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철쭉축제(철쭉동산) 주차 난이도 헬, 완벽 정리!!

2023. 4. 23. 07:5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군포시의 명소인 철쭉동산에서는 매년 축제를 진행하는데,

이번 2023년 기간은 4월 21일 부터 4월 30일 까지입니다.

 

원래는 다음주말인 28일부터 30일까지였는데, 

날씨가 많이 따뜻해서 일주일씩 당겨졌더라구요.

이미 벚꽃 축제 시기 부터, 일주일씩 앞당겨져서 그런지, 이번에는 꽤 유동적으로 바로바로 기간을 당기더라구요.

 

기존에 축제 기간때는 도로를 통제하여 해당 구간에서 여러 이벤트를 하곤 했는데,

도로통제 기간까지는 앞당기지 못하고 홍보문구에 철쭉 주간이라고 따로 표기한 정도.

 

 

그래서 저희는 한주 빠른 어제 다녀왔습니다~!

이날도 주차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도대체 다음주 정식 기간에는 얼마나 힘들지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 ㅋ.

애초에 대중교통을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후후.

 

일단 토요일 어제 기준으로 10시 중반에 도착했는데도... 철쭉공원 공영주차장은 만석입니다.

공영주차장 앞쪽이 좀 특이한게... 대기를 시키는게 아니라 만차일 경우 무조건 회차시킵니다.

 

철쭉 공원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1차선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조치하고 있는데....

그래서 들어갈 수 있는지는 랜덤입니다;;

지나갈때쯤 나오는 차가 있으면 들어 갈 수 있고, 아니면 뺑뺑이 ㅋ.

사실 어느정도 예상은 했는데, 10시반에도 이럴줄은 몰랐네요 ㅎㅎ.

다들 부지런하셔...

 

이미 예전에 방문한 적은 있는데, 그때 지하가 좁은 편은 아니었는데....

방문객이 워낙 많다보니, 그런듯;;

 

주변에 주차공간들이 조금 있기는한데.... 수리산역에서 등산으로 오시는 분도 많고 이미 왠만한 곳은 다 만석!!

아래 사진을 보시죠!

 

1)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이 철쭉공원 공영주차장입니다.

원래 입출구가 다른곳도 있는데, 행사기간에는 모두 막고 저 빨간곳에서만 진출이 가능!

대로에서 우회전해서 들어오게 되는데, 위에서 말한것처럼 랜덤...

자기 차례에 출차가 있으면 들여보내주고, 아니면 옆길로 회차시킵니다.

(좀 맘에 안들긴하는데... 여기 길이 1차로라 어쩔 수 없긴 할듯... 이해합니당)

 

2) 여기서 퇴짜맞으면 당황하지 말고 파랑동그라미 표시된 학교로 직행하세요.

자세히보면 철쭉공원 공영주차장 앞쪽에 가라고 조그마하게 써있는데 놓치기 쉽상. (안내나 표식이 너무 부실;;)

퇴짜 맞고 좌회전 하면 가장 먼저 보는 도장 초등학교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바로 올라가서 주차하면 됩니다.

참고로 11시10분정도에 만차;;; 그래도 12시 지나면 자리가 조금씩 나긴합니다.

여기도 만석이라면 위쪽에 신흥초등학교 도장중학교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어제 제가 확인했는데 이 2곳도 방문객을 위해 아예 오픈해놓았더라구요.

혹시나 11시부근에 오신다면 애초에 도장중학교로 가시는게 좋은 선택일꺼에요.

* 단, 다음주 행사 진행때는 이곳길이 막히니 차로 진입 불가능. 홍진 초중고는 오픈하는지 확인을 못해봤네요;; 최악의 경우 가보시는 것도;;

* 참고로 도장중학교가 피겨퀸 김연아 나온 곳이라 성지 순례겸 ㅎㅎ

 

3) 학교도 안되면 가야주공5단지..

사실 이건 추천드리지 않는데... (남의 아파트니) 사람들은 무시하고 다 들어가더라구요;

이유가... 이 아파트 들이 오래된 아파트라 차단기 조차 없거든요. 리모델링 공사 한다고 하는데;;;

애초에 사시는 분들이 포기한 것 같기도 하고... 공원이 근처라서 살기 좋은 아파트이긴한데, 철쭉축제 기간에는 정말 고통 받으실 듯 ㅠ.ㅜ

제가 둘러봤을때 1차 아파트의 경우 그래도 경비아저씨가 앞에서 확인하긴하는데, 나머지는 멀어서 뜸해서 그런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전 도장초등학교를 이용했는데.. 뭔가 아파트에서 커플이나 유모차 내려오면 정황상 외부인인게 눈에 딱 보이더라구요;;

 

수리산역 근처에 공영 주차 공간이 있기는한데... 등산객들 보면 거의 불가능한 수준 ㅋㅋ.

여기 철쭉동산이 놀러오는 사람도 있지만, 등산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인 터라 ㅠ.ㅜ

 

위에도 아니면... 군포시청이나 산본역쪽 공영 주차장도 공간이 있긴한데, 멀어서 비추.

 

결론은 가능하면 대중교통입니다 ㅋㅋ

그래도 아이 데리고 올려면... 차를 안가지고 올수도 없고 ㅠ.ㅜ

 

아래 사진보고 어떤 분위기인지 확인해보셔요~

 

가야주공 3단지 3차에서 1차 아파트까지 대략 이런식으로 이미 갓길에 쭈욱 주차가 완료;; 10시 50분 정도;;
도장초등학교에도 이미 꽉 차기 시작! 봉사하시는 어머님이 만차시 문들 닫긴하는데, 나중에는 또 열어놓습니다. (아버님 사진 죄송합니다 ㅠ.ㅜ)
1차아파트 쪽인데, 많이들 들어가고 나오심;;;
수리산역 앞 주차공간인데... 여긴 뭐 끼어들 공간 자체도 안보임 ㅋ
저기 쯤 공영주차장이 보이네요.
가야 1차 부녀회에서 나온건가??? (정확히는 모르지만 전부치는 향이 쥑임!! 주차하고 양심있으면 이거라도 사줍시다 ㅎㅎ
여기가 공영 주차장입구입니다 ㅎㅎ
저기 1차로에 차량들 몰려 있는거 보이시죠 ㅎㅎ
저렇게 대기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차하고 있으면 와서 다 회차시킴. 제가 좀 지켜봤는데... 짤없이 다 돌리더라구요 ㅎㅎ;;;
사진 잘 안보이는데... 최초 30분 500원, 30분 초과시 10분마다 100원, 1일 주차 4,000원 입니다. 싸다 싸!!!!!
이렇게 코딱지 만하게 도장초등학교 안내 표지가..... 저도 이건 공원 걸어서 들어가면서 봄;;
운빨로만 진입할 수 있는 철쭉동산 공영주차장 ㅋ. 괜히 말쌈하지말고 다음 주차가능한곳으로 이동합시다. (위에 언급한 학교로 ㄱㄱ)
도장 중학교도 오픈한걸 확인!! 하지만.. 다음주에는 여기 도로 통제니 참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