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 창녕갈릭 비프버거 후

2023. 8. 6. 09:30사다 먹는 이야기/햄버거, 치킨, 피자 신메뉴

맥도날드에서 2023년 창녕 갈릭버거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이 3년째 창녕의 마늘과 함께했다고 하네요.

 

제 블로그 기록을 보니 2021년 창녕갈릭버거 후기는 남겨져 있더라구요.

 

마늘홀릭! 맥도날드 창녕 갈릭버거 후기

제가 좋아하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마늘입니다~ 구운마늘도 좋아하고 거의 모든 한국요리에 다 들어가는게 마늘인데, 제가 진짜 좋아합니다. 특히 닭볶음탕에 마늘을 엄청 많이 넣어주는

shinlucky.tistory.com


당시 2021년만 해도 확실히 기억에 나는게, 족발집에 올라가는 마늘소스 맛이었어요.

호불호가 있는게, 저처럼 마늘러버한테는 괜찮았는데 절대 대중적일 수 없는 맛이었죠 ㅋ.

 

2022년은 제가 패스했고,

 

2023년에는 확실히 소스가 개선되었더라구요.

살짝 이전의 족발집 마늘소스와 그냥 단순히 파는 갈릭소스와의 조합 그 자체.

씹히는건 거의 없고 향과 맛은 더 찐해진 갈릭소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맛은 꽤 괜찮았습니다.

사실 최근에 나온 진도 대파 크림크로켓 버거도 상당히 맘에 들었는데,

이번 창녕 갈릭버거2023도 합격입니다!

 

2022년에는 보성녹돈버거도 있었는데,

이런 맥도날드의 시도들 응원합니다 ㅋ.

 

뭔가 롯데리아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응원한단말이죠 후후.

 

이번에는 창녕 갈릭 치킨버거 / 창녕 갈릭 비프버거 2가리고 출시하였구,

저는 비프버거를 픽!

 

2024년에도 이런 한국재료 콜라보 버거들이 점점 개선되어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후후.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렇게 주문! 창녕갈릭 비프버거에 맥윙 그리고 코올슬로!!
왜 빨대없나 두리번 거렸는데... 컨셉이었군요 ㄷㄷ (바닥에 쓰인 글씨..)
맥도날드의 코올슬로는 좀 독특한 편인데.... 맛있당~ ㅋ
요즘에는 여름에만 볼 수 있는 맥윙!!
이번 창년 갈릭 버거 포장! 이거 보고 겁나 마음에 들었던건, 위에 이미지를 보니 소랑 닭 2가지가 있는 듯. 전용 포장 있는건 언제나 대환영 ㅋ (뭐 패스트푸드 였으면...  창녕 갈릭 버거에 비프 / 치킨 동그라미 있었을 듯 ㅋㅋ)
참깨번이 짜잔~
옆모습은 대략 요렇습니다.
토마토와 패티 치즈 모습도 살짝!
그리고 반으로 컷!! 저 하얀 소스가 갈릭소스!!
너무 싸구려 소스 같지도 않고, 너무 덜 만든것 같지 않은... 딱 반반의 적당한 마늘소스 ㅋㅋ (이건 예전맛이랑 지금 맛이랑 둘다 먹어봐야 확실히 느낌ㅎ)
비프는 얇지만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이전 대파 버거에는 저게 1장이었는데;;;) 맥도날드의 아쉬운점은 역시나 작은 버거 크기;; (이게 가격대가.... 꽤 쎈데.. 이정도 크기일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