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아이와 실내에서 놀기! 인천어린이박물관 in 인천문학경기장

2024. 3. 16. 09:1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번에 아이와 함께 인천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미리 다녀온 친구에게 정보를 듣고 찾아간 곳.

 

일단 인천에 어린이박물관 말고 어린이과학관이 따로 있습니다.

완전 별개인 곳이니 참고.

* 친구말에 의하면 인천어린이과학관을 더 추천하다고 ㅎㅎ

 

그 이유는 사실 여기 인천어린이 박물관 시설들이 꽤 노후되었기 때문이긴한데,

다녀와보니 끄덕끄덕 ㅋ.

 

확실히 시설이 노후되고 관리도 좀 허술한게 현실이긴하더라구요.

그래도 3살 놀기에는 문제 전혀 없었고, 1-2살이 오면 완전 좋아할만한 교구들이 엄청 많습니다.

 

원래 처음 돌면서 실망했는데, 마지막 교구놀이방에 들어가서 꽤나 만족했습니다.

* 이렇게 많이 있는 곳은 처음 봄 ㅋ. 만 3살 전이라면 신나게 놀만합니다. 

아이랑 대략 2시간정도 신나게 놀다왔네요.

 

안에 3D 애니메이션 상영도 있고 공룡에 대한 내용.

 

사실상 인상깊었던건 교구놀이방 밖에 없긴합니다 ㅎㅎ.

 

가격은 대략 어린이 7,000원 / 어른 6,000원

살짝 돈이 아까울 수도 있는데, 마지막 교구방에서 오래 놀다보니... 최종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가격 ㅋ.

 

주차는 2,000원!

아묻따 2,000원이라, 주차하고 다른 곳 놀러가도 되더라구요.

 

요 근처에 중앙어린이교통공원에 가보려고 했으나, 요날은 비가 추적추적 오는지라....

여기서만 2시간넘게 놀다 나왔습니다. ㅋ

 

개인적으로 야구 비시즌때 가는걸 추천.

장점으로는 혼잡도가 확 줄어들고 주차가 편하긴한데.....

비시즌때는 야구장에 있는 음식점들이 안하기 때문에 안에서 먹을 수 있는게 거의 없다는거~.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쇼츠한번 만들어봤습니다 ㅋㅋ

비시즌때 방문했는데.... 사람없어서 좋네요. 주차는 비시즌이라 어린이박물관 바로 앞 공간에 넉넉하게 완료.
입구와 관람료는 위와 같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오래된 포스가 확 느껴집니다 ㅋ (빛 바랜 가격표가 ㅋㅋ. 근데 생각해보니 오랫동안 가격변동 없는듯?)
주차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000원!
입구에는 이런 추억생각나는 물건들이 있는데....
후질근하긴함.... 이게 뭐지 싶음 ㅋㅋ
구형 오르간 직접 연주해봤는데, 아래 발로 밟으면서 하는거였음 ㄷㄷ. 이게 밟는게 은근 빡시더라구요;;; 살짝 발 올리는 수준이 아님. 겁나 쎄게 계속 눌러줘야 함. 좀 치다 포기.... 옛날 선생님들은 정말 고생이셨구나;;;
이런건 저 어릴때 장난감인데... 이제 박물관에 있구나 ㅋㅋ
나라별 테마 놀이기구들. (자석퍼즐, 도장찍기등)
탈 같은것도 전시되어 있고... 여기까지는 별 재미 없음...
근데 중간부터는 과학관련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나 괜찮아짐. 혈액형도 재미있음 ㅋㅋ
직접 돌려보면서 변화를 관찰하는 기기들!
물, 소리관련 기구들도 있지요~! 요런 체험은 같이하기에 딱 좋음.
그리고 제가 언급했던 교구놀이방! 꽤 큽니다~!
종류 꽤 많아서 앉아서 놀다오기 좋음. 첨보는 교구들 많아서 저도 잼나게 놀았네요 ㅋ
안쪽에는 각종 블록들 구비!! 저 오른쪽 블럭 집처럼 쌓고 위로 올라갔다가 부숴져서 넘어져서 다친 우리 아기.. ㅋㅋ
인체에 대한 모형 방도 있구~
마지막 출구랑 이어지는 공룡탐험방!
무서워서 후딱 뛰어가자는 아이들 많음 (우리 아이 포함 ㅋ)
그리고 상영시간이 따로 있는데, 극장처럼 스크린과 3D 안경을 줌. 보면 3D 애니메이션인데... 퀄이 은근 괜찮음. (근데 딱봐도 한 10년전 만든 영상 같음... ㅋㅋ)
주변에 먹을께 없어서 여기서 음료와 과자 섭취후 다른 곳으로 이동!! (당시 비시즌이라 야구장 가게들이 다 안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