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달래와 벚꽃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곳!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

2024. 4. 10. 07:44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오늘은 어디를 갈까?

지난 주말에 진달래와 벚꽃을 보기위해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부천 원미산에 진달래동산이라고 있는데, 언젠가는 가볼려고 메모해놓았었죠.

요날 날이 참 따뜻하고 걷기에 좋아서 처음으로 한번 가봤네요 ㅎㅎ.

 

진달래동산이라는 이름답게 원미산으로 올라가는 언덕에 진달래가 분홍 자수를 펼치고 있고,

위에는 벚꽃이 분홍색을 한층 더해주고 있더라구요

 

산에 어느정도 올라가야하기에 유모차 가지고 오시는건 비추.

저도 조금 걷다가 아이 앉고 오르고 내렸는데 힘들어 죽는줄 ㅋ

* 킥보드 이런것도 꼭 두고 가시길!

 

주말인 7일까지 원미산 진달래동산 먹거리 축제가 진행중이라 입구쪽에 푸드트럭이 엄청 많더라구요.

아침 일찍(10시 반쯤?) 갔는데도, 사람들이 가득했습니다 ㅎㅎ

 

진달래동산에 올라가는 루트는 대략 2개

1) 길가쪽 정문을 통해 올라가는 것이고,

2) 부천 종합운동장(축구장)을 통해서 옆구리로 올라가는 방법

 

저희는 2)로 올라가서 1)로 내려왔네요~

 

이날은 중앙마당에서 공연같은것도 준비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돛자리 깔고 자리를 많이 잡았더라구요.

아저씨들 막걸리랑 안주들 가져와서 먹는 모습이 겁나 행복해보였습니다 ㅋ.

일부러 컨셉인지 진달래 동산 내에는 쓰레기통이 안보이더라구요;;

뭐 각자 쓰레기 봉투 가져와서 버리자는 취지지만.... 잘 지켜질리가 ㅎㅎ

이미 푸드트럭에서 꼬치들 잔뜩 가지고 산 올라가는데 말이죠;;

행사 끝나고 고생좀 하실 듯~

 

아래에서 위를 보는 것보다 어느정도 언덕에 올라가서 내려다 보는 모습이 더 이쁘더라구요~!

 

이날은 진달래는 살짝 하향세이고, 벚꽃은 만개 시즌이었는데,

봄꽃 두개를 동시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꽃 구경도 많이하고, 사람 구경도 많이하고 왔습니다 ㅎㅎ.

 

참고로 주차는 부천종합운동장 길 건너에 있는 부설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대략 시간당 1,200원정도로 저렴.

주차공간은 꽤 넓은 편. 지상 1층과 지하 1층이 있는데, 지하가면 자리가 꽤 있습니다.

이날은 행사날이라서 무료로 오픈했는지 입장 자유롭더라구요.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부천종합운동장을 통해서 진달래 동산 올라가는 중!. 솜사탕은 그냥 못지나간다고 ㅠ.ㅜ 토끼모양이 5,000원!
저 멀리사 분홍분홍한 언덕이 보이네요 ㅎㅎ. 우측은 오전 10시부근 푸드트럭 근황. 12시 넘어가면 사람 가득!
메인 광장에 들어선 모습. 오전이라 이정도고 언덕 올라갔다가 내려올때쯤이면 빡빡하게 꽉 차더라구요 ㅎㅎ
벚꽃이랑 진달래 사진좀 담아봤습니다~
대략 요런 분위기 ㅎㅎ
진달래동산 구조물 사진 한번 찍기 힘들더라구요 ㅋ (사람 많아서)
어딜가도 사람이 가득 ㅎㅎ
아이를 앉고 힘들게 올라가니 아이스크림 파는 아죠씨가!! 의외로 저렴함 단돈 1,500원 (근데 정체 불명 아이스케끼 ㅋ)
원미정 올라가는 길 언덕에서 내려다본 진달래동산. 부천종합운동장이 한눈에 보이더라구요 ㅎ
진달래와 개나리, 벚꽃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곳도~!
김소정의 진달래꽃 시를 새긴 바위도 ㅎㅎ 입구쪽에 요런 조형물들 많더라구요. 줄서서 사진찍는 곳!
여기가 길가에 있는 공식 입구!
부천레포츠공원 주차장이라고, 부천종합운동장이랑 연결된 곳인데, 엄청 좁으니 주차할 생각은 안하시는게 ㅎㅎ. 길건너 큼지막한 공영주차장 있음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가는길. 대로쪽에 벚꽃나무 잔뜩 심어놓았더라구요.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주차요금은 요렇습니다~! 저렴저렴! 1시간대략 천원. 이후 천이백원
여기가 입구이고, 12시넘어서는 오른쪽 사진처럼 대기하는 차들 ㅎㅎ (실제로 내려가보면.... 공간이 꽤 많은데, 주차 시스템이 좀 미비해서... 입장 지연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