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재난기본소득으로 집에서 먹는 고오급 한우채끝등심!

2020. 7. 9. 15:32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평소에 외식도 잘 안하고, 오프라인 쇼핑을 즐기는 타입도 아닌지라;;;

이번 재난기본소득은 잘 쓸곳이 없더라구요.

(주변에 시장도 없고, 마트 정도 밖에....)

 

이번 경기재난기본소득은 어버이날 어르신들 한우를 사드리는데 사용했는데,

 

경기재난기본소득으로 부모님께 한우사드리기! 안양 한근집 가족모임!

이번 후기는 지난 어버이날 부근에 부모님 및 가족들을 모시고 한우 먹고온 후기입니다. ㅎㅎ 코로나로 인해 경기도 안양에서는 경기재난기본소득(10만원) + 안양재난지원(5만원) + 정부긴급재난

shinlucky.tistory.com

요번에는 50,000원 직불카드로 나온 지역재난기본소득 을 사용했습니다!

동네 정육점에 지역재난기본소득 사용이 가능하다고 크게 써붙여서, 들어갔다가 충동구매하고 왔네요 ㅋ

 

원래는 와이프 저녁에 맛있는 고기 구워줘야지~!

하고 끽해야 호주산 등심이나 15,000원 정도 예상하고 갔다가;;;

결국에는 50,000원 어치 반근(300g) 한우 채끝 등심을 사왔습니다. ㄷㄷㄷ

 

나름 짠돌이인 저에게는 엄청난 결정 ㅠ.ㅜ;

안양재난기본소득이 딱 50,000원 짜리 선불카드 인데, 

그거 쓰러오는 사람이 많으니까 요렇게 거의 50,000원에 맞춰서 고기들을 준비해 두었더라구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300g으로 5조각인가 ㄷㄷㄷ.

그래도 예전에 이미 채끝살 짜파구리를 만들어보면서 엄청난 가격을 실감하긴 했죠.

 

 

영화 기생충에 나온 고오급 채끝살 짜파구리! 저도 따라해봤습니다~!

이번 후기는 짜파구리 후기입니다. 단순 짜파구리는 아니고 무려 채끝살이 올라간 짜파구리입니다. ㅎㅎ 영화 기생충에 뜬금없이 나온 메뉴로 기존 짜파구리에 채끝살이 올라간다고 해서, 부자

shinlucky.tistory.com

아래 제가 구매한 고기 사진보면 양 대비 가격은 보통.

질은 전에 사진이랑 비교해보니 조금은 안좋아보이긴 하더라구요.

 

고민고민하다가 와이프 좋은거 한번 먹여보자고 해서 비싸게 사와봤습니다. ㅋ

 

한우나 돼지나 양배추에 구워먹으면 넘나 맛있어서 양배추도 준비!

(갠적으로는 한우 양배추가 진짜 맛나더라~)

 

순하리 복숭아 소다도 하나 챙겨왔습니다!

 

뭐, 결론적으로는 비싼 고기 집에서 구워먹은 후기이니 가볍게 한번 보시죠~ ㅋ

 

요정도가 5만원 ㄷㄷㄷ. 그나마 5만원 이상은 깍아주시는 인심을 보여주심. 파절이 소스 맛있더라구요 ㅎ
양배추랑 양파, 마늘 송송 썰어봤는데, 뭔가 사진이 엄청 신선하게 찍혔네요 ㅋ.
5만원어치 한우채끝등심!!!! 
신선한 파채와 깻잎도 준비~!
불판에 올려줍시다! 비싼거니 조금씩 ㅋ
와이프는 요즘 푹익은 것만 먹어야되서.... 눈물을 머금고 ㅠ.ㅜ;;; 한우는 반만 익히는 것이거늘...
소기름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요기에 양배추 구우면 진짜 맛있습니다. 캬캬
불좀 줄여서 서서히~!
잘 익혀서 완성~!!!
전 소금에 찍어서 한입씩 ㅎㅎ. 쌈은 따로 싸먹음!!!
미니 된장도 순식간에 끓였습니다. ㅎㅎ
요건 뭔가 맨입으로 먹기에는 아쉬워서 3% 과실주~! 순하리 복숭아소다~! (첨먹어봤는데 음료수죠 뭐)
한판 해치우고 추가로 구워줍시다 ㅋ
오호 사진 잘찍혔네요 ㅋ. 채끝살 비싸지만... 확실히 맛있고, 한입 먹자마자 한우 맛이 뿜뿜입니다!
와이프는 전에 많이 먹었고, 요건 제꺼라서..... 좀 덜 익히기 ㅋㅋ 딱 맛있게 구워졌군요~!
요런게 한입 먹으면 든든!!

뭐, 순식간에 사라진 50,000원 이지만;;;

비싸지만 한우는 한우라는 거러 인정하며 와이프와 맛나게 먹었네요 하핫.

 

나가서 이렇게 먹었으면 8만원은 나왔을라나 쩝...

 

당분간 고기는 마트고기만 먹어야겠군요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