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트위터를 Shinlucky도 시작!!!

2010. 5. 27. 10:00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지난 번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이 제가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유가, 트위터가 하고 싶어서였죠. ㅎ
2010/05/16 - [Review/IT/Computer/Program] - Samsung Galaxy A (SHW-M100S) 충동구매기. 나쁘지 않다~!

뭐 그렇다고 딱히 Follow할 사람이 정해져 있는 건 아니지만, 앞으로 다른 블로거나 친구들을 추가해서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
지금은 당장 서로 떨어져 있는 동네 친구들과 연락하느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

스마트 상에서는 Twitter on Android 라는 공식 어플을 사용중입니다.
TweetCaster, twidroid 등등등 여러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는데 그래도 그중에서 트위터 공식애플이 UI도 깔끔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녀석과 함께라면 저 미국에 떨어진 친구라도, 아니면 학교 친구와도 이런저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죠.
거기다 지하철에서, 또는 버스에서 다른 분들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는게 참 좋네요.
(아무래도 500메가 정액제이기 때문에 3G망을 트위터로 이용할 경우 전혀 부담이 없어습니다.)

전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기 때문에 트위터를 하면서 블로그도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ㅎ
블로그에 달 수 있는 몇가지 위젯을 골라보다가 쓸만한 몇가지를 찾아보았죠.


요건 일명 트위터 뱃지라고 불리우는 위젯입니다.
요것을 일단 달면 그 블로거가 트위터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크게 어필할 수 있죠.
클릭하면 자신의 트위터 계정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이것을  달기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스크립트를 얻어서 html/CSS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우측 트위터 뱃지, 위젯 다는 곳은 다음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아주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ㅎ
http://www.go2web20.net/twitterFollowBadge/

다음은 실시간으로 글을 연결해주는 위젯입니다.


그리고 위는 위자드팩토리에서 제공해주는 위젯으로, 트위터 내용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제가 발행하는 글들을 쭈욱 보여주는 것이죠. 요건 어떻게 보면 사생활이 노출될 수도 있어서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크게 문제가 될 꺼라 생각하지는 않고, 오히려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이 위젯을 통해서 간단한 공지나 중요한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꺼라 생각했습니다.
(근데 지금은 그냥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 받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ㅋ)

아래 링크에서 아주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블로그 트위터 위젯 설치 (위자드 팩토리)
http://wzdfactory.com/gallery/detail/545


다음은 마이픽업 위젯이라는 것입니다.
요건 쓸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디자인이 제 블로그랑 디자인이 좀 어울리지 않아서 설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아 전 위젯은 무조건 디자인을 먼저 보고 결정합니다. -.-;;)


<사진 출처는 2proo님의 아래 링크~>

이 위젯으로 웹상에서 쉽게 리트윗도 할 수 있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이픽업위젯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 2proo님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http://2proo.net/1363

다음으로 소개할 것은 mentionmap이라는 웹상의 Flash로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건 스마일맨님이 소개해주신 싸이트(http://smilecap.tistory.com/640)인데 꽤나 재미있고,
한눈에 자신의 트윗 관계도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그냥 웹에 접속해서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만 넣으면 끝입니다. ^_^;
동적으로 잘 표현해서 부드럽고 계속 만지게 되더군요~!
아래 링크로 가면 바로 적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ㅎ
http://apps.asterisq.com/mentionmap/

다들 트위터 고수이실테니 이런 소개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제가 사용해본 후기를 좀 적어볼까요?


※ 후기이기도 하지만, 트위터 고수님들께 하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ㅎㅎ


1. RT너무 많이 하면 어지럽습니다. ㅠ.ㅜ; 하루에 몇 십개씩 발행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많이 발행하는 건 괜찮은데 리트윗을 너무 많이 하셔서, 화면이 너무 어지럽게 변해버리더군요. 전 그냥 Following하는 분의 소식을 듣고 싶을 뿐이지 RT까지 다 보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뭐 그런 사람은 Following 끊어버리면 되지 않느냐, 라고 말씀하신다면 그것도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아쉬울 뿐이죠)

  ==> Q. 음 그래서 혹시 RT만 따로 보지 않는 방법이 있을라나요?

2. 제가 @를 이용해서 친구에게 사적인 메시지를 주고 받는데, 저를 Following을 하게 되면 그게 다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런 메시지는 다른 사람에게 보이게 하지 않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발행도 하나의 그룹형태로 특정 그룹에 글을 발행하고 싶습니다.

  ==> Q. 특정 그룹단위로 Follower에게 글을 발행할 수 있을까요?

아, 그리고 티스토리 자체 플러그 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면 트위터 계정과 연동되어 트위터에서도 동시에 링크되어 발행할 수 있어 참 편합니다. 트위터를 통해 새글을 알릴 수도있는 좋은 기회이죠 ^_^~!

그런 다들 즐거운 트위터 하시길 바라며, 혹시 트위터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도 찾아가서 Following 하겠습니다.!!
트위터 안쓸때는 몰랐는데, 쓰다보니까 그 편리성이 더 몸소 느껴지는 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