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를 조금 특별하게 먹고 싶다면? 구운 달걀 카레덮밥!

2020. 3. 30. 08:0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해 잘 못나가시죠 ㅠ.ㅜ 저도 그렇습니다.

요즘들어 집에서 자주 해먹긴하는데, 슬슬 소재가..... ㅋ

 

이번 후기는 카레라이스입니다!

와이프가 카레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말 오전에 카레를 만들어 주었는데,

그냥 카레라이스는 뭔가 평범하고 하는 맛이 없고..... (포스팅거리도 필요하고;;)

뭔가 살짝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카레를 만들려다가 달걀카레덮밥을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예전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본거였습니다~

그냥 양파와 삶은 달걀 카레만으로 쉽게 만드는 요리인데,

전 일반 카레에 구운 달걀을 넣는 것으로 마무리!! (돼지고기, 감자 다 넣음!!)

정통 달걀카레덮밥이 아닌긴합니다만, 

맛있더라구요 ㅎㅎ

 

요거 베이스로 해본 요리에용

대부분의 카레들이 그러하듯이, 만들기는 매우 쉽습니다!

특이한건 계란을 삶은 뒤에 살짝 후라이팬에 구워주는 거죠.

그러면 식감이랑 누른면이 엄청 특별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자, 그럼 바로 만나보시죠~

 


요리재료

필수 : 카레(종류 상관 없음), 계란, 양파,

선택 : 돼지고기, 감자, 당근

 


요리시작

돼지고기 앞다리살과 양파! 자글자글 먼저 볶아줍시다~
이후에 감자랑 당근을 추가! 사각사각 / 깍둑까둑 썰어줍니다.
돌리고, 돌리고~! 타지않게 계속 돌려줍니다. ㅎㅎ
노릇노릇 완성!!
카레는 4인분짜리 백세카레인데, 3/4정도 사용했네요. 넣어보고 쫄이면서 살짝 부족하다싶으면 더 넣으면 됩니다~!. 어차피 감자도 익고 하려면 오래 푸욱 끓여줘야해서, 다 넣지 말고 추가하는걸 추천! (애초에 4명이면 걍 설명서대로 하면 됩니다. ㅎㅎ)
이제 20분정도 푸욱 끓여주면 됩니다. 걸쭉해질때까지!!
아 맞다... 밥하는거 까먹었네요 ㅋㅋ. 2인분!!
그리고 나름 메인인 계란을 삶아 줍니다. (바쁘다 바뻐.... 진짜 귀찮아서 그냥 카레먹을 듯 ㅋㅋ)
카레에 넣을건 완숙이어야합니다! 그래서 20분정도 익혀주면 안심!!
삶아진 계란은 요렇게 기름을 두르고 굴려가면서 구워줍니다. ㅎㅎ
대충 요런 모양이 나오도록!. 이게 식감이 진짜 별미입니다. ㅋㅋ 떡볶이랑 먹으면 주금일듯!!
플레이팅을 해볼께요! 밥을 먼저 올리고!
가운데 계란을 넣고!!
카레를 쭈욱!!....   아 실패... 그릇이 더러워져서 실패 ㅋㅋ
다른 그릇에 그나마 좀 그럴싸하게 올려봤습니다. ㅎㅎ
푹 삶아진 계란과 카레를 먹는다면???!!!  배부름 ㅎㅎ

 

 

일반 카레에 조금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요렇게 먹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니면 백종원 쌤처럼, 일반 카레와 양파만으로 간단하게 만들고, 요 구운 계란을 올리는 것도 심플하고 괜찮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