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공원 주차장 주차정보

2023. 5. 6. 08:3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인천대공원에 최근에 방문했다가 주차정보를 남겨봅니다.

일단 여기는 느낌이 주차장도 꽤 넓고, 그만큼 주차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ㅎㅎ.

 

주말 12시 기준으로 도착해서 보니, 차량들은 꽤나 가득차보였는데 막상 들어가니 빈공간이 꽤 많더라구요.

주차 진입시에는 요금 정산을 합니다.

깔끔한 선불 시스템! 출차시에는 머문 시간에 관계없이 그냥 출차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한데, 

소형 3,000원

대형 4,000원

경차 1,500원

장애인 600원

주차 가능한 시간과 관계없이 동일 금액이라 머무는 시간대비 왠만하면 저렴한편. (그래도 2시간 이상은 머물겠지?)

* 여기 수목원만 천천히 걸어도 시간 뚝딱이라 아이들이랑 오면 3-4시간정도는 놀다가시지 않을라나...

 

주차장은 총 3곳으로 정문쪽에 인천대공원 제1주차장, 제2주차장 두곳이 있고,

동문쪽에 동문주차장이 있습니다.

동문주차장으로 오시면 인천대공원의 어울큰마당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긴한데 좁습니다.

어울큰마당이랑 동문주차장 쪽 사이가 또 엄청 잘되어 있고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놀러오기에는 동문주차장도 괜찮습니다~

 

대신 정문쪽 제1주차장에서 벚나무길 쪽으로 가는 좁은 길목이 있는데, 이길이 4계절 진짜 다 이뻐서 여기 놓치기에는 또 아쉽겠더라구요 ㅎㅎ. (이거 찐 꿀팁임)

 

인천대공원 남쪽에 동물원이 있는데, 제1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가려면 꽤 멀어요.

그래서 보통 공원 내 어린이 동물원 주변에 갓길에 주차하는 편.

이게 길이 엄청 길고 사람이 많아서 딱히 재재도 안하더라구요;;; (경찰이 있는데도;;;)

심지어 갓길에서 2차로까지 길에 주차되어 있는걸 보고 경악!!

은근 어린이 동물원에 방문자가 많은지, 갓길에 주차하는 것 조차 힘들어 보이더라구요 ㅎㅎ.

 

세부 주차요금과 제1주차장 분위기는 사진 참고하세요~

 

 

제1주차장! 4시넘어가니 꽤 붐비더라구요. 뺑뺑이 도는 차량 많음
4시 넘었는데, 입차하기 위해 대기하는 차량들 모습도 꽤 보였습니다. (편하게 일찍 옵시다 ㅎㅎ)
주차요금은 입차할때 바로 결제. 겁나 친절하게 기계가 있는데도 사람이 하나씩 붙어 있어서 결제해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