;;;)

 

모두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안으로 쭉 들어오면 저기 분홍빛이 보이는군요 ㅎㅎ. 왼쪽에는 벚꽃도 꽤 있습니다~!
반대편에 나무들이 꽤 인상적으로 다듬어져 있어서 한장찍어봤습니다 ㅎㅎ
외제차량들의 홍보.. (뜬금)
가까이 가보니 분홍빛이 촘촘하군요 ㅎㅎ
첫번째로 올라가서 한장 찍!
분홍 빛이 진짜 이쁘더라구요~
겁나 비싸보이는 사진기 가지고 오신 어르신들도 자주 보이더라구요 ㅎㅎ
요렇게 보여도 안쪽에 길이 다 있습니다~!
다들 핫스팟을 찾느라 분주.
진달래 꽃이 낮아서 아이랑 사진찍기 정말 편합니다. (벚꽃은 대부분 위에 있어서 사진찍기 어려웠거덩요 ㅎㅎ)
가까이서 한컷~!
힘들게 올라갔다가 아이가 심통나서 내려옴 ㅠ.ㅜ 아이스크림 사주고 풍선 구해주니 겨우 풀어짐...
여기가 입구!!
ㅎㅎ 저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다들 유모차를 아래에 일렬로 주차하고 올라가심 ㅎ
이쪽은 바자회 및 먹거리!
여기가 풍선주는 곳인데.... 품절... 오후에 다시 한다고 하는데.. 딱 그 사이 걸려서 못받음 ㅠ.ㅜ
물건들도 판매중! (아이랑 정신없어서 제대로 못보고 패스)
전 혼자 먹을꺼나 구경왔습니다. ㅋ 대략 메뉴는 요렇습니다. 순대랑 부침개가 은근 인기 많던뎅..
호계2동 새마을부녀회 분들이 출동해주셨네요 ㅎㅎ 이웃돕기 바자회 입니다~
진달래 한 컷~!
이야... 지나가신 할머님이 하도 아이가 울길래 주심. 너무나 감사합니다 ㅠ.ㅜ 나도 착하게 살아야지.
이쪽에는 벚꽃들도 좀 볼 수 있지요~
뭐하나 먹어야할 것 같아서 김치전을 픽!
아주머님께서 바로 구운 뜨끈한거 주심. (감사합니다~)
아이들도 뭐 먹을지 고민중 ㅎㅎ
요런식으로 산책로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분홍빛~!
가장 꼭대기에는 사진찍는 존처럼 꾸며져 있는데, 사실 별로임 ㅋ. 다른 이쁜 장소가 더 많으니 잘 찾아봅시다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