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지방선거 후보자 검색, 스마트폰 상에서 해결하자.!

2010. 6. 5. 17:15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사실, 선거 전에 포스팅을 했어야하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시간은 흘러 3일이 지났군요.
늦게나마 선거관련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_^~!

근데, 다들 투표는 하셨나요? ㅎ
저도 시간을 내서 투표하러 갔습니다. !


투표하니 요즘 연예인 뭐 양이 투표용지를 올려서 큰 논란이 되었더군요.
사실 저도 투표인증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안에 기표된 투표용지 사진 촬영을 금지한다고 나왔더군요.
그거 딱보고 드는 생각이 "음 그럼 투표안한건 올려도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딱들더군요.

투표용지의 경우 선거 전에도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미 모양이 올린 사진에 대해서는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것도 꽤나 주관적)

※ 확실히 기표함 안에는 "기표된 용지"라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트위터로 사진과 연락하는 문화가 문화인지라 개념없는 행동이라고는 생각되지는 않지만, 꽤나 비난받더군요.
(뭐 아무래도 신분이 연예인이니 말이죠)

음, 그리고 선거에 대한 정치적인 이야기는 제가 블로그에서 피하려는 주제라서 결과에 대해 언급하지는 않을께요.

아무튼, 이번 선거를 함에 있어서 제가 동네에 부재중이라 누가누군지에 대해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때문에 너무나 난감했죠.

제가 있는 동네에 있는 후보는 항상봐서 그나마 좀 유세라도 봐서 알겠는데, 저희 동네는 누가누군지 모르겠더군요.
거기다 이번에는 8개의 투표용지를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알아야할 후보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트위터로 이 애플리케이션을 추천받았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후보자 검색" 애플리케이션!


HAND Studio란 곳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에다가 광고도 없는 깔끔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마 회사 이미지 및 다른 곳에서 수주를 받기 위한 시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페이지를찾아 설명을 들어보니
HAND란 Have A Nice Day의 약자라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터치 의미가 섞인 손(끝)이란 의미로 Hand이기도 하구요.
그 외에도 기업 의미를 부여하여 HAND란 단어에 꽤나 많은 의미를 심어놓았습니다.
7명 정도의 열정적인 젊은이들이 함께하고 있더군요~. 그런 열정 정말 부럽습니다.!

다 읽어보면 정말 작명 센스가 굳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_^

지금까지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은 이거 한개이긴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
거기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용으로 둘다 출시되었습니다.

살짝 아쉬웠던 내용은 안드로이드 UI부분에서 약간 아이폰 기준으로 따라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폰이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UI를 따르는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정확히 메뉴 상단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

혹시 HAND Studio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타고 가보셔요.~


꿈을 꾸고 이루어 가는 곳 핸드스튜디오 : http://handstudio.net/



음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색깔에 다라서 기능들을 구분해주고, 거기다 다양한 방식으로 인물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역으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전 바로 저의 동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목록을 볼 수 있고,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연하게도 안드로이드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다른 곳에 출마한 회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과기록 및 공약도 이렇게 확인할 수 있더군요.

이런 점이 저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_^;
브로셔가 보통 집으로 오는데 출타중이라 브로셔를 볼 수도 없었고, 일일이 인터넷을 찾을 만큼의 여유도 없었거든요 ㅠ.ㅜ;
그래서 이동중에 스마트폰으로 요렇게 확인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모든 후배에 대한 공약이 추가된건 아니었습니다.


위의 스샷을 보시면 색깔별로 정당으로 검색도 가능하고,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재미있는것은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검색이 가능하거나, 해당위치로 이동해서 그 지역 후보를 검색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꽤나 실용적이고 멋진 기능이죠 ^_^;

예를 들면 어떤 지역을 지나가면서, 유세를 하는 후보를 보고 바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뭐 사실 이름으로 찾는게 가장 빠르겠죠 ㅎㅎ)


위의 기능처럼 내 위치 및 현 위치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사용해보고 참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디자인도 상단 살짝 엉성(?)한 버튼빼고는 다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사진 다운로드에 관해 물어보는 시스템도 좋았고 말이죠.

비록 이번 선거 후에는 당장 쓸일이 없겠지만, 당시에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ㅎ
아마 다음 다른 선거때에는 다른 후보들을 검색해서 뿌려주겠죠 ㅋ.

그때도 전 애용할 생각입니다.

사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뿌려주는 공약만 보고 뽑기에는 약간 오버하는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근데 뭐 그런건 각자의 주관과 관심하에 선택하는 것이고, 이건 도움을 줄 뿐이죠. 하지만 저처럼 약간 타지에 있는 사람들에게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해당후보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좋은 애플리케이션인 듯 합니다.

조금 추가될 수 있는 정보가 있다면, 전과기록의 내용을 간단하게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 선거때 한번 이용해보시긴 바랍니다. ㅎㅎ
전, HAND Studio라는 기업을 주목해 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