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의 못말리는 히어로 "샤잠!"(2019)

2019. 11. 9. 16:13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이번 후기는 DC의 히어로인 샤잠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아시다시피 2019년에 영화로 나와서 보고나서의 후기!!

 

일단 영화 자체의 후기는 조금 유치하고, 큰 재미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무난하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그런 히어로 영화.

 

뭐 마치 조커처럼 찐한 사상이나 어른들을 위한 영화 이런거 절대 아닙니다.

애초에 샤잠 만화 자체가 아이들에게 엄청 인기 있었는데, 지금도 딱 아이들 영화

(아이가 어른으로 변신해서 다 패고 다니는 내용이니...)

 

그래도 그와중에 흥미로운 요소는 꽤 있었습니다.

영화내에서 2편을 확장하기 위해 은근슬쩍 내세운 스토리와,

샤잠의 원래 이름이 캡틴 마블 이었단 이야기도 말이죠 ㅎㅎ

 

샤잠의 원래 시작은 캡틴마블이었습니다.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마블의 여성 히어로 캡틴마블 말이죠.

굳이 따지자면 요 샤잠이 원조입니다~! 무려 1940년대에 코믹스로 시작했단 말이죠.

내용은 은근히 복잡한데,

요약하자면.... 원래 포셋코믹스란곳에서 만들고 인기를 끌던 케릭터인데, DC의 슈퍼맨과 겹쳐서 다툼이 있었고 결론적으로는 DC에 케릭터를 팔아서 DC 소속이 되었다는 내용. 여러 소송등 때문에 20년동안 쉬고 있었는데.... 그사이 마블코믹스에서 캡틴마블을 짠하고 출시해서 기존 인기까지 독차지 했다는 후문!

 

캡틴마블(=샤잠!)이 변신할때 샤잠!을 외치고 변신하는데, 그냥 그 이름을 차용했다고 합니다.

(마블코믹스와 DC가 이걸로 분쟁을 한건 아니고 DC 판단하에 변경했다고 하네요.)

 

샤잠과 영화 내 빌런인 닥터 시바나

전체적인 내용은 꼬마 아이가 아래처럼 절대적인 힘을 얻고 변신해가면서 악당들을 물리친다는 이야기

여섯 신에게 축복을 받아 솔로몬(Solomon)의 지혜, 헤라클레스(Heracles)의 힘, 아틀라스(Atlas)의 체력, 제우스(Zeus)의 권위, 아킬레스(Achiles)의 용기, 머큐리(Mercury)의 스피드 6가지 능력을 소유했다. 이 상태에서 비행과 번개의 생성도 가능하다.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면 번개가 나타나며 이를 자신이 맞으면 다시 원래대로 아이로 돌아간다. 자신이 맞지 않으면 공격용으로도 사용 가능. - 나무위키

원작 코믹스도 찾아봤는데, 리부트 이후의 샤잠 + 이전 샤잠의 느낌을 잘 살려 영화로 표현한 듯 싶습니다.

핵 유치한 초중딩 마인드도 동일 ㅋ.

전체적인 코믹스 분위기 처럼 연기도 잘해내서 원작과 너무 그대로 영화로 옮겼다는 평이 있을 정도!

 

스토리는 전체적인 흐름은 따라가는데, 조금씩 내용은 다릅니다.

원작에서는 블랙아담을 닥터시바나가 소환해서 하수인이되지만, (블랙아담이 7개 죄악을 소환)

영화에서는 닥터시바나가 7개 죄악을 직접 소환하여 날아다니면서 싸움!

 

아마 다음편에서나 블랙아담과 미스터마인드 두 빌런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 미스터마인드가 대놓고 와서 닥터시바나와 이야기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애벌레라... 무슨 원피스에 나오는 전보벌레 이런건줄 알았는데, 애벌레 자체가 빌런이었네요 ㄷㄷ.

뭐.. 설정상으로는 어마무시한 악당이라고;;;

그리고 유투브에서 본 숨겨진 씬에 의하면 살짝 블랙아담에 대해 언급이 나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jHPcPK4rl0&feature=youtu.be

위 링크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새로운 기지에 한자리가 비어 있는 것을 언급. 이게 혹시 하나남은 자리가 블랙아담을 말하는건 아닌지... 하는 추측들.

 

 

잡담


1. 샤잠은 나름 마법사 출신인데..... 피지컬이 엄청 강한 마법사다 ㄷㄷㄷ. 변신마법으로 체력 강화후 싸우는 느낌..

이런느낌...

2. 가족에게(핏줄이 아니더라도) 힘을 나눠줄 수 있는데, 힘을 나눠주면 자신의 힘은 약해져야할 것 같은데.... 

   샤잠은 걍 강하다... 5명에서 힘을 나눠줘도 잘 때리고 잘 날아다닌다.  (원작에서도 샤잠패밀리나옴)

 

3. 주연인 재커리 리바이는 조금 생소한데, 마크스트롱은 뭔가 익숙하더라.

   그나마 마크스트롱 최근에 본건 킹스맨이었는 듯. 악역으로 많이 나오는 배우라더라.

 

4. 영화 내에 7개의 문이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요게 2편에서 나올 7개의 왕국으로 통하는 문이라고 합니다.

   아마 요게 블랙 아담과 함께 나올 소재일꺼라고 합니다. 보나마다 블랙 아담과 미스터 마인드가 대대적으로 7왕국을 멸망시킬 계획을 짤꺼고, 샤잠이 막겠지 ㅎㅎ

 

5.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샤잠이 학교에 가면서 친구를 데려왔다고 하는데, 슈퍼맨 ㄷㄷㄷ

   실제 작품 내에서도 슈퍼맨과는 교류나 연관이 꽤나 많은 편. 싸우기도 많이 싸우는데 예전에 봤던 인상적인 영상

 

6. 영화 내내 배트맨 관련 내용이 엄청 나온다. 배트맨 이형이나 표창같은거.... 대놓고 DC유니버스이고 나중에 저스티스리그에 나올꺼라고 광고!! 요즘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히어로를 소개하는 첫편이라 좀 가볍게 설정 깔아놓고 시작한 것 같은 느낌. 이것도 기존 DC + 새로운 세계관이라 어디가 어디에 들어가서 사건사고가 벌어질지는 미지수.

 

7. 샤잠이 옥상에서 떨어지면서 변신하는 모습은 은근 멋지다!

8. 영화 중, 샤잠의 힘을 얻고 외진 곳에서 연습하는 장면이 있는데, 여기가 ACE 화학이라고 써있습니다.

   여기가 조커가 탄생한 곳이라고 하네요. 뭐 조금이라도 더 DC와 연관 지으려고 하는 모습에 흐믓.

근데 생각해보면 같은 2019년 개봉한 영화 조커에서는.... 조커의 탄생이 화학공장에 빠진게 아니라 정신적 질환때문에 생긴건데...... 근데 또 그게 조커의 망상이라고 생각해보건데, 애초에 화학공장에 빠져서 조커가 탄생한 것일지도.. 뭐 아무튼 공식적으로 영화 조커는 오피셜 DC 유니버스 세계관이 아니라니깐;;;;

 

 

빌런의 탄생, 조커(2019)

원래 영화 극장에서 보고와서 매번 귀찮고 까먹고 리뷰는 잘 안쓰는데, 이번 조커는 한번 글을 짧게 끄적여봅니다 ^^. 스포가 아주 쪼오금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일단, 상당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DC극..

shinlucky.tistory.com

 

 

 

관련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