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최고, 만들어 먹는 맑은 홍합탕~!

2019. 12. 24. 08:00만들어 먹는 이야기

난이도 ★★

이번 요리 후기는 홍합탕!!! 입니다.

이전에 짬뽕과 홍합찜 해먹고 남은 홍합을 이용한 홍합탕이죠 후후.

하지만... 이전에 홍합을 통째로 얼려버리는 실수를 해버려서;;;;

상태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ㅋㅋ

 

그래도 국물맛은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딱, 사먹는 홍합탕 그 이상!!

 

조리법은 꽤나 간단한데, 홍합 관리가 짱나서 별3개줬습니다. ~

 

아래는 이전에 홍합 대량 사다가 한 요리들 (대량이라고 해봤자 6,000원어치 ㅋㅋ)

짬뽕 한번하고, 남은 홍합 그대로 얼렸다가 낭패;;;

 

 

매드포갈릭 토마토홍합찜 따라해보다 망한 요리초보의 실수

난이도 ★★★☆☆ 이번 후기는 토마토홍합찜 입니다~! 나름 매드포갈릭을 따라하긴했는데, 결론적으로 초보라 완전 망했습니다. ㅋㅋ 양념은 엄청 잘되고 마음에 들었는데 홍합관리 대실패!! 해물 손질이 처음이..

shinlucky.tistory.com

 

A부터 Z까지 집에서 만드는 육.해 짬뽕!

난이도 ★★★★☆ 이번 후기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육해짬뽕입니다. 왜 이름이 육해짬뽕이냐구요;;;? 원래 육해공 짬뽕을 하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닭고기가 없었네요 ㄷㄷㄷ. 해물은 듬뿍사고, 고기도 준..

shinlucky.tistory.com

 


준비재료

홍합 : 당연히....

새우 : 흰다리 새우 남은거 (없어도 되지만 새우 향이 퍼지는게 좋더라구요)

무 : 시원한 무맛 내려면 필수

청양고추 : 무와 함께 필수

마늘 : 모든 요리 필수 ㅋ

파 : 선택 (어차피 송송 올려줄꺼라...)

그외 간장 / 미향 / 소금 (간맞추기 위해)

 


요리시작!

무를 준비~! 푹 끓일꺼라 깍둑깍둑!
무가 좀 시간이 걸리니 어느정도 끓인 후에, 홍합과 새우를 넣어줍니다~!
미향 1스푼 넣어주구요~
청양고추! 더 얇게 썰은면 3조각만 써도 되는데, 통으로 넣으면 1개 정도.
마늘은 많을 수록 좋다아!!! 1스푼
국간장 3/4 스푼
소금 한꼬집
화이야~!
무가 마저 다 익고 국물맛이 올라올때까지 끓여줍니다. 새우에서 나오는 저색이 좋더라구요 ㅎㅎ
팔팔 더 끓여줍시다~ 중간중간 국물 맛보고 더 넣을게 있으면 넣어주구용~
무 푹푹 눌러보고, 국물 맛보고 판단!! 이정도면 완성인데... 무에서 감자의 기운이???!!
파좀 뿌려주구요
요렇게 완성~!. 캬아 해물이랑 무의 조화가 정말 쩔었습니다.
2인분만 한거라 딱!! 맞네요. 사진보니 무좀 더 깍을껄 그랬나... (귀찮아서... ㅋㅋ)
통째로 얼린 홍합상태 안습;;; 그래도 맛나요 ㅎ (먹기 불편할뿐...)

 

이전에는 주말 오전에는 무국이나 감자국이었는데, 홍합탕 추가용~

※ 근데 사실 기존 고기 무국에 고기대신 홍합 들아간 것 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