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

2023. 5. 7. 17:1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아이와 함께 국립한글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 못갔던 한글놀이터에 방문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어느날 우연히 접속했다가 주말에 빈자리를 확인하고 바로 예약 완료하였습니다.

 

 

아기와 다녀온 주말산책! 국립중앙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과 한글박물관

주말에 3살 아이와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전쟁기념관에 각각 어린이박물관이 있길래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국립중앙박물관을

shinlucky.tistory.com

예전에 왔을때 아깝게 현장예약 실패해서 그냥 왔었거든요 ㅎㅎ

주말은 생각보다 예약 경쟁이 힘들더라구요. 진짜 운좋게 빈자리 날때 겨우 예약 성공입니다~

 

이곳 국립한국박물관 지하에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내에 주차하고 오셔도 되는데, 은근 거리가 꽤 되서리....

한글놀이터 방문시에는 이곳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걸 추천.

 

이곳 주차장 들어갈 생각을 보통 잘 안하다보니.... 의외로 공간이 여유로웠습니다.

* 주말 토요일 12시 기준, 빈자리 꽤 있었음. 

여기 주차장이 지하1층 1개밖에 없고 주차자리가 큰편은 아닌데 여유로웠네요.

 

주차폭도 꽤 넓고 편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사전정산 시스템이 아니라 출차할때 막힐 수도 있다는 것;;

거기다가 또 삼성페이가 안되서 실물카드가 꼭 있어야 합니다!

* 저 출차할때 삼성페이 준비하고 있었는데, 실물카드만 되서 어리버리 했네요;;; 허겁지겁 겨우 카드 구해서 결제 함.

  혹시 실물 카드 차에 없거나 안가지고 다니시는 분은 엄청 난감할 듯;;;

  사전정산기 없는게 충격;;; (시설은 겁나 깔끔하고 건물도 멋있거든요)

 

가격은 1시간에 1,000원이니 참고.

 

자, 그럼 사진으로 보시죠~

 

 

건물과 시절은 진짜 깔끔합니다. 구도가 좀 삐뚫어졌는데 사진은 겁나 이쁘게 나왔네요 ㅎㅎ;;
지하 1층 주차장, 시설 깔끔하고 좋습니다 ㅎ
층별 안내. 상설 전시실에도 은근 볼께 많아요. 다 무료!
주차비인데, 1시간 1,000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할인이나 면제가 있긴한데 왠만하면 해당 없음..
사전정산기가 없는게 겁나 불편.....
아니잇!! 삼성페이는 왜또 안되냐고!!! (롯데카드도 안되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