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50년차! 광명 내 유일한 평양냉면 맛집! 정인면옥 드디어 먹었습니다!

2020. 8. 7. 08:10나가 먹는 이야기/아무데서 먹었당

정인면옥이라고 워낙 예전부터 유명했던 평양냉면 집이 광명시장 근처에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알고 있었고, 언젠가는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 ㅎㅎ.

 

광명전통시장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차량을 가져오실 경우 변두리에 주차해야 합니다.

가게 앞은 워낙 좁은 골목에 길에 하나씩 주차되어 있는 곳이라 차들 지나가기도 헬입니다;;;

 

중앙선 없는 좁은 도로에 차들이 빽빽하게 주차되어 있어서 거의 일방통행 수준의 길이라.... 차로 요 거리를 이동하는건 완전 비추네요 ㅎㅎ.

차량을 가지고 오신경우, 요 정인면옥 근처에 있는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단점은..... 시장오는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주차장 진입하기 위해서 엄청 멀리서부터 기다려야한다는 것;;;;

기다리는 것때문에 지쳐서 잘 안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ㅋㅋ. (그래도 가끔 감)

 

요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기다리기 싫은 경우, 광명전통시장 앞쪽의 이마트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요 경우, 이마트에서 얼마 이상 사면 주차가 무료긴 합니다.

이마트 주차장 단점은......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진입접이 나선형인데 엄청 좁다는 사실.

뭐 운전 잘하시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새차에 초보에게는 완전 무시무시할 정도의 좁은 통로입니다. ㅋㅋ

이게 직접 내려가보니 한 지하 1층까지는 잘 내려가겠는데, 더 내려가면 깊어지면서 좀 짱나더라구요.

 

저도 이날은 기다리기 싫어서 이마트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ㅎㅎ

 

 

조금 여담으로 이야기 해보자면, 이곳이 정확히는 본점이 아닙니다.

원래 원조 정인면옥 주인이 이곳에서 장사하다가 여의도로 정인면옥 지점을 옮겼는데,

가게를 물려받은 분(전수받은)이 워낙 잘하고 맛 유지를 잘해서 그대로 정인면옥이라는 이름도 쓰고, 장사도 지금까지 잘되고 있다고 하네요 ㅎㅎ.

(뭐, 훈훈한 좋은 케이스)

 

원조격인 여의도 정인면옥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소름인건 여의도 정인면옥 다녀온게 대략 일년 전 ㄷㄷㄷ 2019-8-12)

 

[여의도] 정인면옥 - 비빔/물 순면 + 접시만두 + 녹두전

이번 후기는 여의도에 있는 정인면옥 입니다. 상당히 예전부터 눈독들이던 곳이었는데, 이번 여름에 겨우 다녀왔네요 ㅎㅎ. 여의도 순복음교회 바로 앞에 위치한 곳으로, 특이하게 토요일이 휴�

shinlucky.tistory.com

광명 전통시장에서 위(북)쪽으로 올라가다보면 아래와 같은 간판이 보입니다~!

엄청 좁아보이긴한데, 안쪽에 자리가 있어서.... 예상하고 간것보다는 넓었네요 ㅎㅎ

 

가게 입구에는 대기표 시스템도 엄청 잘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확실히 최근까지도 장사가 잘되고 있긴합니다.

(지금은 코로나라 좀 주춤인듯. 그래서 먹을 수 있었다는게 다행;;)

 

개인적으로는 꽤나 맛있고 괜찮았습니다.

저야 뭐, 예전에 서울 평양냉면 기행 을 할정도로 평양냉면을 좋아하고,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이곳도 완전 마음에 듭니다.

이전에 다녀왔던 여의도 정인면옥보다 더 맛있는듯 ㄷㄷㄷ.

(1년이 지나서 비교하기 어렵지만... 둘다 맛있는건 확실)

 

이날은 평양냉면과 들기름 메밀면, 그리고 녹두전을 시켰습니다.

들기름 메밀면은 처음 먹어보는 메뉴인데 완전 독특하고 맛나더라구요. 메밀면 맛을 배로 해주는 메뉴!

녹두전도 생각했던 바삭함이 제대로였네요. 평양냉면과 먹기에도 딱!!

 

에피소드로는..... 주변에 커플이 있었는데, 여자친구 따라서 평양냉면 먹으로 오신 남자분이 싱겁다면서 간장이랑 식초등을 막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오홍)

저같은 평양냉면 매니아가 오면 기겁할 일 ㅋㅋ 물론 전 조용히 제 냉면을 음미했지 말입니다~

 

메뉴도 맛집답게 심플하고 토요일 점심쯤인데 계속 사람들이 오더라구요. 나갈때쯤되니 기다리는 사람들이 쪼금 보였습니다. 아마 코로나 시즌 아니었다면 줄 엄청 서서 기다렸을 듯 ㅠ.ㅜ;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요게 가게 입구입니다~! 가게 위치로 따지자면 1972년부터니 근 50년이 맞긴함. 중간에 바뀌어서 그렇징..
요런 카카오톡 대기 시스템도 잘 되어 있네요 ㅎㅎ.
너무 일찍 가면 주차비만 나오니... 시간대는 적당히 보고 가시면 됩니다. 월요일은 휴일이니 참고!
평양냉면집 정석대로 면수가 나옵니다! 호로록!??  맛있습니다 ㅎㅎ
정인면옥 메뉴판! 누구는 비싸다고 하겠지만, 요즘 정성들인 평양냉면집에서 9,000원이면 저렴한편!! 전 가격대비 맛 다 완전 만족입니다 ㅎㅎ.
기본 찬들!!
요게 녹두전 입니다! 삼겹살 몇 점 들은게 뻘쭘하긴한데, 더 시선이 가네요 ㅋㅋ. 진짜 맛은 고기보다 녹두맛으로 먹는거라 실제로 먹을때는 아무런 신경 안쓰였습니다. ㅎㅎ
와이프가 고기를 잘 안먹어서 제가다 냠냠!!
요건 와이프가 주문한 들기름 메밀면!! (사실 제가 답정너 수준으로 먹을 메뉴 다 정하고 감요 하하)
제가 주문한 평양냉면!!
으아, 국물 맛 생각나네요 ㅠ.ㅜ
사실 면 풀어헤치고 나서부터는 별거 없긴합니다. ㅋ 그래도 메밀면 먹고 느끼는 맛에 전 먹습니다만.... ㅎㅎ (일반 사람은 싱겁고 슴슴한 맛맛 나서 돈 아깝낀 할듯.. 그래도 요게 한번 중독되면 무섭다는~)
한점 남은 고기 찍어봤습니다. ㅋ 녹두전은 두번말하기 입아플 정도로 맛있습니다. 평양냉면 자체가 슴슴해서 그런지 좀 자극 느끼한 녹두전이 워낙 잘 어울리기도 하고 말이죠~
그리고 요 들기름 메밀면! 이게 진짜 물건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메밀면 맛에 살짝 들기름 맛이 나는게 완전 별미입니다! 먹다보면 조금 느끼해져서 다대기나 양념이 생각나긴합니다. 요 베이스에 다대기나 비빔냉면에 들어가는 비빔양념 조금만 덜어서 나오면 완전 100점 짜리네요 ㅎㅎ

 

가격도 이정도면 꽤나 만족스러워서 신나게 먹고 왔습니다.

국수는 금방 내린다는 할머님 말씀이 생각나서 주차장 가면서 시장 내 꽈배기도 하나 물고 갔네요 ㅋ~