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전통의 냉면집, 암퇘지편육과 물냉면의 조화, 오류동 평양면옥!에 가다

2012. 8. 15. 22:56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냉면집 탐방기


이번에는 오류동, 구로쪽에서 먹으러 갈만한 냉면집!

평양면옥 입니다. ㅎㅎ


친구녀석이 구로쪽에 유명하고 맛있는 냉면집이 있다고해서 한번 찾아가 본 곳이죠.

평양냉면 전문점인데, 이번에는 친구와 함께가서 추가로 편육도 한번 시켜봤습니다. ㅋ

냉면이랑 같이 먹는 편육이 이렇게 맛있는지는 처음알았네요 :)



아, 그리고 혹시나 착각할 수도 있을텐데;;;;

이곳 평양면옥은 장충동쪽의 평양면옥!

그리고 의정부쪽의 평양면옥과는 전혀 다른 곳입니다.


의정부 평양면옥은 필동/을지 면옥과 이어지는 곳이고,

이곳과는 아무런 연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어랏! 장충동 평양면옥 분점인가? 란 생각이 들었는데,

좀 더 찾아보고 가서 여쭤보니 아무런 상관이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도 꽤나 작고 허름한 곳인데, 3대째 운영이란것만 봐도 꽤나 오래된 곳임을 알 수 있네요.

평양냉면 전문점인데, 먹어본 결과 가격대비 대만족!

특히 구로쪽에서 유일하게 평양냉면을 먹으러 갈만한 곳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메뉴는 요렇게 냉면류와 편육, 그리고 빈대떡 만두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올때 만두전골을 먹고 싶네요.

제가 만두전골 완전 좋아하거든요 ㅋ



아, 그리고 월요일에는 정기휴일인 주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ㅎㅎ



벽에는 이렇게 오래된 사진들이 걸려있네요 ㅋ.

아마도 평양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



음, 그리고 여기에 순메밀에 대한 특성도 써있네요. 

결론은 몸에 좋다는건데;;;

혹시나 해서 나갈때 면중에서 100% 메밀순면 가능하냐고 물으니....

일단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먹기 힘들다고 ㅎㅎ


태클걸려고 물어본게 아니라... 순메밀이라고 써있어서 물어본거에요 ㅠ.ㅜ;;


※ 필독사항


아..... 그리고 혹시나 참고하실 사항으로....

인터넷을 좀 찾다보니 2012년 7월 4일 기사에 나온 내용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6월에 여름철 성수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음식점등 1521곳에서 냉면등 1922건을 수거검사한 결과 50건에서 대장균등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방자치단체에 영업정지등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하는군요.

이 내용을 언급하는 내용은...... 위반업소 현황의 냉면 쪽에 바로 이곳!!!.. 평양면옥(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이 버젓이 언급되었다는 것ㅠ.ㅜ;

대장균 검출로 언급이되었네요.

젠장;;;

[김밥천국 등 유명 분식체인/냉면집서 대장균]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70411471363035&outlink=1


위 링크로 가시면 자세한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


뭐, 그래도 이왕 먹고 온 곳!!

적발당했으니......................

이제는 같은 실수 안하겠지라는 근거없는 믿음으로 ㅠ.ㅜ;

맛있게 먹었다고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모르고 먹을때는 정말 맛있었는데 쳇.

뭐, 그래도 맛있게 먹을때의 느낌은 포스팅으로 전해볼 요량.


>>이런 얘기 별로 하고 싶지는 않지만 혹시나 저의 블로그를 보고 가시는분들이 있다면 이점 꼭 염두에 두시길;;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오류동 평양면옥"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오류동 3번출구로 나와서 지도 되로 위로 쭉 올라가서 골목으로 쑥쑥 이동하면....

단층짜리 일반 주택같은 곳이 보입니다.



이날은 토요일 점심이었는데, 사람이 바글바글 하더군요.

주로 가족단위로 많이 오던데, 저희 오고나서는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ㅋ


안에도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입구에 모범음식점 무궁화가 걸린게 함정 ㅠ.ㅜ;


아무튼 어서어서 평양냉면을 눈으로 먹어봅시다. ㅋ

    자 그럼, 본격적으로 평양면옥의 냉면들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먼저나온 육수.
살짝 밍밍하면서 끝맛에 살짝 고기향이 느껴지는 그런 육수입니다.
처음 맛만 보면 그냥 면수 같기도 하고... 합니다. 허허.

앗 그리고 면수는 따로 요청하면 주시니, 드셔보고 싶으신분은 참고 :)


요거는 기본 반찬들.
아무래도 편육을 시켜서 좀 이것저것 많이 나온듯 싶네요 ㅎㅎ
편육에 저 열무 김치 싸먹으면 정말 예술입니다. ㅋ


자자, 이제 공포의 편육 러쉬입니다. :)

살짝 기름진 저 자태가 보이나이까?



같이 먹은 친구녀석의 표현을 빌리자면;;;

촉촉하게 찰진 암퇘지의 꿀벅지가 생각난다고.....

비욘세 허벅지 어쩌고 드립을 치지만 적당히 생략. ㅋ



얇게 썰어나오긴하지만 맛은 최고.

참고로 나온 요녀석은 13,000원짜리 中자 입니다.

사실 中이랑 大가 2,000원 차이인지라;;;;; 15,000원짜리 大를 먹는게 답일듯!


살짝 심심한 이곳의 냉면과 요 고소하면서도 특유의 향, 쫀득함의 조화는 최고입니다.

밍밍한 냉면의 맛을 보완해준다고나 할까요? ㅋ



자자, 한입드시고 시작하시죠~!
이제 곧 냉면이 나올 차례란 말입니다. ㅎㅎ


오오 드디어 나온 평양 물냉면!!
그래그래, 면발이 이래야지 평양냉면이지 ㅎㅎ.
살얼음이 살짝 올라온 상태로군요 :)


그리고 다음에 나온 평양 비빔냉면!
비주얼이 살짝 인상적이네요. ㅋ
아래쪽에는 참기름이 보이네요. 요것때문에 고소함이 폴폴~


이건 비빔냉면과 함께 나오는 냉육수입니다. ㅎㅎ

여기에도 살엄을이 쫙~!. 

현재, 날이 너무 더워서 한입에 확 다 마셔버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ㅠ.ㅜ;



자자, 다시 물냉면으로 돌아와서,
고기는 아쉽게도 한점 ㅠ.ㅜ

그래도 참 감질맛나게 생긴녀석입니다. ㅎㅎ



육수는 꽤나 밍밍한 편입니다.

동치미국물에 육수가 혼합된 타입인데, 지난번에 다녀온 남포면옥처럼 동치미 국물맛이 강하지는 않고 딱 중간 맛.

그래서인지 살짝 어정쩡하게 밍밍한데 요게 나름 정석 평양냉면이라고 합니다.

질리지 않는 맛이라고하면 될라나?


아무튼 편육과 함께 먹으면 딱 그 맛이 보완이 되는 것 같아요.



면발상태는 평양냉면집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꽤나 실한편!

양도 꽤나 넉넉한 편입니다.~



그리고 열심열심 비벼준 비냉!!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매콤한 맛!

매운거 못먹는 사람이 환영할듯합니다. 특이 아이들한테는 인기 만점일듯!

친구의 말로는 면발을 살리기 위해서.. 어쩌구 저쩌구;;

참기름이 좀 들어 있어서 고소한 맛이 쫘악퍼지는군요 ㅎㅎ



자자, 날도 더운데 한젓가락 해보셔요.

요것도 열무김치랑 같이 얹어 먹으면 매력있습니다.

물론 편육과 함께한다면 금상첨화 ㅎㅎ~!




간만에 편육과 함께한 냉면이라 참 맛있었고 느낌도 좋았는데;;;

집에와서 인터넷 찾아보고 실망한 곳 ㅠ.ㅜ;


그래도 구로쪽에 갈만한 평양냉면집은 여기밖에 없는듯~


고럼 오늘도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


앗, 그리고 이곳의 장점은 가격대비 괜찮은 질의 평양냉면이란걸 잊지마세요 ㅋ

6,000원이면 정말 싼 편입니다. ㅎㅎ

 


:: 요 아래는 Shinlucky의 "울 면 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냉면!!




큰 지도에서 서울 냉면 맛집 탐방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