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부 따라잡기! 만두 달걀(계란)말이 만들어봤습니다~

2020. 6. 18. 08:1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이번 후기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유투브)에 나온 냉동만두 달걀말이 따라해보기 입니다~.

달걀말이(계란말이)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여러 파생 계란말이들 알려주시더라구요.

 

갑자기 달걀말이랑 계란말이가 뭔 차이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둘다 표준어라고 합니다.

다만 달걀(닭알 > 달걀)이 순우리말이라서 달걀말이를 쓰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 그래서 백종원님도 달걀말이라고 부른거였구나... (반성... 저도 이제 달걀말이라고 쓰겠습니다. ㅋ)

> 사실 달걀이 닭알에서 변한거라는거 알고 방금 충격먹음요 ㅋㅋ

 

예전부터 달걀말이는 쭈욱 해봤는데, 만두로 해보는건 처음이네요 ㅎㅎ.

뭐 양파랑 당근등 자르기 귀찮아서 만두 속으로 맛을 낸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재료가 만두랑 계란만 있으면 되거든요 ㅋ

엄청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달걀말이입니다~!

달걀말이 돌리는건 많이 해봐야 두께 조절이랑 복구하는법 연습을 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

(저는 이제좀 익숙해져서리...)

 

여담으로 와이프가 만두피 냄새가 싫다고 해서 만들어 놓고 혼자 먹었네요~. (시무룩)

속이 꽉찬 만두를 이용하면 더 괜찮을 듯 싶습니다~

 

 

 

명언은... 달걀말이 과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과만 중요합니다. (해본사람은 공감 100% ㅋ)

 


요리재료

냉동만두, 달걀, 소금, 후추

 


 

재료는 요정도면 끝~! 추가로 소금과 후추가 있으면 좋죠. (간이 강한 만두면 필요없겠죵) 전 집에 있는 감자만두랑 비비고만두!!
달걀 3개를 풀어줍시다~
만두를 잘라줍시다! 더 잘게 잘라도 됨!!
만두를 계란물에 넣고 비벼줍시다! 취향에 따라 우유 한숟갈 정도 넣으면 괜찮아요. (전 버릇처럼 넣긴함)
넓게 펴주고~~!
조금씩 말아줍시다 ㅎㅎ 불은 쎄게하다가 말때는 약불로! 그리고 마무리할때 다시 강한 불로!!
말면서 나머지 부분을 부어서 계속 말아줍시다. (어느정도 두께가 될때까지))
말다보면 속에 바람이 들어갈때가 있는데, 나중에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식으면서 좀 죽긴해요 ㅎㅎ 요렇게 못생겨도.
마지막에 강불로 네모난 모양을 잡아주면!!!
노릇하게 완성 ㅋ. 구멍난건 대충 꾹꾹 눌러서 노릇하게 만들어주면 그럴싸하게 메꿔집니다~!
짜잔~!
잘라보니 요런 모양! 곳곳에 만두피가 보이네요 ㅎㅎ 모양은 그럴싸하게 나온듯~!
완성~!
전 깻잎에 말아서 밥이랑 먹으니 꿀맛이더라구요 ㅎㅎ
취향에 따라 케찹도 괜춘~!

 

간단 한끼로 완성했네요~! ㅎㅎ

달걀말이 주말 오전 반찬으로 딱입니다~!

 

아래는 이전에 만들어본 계란말이들!

 

 

간단하게 먹는 한끼! 참치김치찌개와 미니계란말이~!

이번 후기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참치김치찌개와 미니계란말이 입니다. 참치김치찌개야 여러번 해봐서 감흥 없고 미니계란말이가 나름 재미있었네요 후후. 개인적으로는 이제 김치찌개류는 감

shinlucky.tistory.com

 

매생이 계란말이

난이도 ★★★☆☆ 이번에 선보일 계란말이는 나름 비쥬얼 탑 계란말이 중 하나인 매생이 계란말이 입니다. 왜 그런지는 아래 사진들을 통해보시죠 ㅎㅎ. 저도 요리책보다가 너무 매력적으로 �

shinlucky.tistory.com

 

야채 계란말이

난이도 ★★☆☆☆ 계란말이 중에서도 어렸을때 가장 많이 먹어본건 야채 계란말이 였지 싶네요. 그때야 몰랐는데, 지금생각해보면... 야채 계란말이가 만들기 가장 간편해서가 아닐까 싶군요.

shinlucky.tistory.com

 

명란 계란말이

난이도 ★★★☆☆ 이번에 만들어볼 것은 바로 계란말이! 계란말이인데, 가운데 무엇을 넣어볼가하다가 집에 있는 명란젓과 치즈를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명란 계란말이! (명란말이 �

shinluc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