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초간단 김치찌개 (대성공!)

2019. 12. 1. 10:49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난이도 ★★☆

이번 후기는 백종원의 초간단 김치찌개 따라하기 입니다.

예전에 사실 김치찌개 여러번 했는데, 딱히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았거든요.

뭐... 먹을 수는 있어도 파는 맛도, 감칠맛도 별로라서 말이죠.

 

그러다가 백종원의 유투브 요리비책을 보고 따라해봤죠.

아니다 다를까 대성공! 딱 제가 원하는 맛이 나왔네요 ㅎㅎ.

 

일단 아래 링크 완전 추천입니다. ㅎㅎ

갓종원, 갓종원!!~

 

사실 다른 것들도 시간되면 하나씩 따라해보려고 합니다.!

갓종원님이 조리방법을 설명해주면서 정말 친절히 이렇게 하는 이유들을 다 설명해 주거든요 ㅋ

 

 

갠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쌀뜰물에 삼겹살로 육수를 만든 것!

 

원래 기존에는 멸치가루랑 젓갈로 주로 간을 했는데, 돼지고기로 푹 삶는건 처음이었습니다.

고기 넣을때도 보통 기름에 한번 둘러서 익힌후에 물넣고 재료넣고 했는데,

이번에는 갓종원님 말대로 아예 고기를 푹 삶은 후에 시작했네요.

 

고기는... 집에 삼겹살밖에 없어서리;;;

삼겹살로 국물을 냈는데 완전 괜찮았습니다. 지방이 좀 있는 고기가 국물내기 수월하다고 하네요.

 

김치맛이 일단 중간은 가야한다고 하니 참고!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고은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를 같이 써보았네요.

이것도 뭔가 맛이 훨씬 나아진 느낌 ㅋ

 

재료도 꽤나 심플하게 했는데 맛이 괜찮아서 신기했네요.

이후에 제가 메뉴에 자주 쓰는게,

[삼겹살 푹 삶기 + 고춧가루 1(고은 0.5 + 굵은 0.5) + 다진마늘 1 + 간장 0.8 + @ (재료에 따라 새우젓)]

를 베이스로 시작합니다. ㅎㅎ

 

한번 보시죠~!

 

푹 삶아주는데, 저는 한 30분 넘게 삶았네요 ㅋ
어느정도 익은다면!!
김치를 준비!!
진짜 귀찮으면 여기에 김치 국물은..... ㅋ
한국 음식에 마늘이 빠질 수 없죠!! 이정도는 넣어줘야!! (고춧가루 양념할때는 진짜 이정도는 넣어줘야함)
간장 요정도!! (꼭 국간장으로 해야합니다!!)
굵은 고추!
고은 고추!
투하~!
마늘 + 고추가루 + 간장 이면 한국 음식 끝 아입니까!!!
뽀글뽀글 끓여줍니다~. 파는 이외로 마지막에 넣더라구요. (전 중간에 넣는 건줄;;)
뭔가 허전해서 계란후라이도 ㄱㄱ
오오 모양이 꽤나 그럴싸해졌네요.
요렇게 완성!
조금 쫄은면이 있지만 요정도면 뭐!!
캬아 노른자를 터트리면 꿀맛!!!

 

생각해보면 매우매우 간단했네요 ㅎㅎ.

나중에 조금씩 바꿔가면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