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서 몸보신할려면 백년토종삼계탕집에서! 걸쭉한 들깨삼계탕~

2010. 10. 28. 11:3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홍대쪽에 있는 삼계탕 집입니다.
홍익 대학교 근처에서 후배와 밥을 먹을 일이 있었는데, 요녀석이 몸보신을 좀 하고 싶다고 해서 삼계탕집을 찾았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홍익대학교 근처에는 이상하게 삼계탕 전문점이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다고 이곳을 발견했습니다.
홍익대학교보다는 홍대전철역에서 더 가까운 곳이군요.
후배들이 길을 가다가 자주 본 것인데, 한번 먹으러 가고는 싶었는데 못갔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재미있는건, 분명 삼계탕집이 맞긴 맞고,
가계이름도 삼계탕집인데 들어가보면 메뉴가 프라이드치킨이 있네요.
근데, 양념치킨은 없고 -.-;;

뭐 아무튼 삼계탕집에서 신선한 메뉴를 봤네요. 신기해서 프라이드 치킨 시켜볼까 하다가 그냥 패스 ㅎ~
4명이서 가서, 도전적인 2명은 들깨삼계탕을 시키고, 2명은 일반 토종삼계탕을 주문!
저는 역시 언제나 신메뉴를 좋아해서 들깨삼계탕을 도전했네요.


 "백년토종삼계탕"집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홍대입구역에서 합정방향으로 주욱 내려오면 보입니다.
근데 위치가 참, 옆에는 클럽과 위에는 마사지방이 있는 엄한자리에 있군요.

다른 블로그에서 예전 사진 찾아보니까 복날에는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듯 합니다.!


밤에 찍으니까 확실히 이상하게 나오는군요. 주변에 워낙 조명이 많아서 말이죠 ㅠ.ㅜ;
내부는 깔끔한 편이군요~.
메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편적인 토종삼계탕과 들깨삼계탕이 있더군요.
이제부터 보실 사진은 들깨삼계탕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들깨삼계탕"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배가 고파서 먹게되는 양파와 고추들~!
전 어디서나 요런걸 참 잘먹습니다.~

참고로 여기 김치랑 무가 참 맛있었는데, 사진이 없군요 -.-;; 깜빡했습니다. 아쉽네요.


<들깨삼계탕 - 13,000원>
자 그럼 들깨삼계탕 사진을 좀 보시죠!
일단, 들깨 삼계탕은 일반 삼계탕과 꽤나 다릅니다.
들깨 향이 나는건 너무나 당연한 것이고, 국물이 상당히 걸쭉합니다.
마치 콩비지를 먹는 느낌이랄까요?

저같이 걸쭉한 국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랄까요?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뽀글뽀글 끓는 모습이 참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저 거품들이 보이시나요?
진짜 걸죽하니 일품입니다. 보통 삼계탕은 맑고 기름이 둥둥 떠 있는데, 요녀석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살들과 닭안에 들은 밥입니다.!
밥도 쫄깃한게 찹쌀로 된것 같네요~.
김치랑 먹으면 정말 최고입니다.


<인삼주 - 7,000원>
보통 삼계탕집가면 인삼주를 주더군요.
제 기억으로는 복날가면 인삼주 한잔씩은 공짜였는데, 이곳은 주지않네요.

그래서 인삼주 하나 주문했습니다.
몸보신할려면 인삼주정도는 마셔줘야죠 ㅋ


먹다보면 나오는 인삼과 밤 기타 등등~!
전 몸에 좋아서 좋아라 먹는데, 안먹는 아이들도 몇몇 있네요.
덕분에 인삼 많이 먹었습니다.


그냥 먹다가 살부분을 찍어보았네요.
전체적인 양은 한사람이 먹기에 적당합니다.
여자후배들도 배부르게 적당히 먹은 듯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꽤나 배불렀습니다. ^_^~
13,000원 정도면 보통 가격인듯 싶어요.

아무래도 들깨삼계탕은 구수하고 걸쭉한 국물이 특징인듯 싶습니다.!
저랑 취향이 같으시면 한번 드시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시험이나 공부에 기력이 빠지신분들에게 한번쯤은 강추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건강하게 몸보신하고 계신가요?
뭐든 잘 드시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들깨삼계탕"의 자체평가 시간입니다.! (강조하지만 매우 주관적 인 평가입니다.)

멀리서 직접 찾아와도 아깝지 않은 그 곳.
(추천 맛집 인정!)
약속장소로 잡을만한 조금은 괜찮은 곳.
(갈만한 음식점!)
그냥 근처에 산다면 한번 가볼만한 그런 곳. 
(동네 음식점)
한번 간후 다시는 갈일 없을 것 같은 그런 집.
(비추 음식점)
     

음식 맛 : 85/100

음식 가격 : 80/100

음식점 분위기 : 85/100

※ 비고 : 들깨삼계탕은 생긴지 얼마 안되는 메뉴인듯 합니다.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한방 쏴 주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adsex.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2010.10.28 11:52 신고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메뉴에 프라이드 치킨이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odelay.tistory.com BlogIcon cujo2010.10.28 13:09

    날이 추우니까 이런게 땡기네..

    들깨 삼계탕은 신길에 호수삼계탕 이라고 본좌급 맛집이 있으니 담에 가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esert.tistory.com BlogIcon 소이나는2010.10.28 21:45 신고

    살이 뽀얀걸요 ㅎㅎ 닭고기 부드럽게 보여요.
    올해는 삼계탕을 거의 못먹어본 것 같은데,,,
    대신해서 지금 순살치킨을 먹고는 있지만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vivadaegu.tistory.com BlogIcon 후니훈의모험2010.10.29 02:13 신고

    오홋 삼계탕에 들깨까지...
    전복삼계탕도 먹어보고 평범한 삼계탕도 먹어봤는데..
    들깨가 들어가서인지 국물이 참 구수해보입니다~~
    삼계탕이 많이 먹다보면 약간 느끼함도 있어서
    깍두기등을 자주 먹는 편인데, 그런것도 덜할거 같습니다 ~~
    음 맛있어 보입니다...^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9933.qookdown.kr BlogIcon 사랑하는 마음2010.10.29 09:01

    건ц강㈐정《보 <좋은 글 정보 감사합니다.<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날마다 좋은날 되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 추억★2010.10.30 18:18 신고

    들깨 삼계탕 첨보는데 속도 편할거 같고 먹고싶어지네요~ 그동안 오픈캐스트도 많이 발행했었군요. 잘 보고 갑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2010.10.31 16:37

      ㅎㅎ 깨작깨작 시간날때마다 발행하고 있었죠.
      입질의 추억님 들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신선한 포스팅들너무 잘보고 있습니닷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nionlife.tistory.com BlogIcon 까진양파2010.11.01 23:13 신고

    저두 여기 알아요~~ 저 다닐때는 들깨 삼꼐탕은 없었는데..
    남편이랑 연애하고 신혼때 열심히 다니던 집인데 아직도 있군요.
    꼭 다시 한번 가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