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새우튀김도 살아↑있네~

2013. 2. 20. 11:01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떡볶이집 탐방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건 저도 꽤나 가보고 싶었던 홍대 미네 입니다.

제가 알게된건 신도림역에 있는 미미네인데, 본점은 홍대인지라 홍대로 출격!


신도림은 디큐브씨티 지하에 조그만 부스에 있는데,

홍대는 큰 건물 하나가 다 미미네로군요.



미미네가 유명한건 국물떡볶이로 유명해진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새우튀김도 유명한다, 튀기는 기술에 특허도 등록하였더군요. 

허허 신기해서 찾아보니, 등록되어 있네요.

(뭐 당연한거긴 하지만 그냥 찾아보고 싶었네요. ㅎㅎ)



특허정보검색 서비스에서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어요.

대충 내용은 새우의 영양가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면서 본래의 형상을 그대로 유지하는 튀김가공방법!

좀 살펴봤는데, 복잡해서 패스 ㅋ



등록자가 정은아로 되어 있어 찾아보니, 미미네 대표로군요.

검색하다가 허겁;;;; 월 1억벌어요 ㅠ.ㅜ;

될사람은 뭘해도 되는군요. ㅋ


홍대에서 시작한 본점들이 은근히 흥하는 가게가 많네요.

여기도 그렇고, 유명한 프라이팬도 그렇고 말이죠.

프라이팬은 홍대 후문쪽 엄청 작은 곳에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좀 큰 곳만 가면 여기저기 다 보일 정도지요. ㅎㅎ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국물떡볶이 뿐만 아니라 반조리떡볶이도 파는군요. ㅎㅎ

새우튀김은 1마리에 2,000원으로 비싸지만!!!

특허등록도 되어있는 만큼 꽤나 만족했습니다. :)

혹시 들리시면 하나라도 꼭 드셔보아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게 맥주도 판다는 것!!

나중에 자전거 타고 와서 떡볶이에 맥주 한잔 꼭 해야겠어요~


※ 아 여담으로... 홍대 미미네서 응암동 요요미 김튀석즉을 새우튀김 특허때문에 고소했다고 합니다.

    내용을 보면 요요미 사장님이 이전에 미미네서 일하긴 했는데, 서빙만 했을 뿐이라고....

    그리고 실제로 새우튀김이 미미네는 등껍질 제거후 튀기고, 요요미는 등껍질 그대로 튀긴하고 하네요.

    제가 관련 기사봤을때는 다시 또 고소취하한 상태라고 합니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홍대 미미네"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음, 현재 로드뷰는 옛날 사진이라서 패스~!



현재는 딱 이 모습입니다.
1층에는 미미다방과, 우리동네 미미네 라는 상호가 보이는군요.
1층과 2층은 이어져 있지도 않고 다른곳입니다.
1층 우리동네 미미네에는 그냥 떡볶이와 순대, 튀김등을 팔고 있습니다.

원조 국물떡볶이와 새우튀김을 맛보고 싶으시면 2층으로 올라가시길!


저기 보이는 우측입구로 가시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전 미리 알아보고 바로 2층으로 올라갔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미미네 국물떡볶이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먼저 나온 2,000원 짜리 새우튀김 하나 덩그러니~!

오기전에 사진으로 본 녀석보다는 못생겼네요 허허



그리고 떡볶이도 나왔습니다.

국물 떡볶이답게 국물이 흥건!!



국물떡볶이가 3,500원이라 비싼 반면, 요렇게 깔끔하게 나오는 백김치들은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냥 떡볶이가 아니라, 한끼를 먹는 느낌이랄까요~


떡볶이랑 이 백김치도 꽤나 잘 어울리더군요. ㅎㅎ



자, 먼저 한입 드셔보시죠. ㅎㅎ

떡은 그냥 무난 한편!


국물은 얼큰해서 후르륵 마셔도 될 정도!

너무 묽지도, 걸쭉하지도 않아서 딱입니다. 해장으로 해도 정말 딱입니다. 추천!



새우튀김 모습이나 살짝 감상해보죠~!

상상했던것 보다는 이하였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

저기 몸통 살들에 모양이 유지된다는게 신기하더군요 ㅋ



새우튀김은 요렇게 3가지 소금에 찍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건 반소금, 래소금, 늘소금 입니다.!

각자 맛은 새우튀김 겨우 하나먹어서 잘 모르겠고 ㅎㅎ.

세개 다 섞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ㅋ



새우는 역시나 꼬리 머리를 다 먹어야 제맛!!



완전 통통한건 아닌데, 전체 크기는 큼지막 합니다. ㅎㅎ



요렇게 찍어먹으면 완전 맛있습니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기 아쉬울 정도!!



아, 그릐고 혹시 국물이 너무 묽어서 싫다!!

맨국물이 마음에 안든다!!


그렇다면 구석에 준비된 튀김가루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기름에 튀겨진거니 많이 넣어서 먹는건 안좋을테니, 적당하게 취향에 맡도록!!



저는 요렇게 막바지에 넣어봤습니다. ㅎㅎ



넣고 비비면 이렇게 국물이 걸쭉해집니다.!



딱, 이느낌!! 이랄까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국물 후르르 퍼먹는게 더 좋군요.

날이 추워 그런지 요즘 국물 떡볶이들이 너무 좋네요.

이전에 다녀온 장승배기 영도분식의 당면떡볶이도 그렇고 말입니다. ㅋ




역시 명불허전!

국물떡볶이의 국물도 좋았고, 새우튀김도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꼭 들려보시길~.


여기말고도 근처에 조폭떡볶이가 있는데,

곧 그곳도 가야겠습니다. ㅎㅎ


그럼 건강한 한해 보내세요 :)



:: 서울 볶이  방기 GoogleMap

(아래 지도에서 서울의 떡볶이 맛집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큰 지도에서 서울 떡볶이 맛집 투어 보기



지금 Shinlucky의 서울 떡볶이 기행 벤트 진행중입니다. :)

http://shinlucky.tistory.com/1091

위 링크 확인하시고, 이스북 아요를 누르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